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 ‘수입 인증 중고차’ 2개 부문에서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왼쪽 두 번째부터) 벤츠 코리아 이상국 부사장, 최나리 상무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에서 수입자동차들 중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와 ‘수입 인증 중고차’ 2개 부문에서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들이 체감하는 국내산업의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다. 고객접점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는 34개 산업에 속한 133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 방식으로 직접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입자동차판매점’ 산업 부문에서 97점의 높은 점수를 받다. 이는 8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이다. 11개의 서비스 평가 항목 중 업무지식, 시설환경관리 영역에서 만점을 받았다. 또한 경청태도, 설명능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지난해 새롭게 신설된 ‘수입 인증 중고차’ 산업 부문에서는 94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벤츠 코리아는 ‘수입 인증 중고차’ 평가 항목 중 경청태도, 업무지식, 시설환경관리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벤츠 코리아는 전국 63개 공식 전시장, 75개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벤츠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벤츠 코리아는 2011년 인증 중고차 시장 진출 이후 현재 국내 수입차 기준 전국 최대 네트워크인 23개의 인증 중고차 공식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안정적이고 투명한 중고차 매입 프로세스로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국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중심 철학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8년 연속, ‘수입 인증 중고차’ 부문 2년 연속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달성했다”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럭셔리 가치를 전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