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한국관광공사와 4일 장애인 여행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1억원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넥슨 최성욱 본부장, 그린라이트 김선규 회장, 한국관광공사 정기정 실장. (사진=넥슨) 국내 게임사가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상용)와 4일 장애인 여행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에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 관광 분야 활성화를 위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마련된 이번 기부 이벤트에는 ‘던파모바일’ 유저들의 자발적 참여가 이어졌다. 최대 목표 모금액인 1억원을 달성에도 성공했다. 기부금 전액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전달해 장애인의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여행을 위한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넥슨 최성욱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사랑해주신 모험가님들 덕분에 장애인들의 장벽 없는 여행 지원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던파모바일’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해 지역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엔픽셀) 엔픽셀은 '그랑사가' 아트북 판매로 모은 후원금 5000만원을 사회 취약계층에 기부한다고 이날 밝혔다. 후원금은 회사가 발행한 아트북 판매 수익금 전액과 발전 기금을 더해 마련 됐으며, 굿네이버스 및 밀알복지재단 등 비영리 단체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 ▲교육비 및 치료비 ▲생활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엔픽셀은 지난 3월 아트북 판매와 함께 유저들에게 기부 취지를 안내해 유저들 역시 취지에 공감하며 아트북 판매 2주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엔픽셀 관계자는 “‘그랑사가’의 첫 번째 아트북 발행과 함께 유저들의 정성이 보태어 마련된 후원금인 만큼 좋은 곳에 의미 있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판매 취지에 적극 공감하고 성원을 보내 준 유저들에게도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자료=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친환경 텃밭’ 스마일팜 운영 연계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스마일팜에서 수확한 농작물 등을 기부하는 ‘스마일팜과 행복한 여름을 선물해 주세요’ 캠페인은 참여형 기부 문화 확산을 추진해온 희망스튜디오의 새로운 시도다. 기브파머(Give Farmer)로 불리는 40여 명의 캠페인 참여자들은 스마일팜에서 상추, 토마토, 옥수수 등 친환경 유기농 농작물을 재배해 지난 7월 15일 스마일하우스 성남과 안성 2개소에 기부했다. 희망스튜디오는 다음 달 중 2차 수확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기부 캠페인은 스마일팜을 운영하는 구성원들이 직접 재배한 농작물을 기부하고 싶다는 의견을 먼저 제안해와 기획하게 됐다.”라며 “스마일게이트의 문화경영, 희망 플랫폼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과 친환경적인 요소가 결합된 첫 번째 기부 사례로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엔픽셀·스마일게이트, 기부 캠페인 등으로 선한 영향력 발휘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8.04 17:36 의견 0

넥슨은 한국관광공사와 4일 장애인 여행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1억원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넥슨 최성욱 본부장, 그린라이트 김선규 회장, 한국관광공사 정기정 실장. (사진=넥슨)

국내 게임사가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상용)와 4일 장애인 여행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에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 관광 분야 활성화를 위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마련된 이번 기부 이벤트에는 ‘던파모바일’ 유저들의 자발적 참여가 이어졌다. 최대 목표 모금액인 1억원을 달성에도 성공했다. 기부금 전액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전달해 장애인의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여행을 위한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넥슨 최성욱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사랑해주신 모험가님들 덕분에 장애인들의 장벽 없는 여행 지원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던파모바일’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해 지역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엔픽셀)

엔픽셀은 '그랑사가' 아트북 판매로 모은 후원금 5000만원을 사회 취약계층에 기부한다고 이날 밝혔다.

후원금은 회사가 발행한 아트북 판매 수익금 전액과 발전 기금을 더해 마련 됐으며, 굿네이버스 및 밀알복지재단 등 비영리 단체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 ▲교육비 및 치료비 ▲생활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엔픽셀은 지난 3월 아트북 판매와 함께 유저들에게 기부 취지를 안내해 유저들 역시 취지에 공감하며 아트북 판매 2주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엔픽셀 관계자는 “‘그랑사가’의 첫 번째 아트북 발행과 함께 유저들의 정성이 보태어 마련된 후원금인 만큼 좋은 곳에 의미 있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판매 취지에 적극 공감하고 성원을 보내 준 유저들에게도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자료=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친환경 텃밭’ 스마일팜 운영 연계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스마일팜에서 수확한 농작물 등을 기부하는 ‘스마일팜과 행복한 여름을 선물해 주세요’ 캠페인은 참여형 기부 문화 확산을 추진해온 희망스튜디오의 새로운 시도다.

기브파머(Give Farmer)로 불리는 40여 명의 캠페인 참여자들은 스마일팜에서 상추, 토마토, 옥수수 등 친환경 유기농 농작물을 재배해 지난 7월 15일 스마일하우스 성남과 안성 2개소에 기부했다. 희망스튜디오는 다음 달 중 2차 수확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기부 캠페인은 스마일팜을 운영하는 구성원들이 직접 재배한 농작물을 기부하고 싶다는 의견을 먼저 제안해와 기획하게 됐다.”라며 “스마일게이트의 문화경영, 희망 플랫폼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과 친환경적인 요소가 결합된 첫 번째 기부 사례로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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