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 신세계가 올해 2분기 또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이에 따라 신세계는 지난해 1분기 이후 6분기 연속 성장 기록을 이어갔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디지털 전환 성과로 온·오프라인이 고르게 성장한데다 연결 자회사들도 호실적을 내면서 외형 성장과 내실을 모두 챙겼다. 신세계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87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5%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94.7% 증가한 1874억원이다.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3조6436억원, 영업이익은 3510억원을 기록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35억원으로 전년 대비 25.5% 늘었고 영업이익은 80.6% 신장한 1211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경제활동 재개에 대비해 경기점을 리뉴얼한데다 대전 신세계 등 신규점이 빠르게 안착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여성패션(34.2%)과 남성패션(34.7%), 아웃도어(43.6%) 등 대중 장르가 명품(22.2%) 성장세를 뛰어넘으며 오프라인 매장 성장을 견인했다. 20·30세대 매출도 38% 늘었다. 디지털 전환 전략이 효과를 내면서 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12.2% 증가했다. 2분기 기준 모바일앱 이용 고객은 137% 늘어나며 620만명을 돌파했고 유통업계 최초로 자체 캐릭터 푸빌라를 활용해 내놓은 대체불가토큰(NFT)는 1초 만에 '완판'되며 이목을 끌었다. 신세계는 하반기 강남점 영 패션 전문관 리뉴얼을 마무리하고 SSG닷컴 내 럭셔리 콘텐츠를 강화하며 실적 호조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도 눈에 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 2분기 매출액 3839억원, 영업이익 38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각각 전년 대비 12.7%, 46.0% 증가한 수치다. 리오프닝에 따른 패션 장르의 높은 수요로 스튜디오 톰보이, 보브 등 자체 여성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0% 신장했으며 럭셔리·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지속적인 인기는 고가 수입패션 장르의 두 자리 수 신장세로 이어졌다. 신세계디에프는 매출 8,132억원(전년대비 +45.1%), 영업이익 287억원을 기록했다. 중국의 국경 봉쇄 지속, 환율 상승으로 인한 대량 판매 위축 등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개별 관광객에 주력한 판매 전략과 내실 있는 경영, 리스 회계 효과로 인한 회계상 비용 절감으로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 신세계 센트럴시티도 호텔, 백화점 등 매출 증대에 따른 임대 수익 증가로 매출 800억원, 영업이익은 65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까사는 상품 경쟁력과 신규점·굳닷컴(온라인)의 안착으로 전년 대비 40.5% 성장한 678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등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백화점의 혁신적인 성장과 자회사들의 호실적에 힘입어 분기 연속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하반기 강남점 리뉴얼,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의 전문관 강화와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디에프 등 자회사의 내실있는 성장을 바탕으로 더욱 호전된 실적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 올 2분기에도 역대 최대 실적…온·오프라인 고르게 성장

탁지훈 기자 승인 2022.08.10 16:19 의견 0
(사진=신세계)

신세계가 올해 2분기 또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이에 따라 신세계는 지난해 1분기 이후 6분기 연속 성장 기록을 이어갔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디지털 전환 성과로 온·오프라인이 고르게 성장한데다 연결 자회사들도 호실적을 내면서 외형 성장과 내실을 모두 챙겼다.

신세계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87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5%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94.7% 증가한 1874억원이다.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3조6436억원, 영업이익은 3510억원을 기록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35억원으로 전년 대비 25.5% 늘었고 영업이익은 80.6% 신장한 1211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경제활동 재개에 대비해 경기점을 리뉴얼한데다 대전 신세계 등 신규점이 빠르게 안착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여성패션(34.2%)과 남성패션(34.7%), 아웃도어(43.6%) 등 대중 장르가 명품(22.2%) 성장세를 뛰어넘으며 오프라인 매장 성장을 견인했다. 20·30세대 매출도 38% 늘었다.

디지털 전환 전략이 효과를 내면서 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12.2% 증가했다. 2분기 기준 모바일앱 이용 고객은 137% 늘어나며 620만명을 돌파했고 유통업계 최초로 자체 캐릭터 푸빌라를 활용해 내놓은 대체불가토큰(NFT)는 1초 만에 '완판'되며 이목을 끌었다.

신세계는 하반기 강남점 영 패션 전문관 리뉴얼을 마무리하고 SSG닷컴 내 럭셔리 콘텐츠를 강화하며 실적 호조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도 눈에 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 2분기 매출액 3839억원, 영업이익 38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각각 전년 대비 12.7%, 46.0% 증가한 수치다.

리오프닝에 따른 패션 장르의 높은 수요로 스튜디오 톰보이, 보브 등 자체 여성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0% 신장했으며 럭셔리·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지속적인 인기는 고가 수입패션 장르의 두 자리 수 신장세로 이어졌다.

신세계디에프는 매출 8,132억원(전년대비 +45.1%), 영업이익 287억원을 기록했다. 중국의 국경 봉쇄 지속, 환율 상승으로 인한 대량 판매 위축 등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개별 관광객에 주력한 판매 전략과 내실 있는 경영, 리스 회계 효과로 인한 회계상 비용 절감으로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

신세계 센트럴시티도 호텔, 백화점 등 매출 증대에 따른 임대 수익 증가로 매출 800억원, 영업이익은 65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까사는 상품 경쟁력과 신규점·굳닷컴(온라인)의 안착으로 전년 대비 40.5% 성장한 678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등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백화점의 혁신적인 성장과 자회사들의 호실적에 힘입어 분기 연속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하반기 강남점 리뉴얼,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의 전문관 강화와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디에프 등 자회사의 내실있는 성장을 바탕으로 더욱 호전된 실적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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