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대표 이미지. (자료=컴투스) 컴투스의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차별화된 콘텐츠와 높은 게임성으로 출시 초반 유저들로부터 합격점을 받았다. 컴투스는 신작 ‘크로니클’이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지난 15일부터 애플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오르고,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컴투스는 크로니클 출시와 함께 플레이 초반, 원하는 소환수를 확보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마련된 무한 선별 소환 시스템을 도입했다. 유저들은 계정을 다시 생성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선별 소환 시스템으로 원하는 소환수를 부담없이 획득하고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카툰 렌더링 기법을 이용해 동화 감성 그래픽의 다양한 시네마틱 영상으로 ‘서머너즈 워’ 세계관 속 이야기를 제공한다. 수동 전투 손맛을 살린 시스템도 반전 매력이다. ‘크로니클’은 자동 플레이의 편리함에 더해, 수동 조작의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크로니클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는 물론 원스토어와 PC 플랫폼으로도 함께 출시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경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접근성과 소환형 MMORPG라는 차별성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이어져 출시 이틀만에 2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는 게 컴투스의 설명이다. 컴투스에 따르면 '크로니클'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평점도 4.4~4.6점의 높은 평가를 기록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좋은 원스토어와 PC 부문의 매출 비중이 전체의 3분의 1을 넘어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은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전용 런처로 게임을 설치해 접속하면, 플랫폼 경계 없이 보다 넓은 화면과 편리한 조작감으로 극대화된 MMORPG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흥행 파란불…“리세마라 필요 없다”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8.18 17:44 의견 0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대표 이미지. (자료=컴투스)

컴투스의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차별화된 콘텐츠와 높은 게임성으로 출시 초반 유저들로부터 합격점을 받았다.

컴투스는 신작 ‘크로니클’이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지난 15일부터 애플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오르고,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컴투스는 크로니클 출시와 함께 플레이 초반, 원하는 소환수를 확보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마련된 무한 선별 소환 시스템을 도입했다. 유저들은 계정을 다시 생성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선별 소환 시스템으로 원하는 소환수를 부담없이 획득하고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카툰 렌더링 기법을 이용해 동화 감성 그래픽의 다양한 시네마틱 영상으로 ‘서머너즈 워’ 세계관 속 이야기를 제공한다. 수동 전투 손맛을 살린 시스템도 반전 매력이다. ‘크로니클’은 자동 플레이의 편리함에 더해, 수동 조작의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크로니클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는 물론 원스토어와 PC 플랫폼으로도 함께 출시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경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접근성과 소환형 MMORPG라는 차별성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이어져 출시 이틀만에 2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는 게 컴투스의 설명이다.

컴투스에 따르면 '크로니클'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평점도 4.4~4.6점의 높은 평가를 기록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좋은 원스토어와 PC 부문의 매출 비중이 전체의 3분의 1을 넘어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은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전용 런처로 게임을 설치해 접속하면, 플랫폼 경계 없이 보다 넓은 화면과 편리한 조작감으로 극대화된 MMORPG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