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방학 중 치아치료를 위해 치과를 방문하는 빈도수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보험업계에서도 비급여 항목을 보장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관심이 주목된다. 1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크고 작은 질병과 상해에 노출될 수 있는 자녀가 걱정되는 부모를 위한 ‘(무)AXA더좋은자녀보험’을 판매 중이다. 이 보험은 특약 가입 시 스포츠 활동을 포함한 일상 생활 중 발생 가능한 골절, 화상, 깁스치료, 자동차사고 부상 등 다양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한 상해입원, 교통상해입원, 상해중환자실 입원비를 비롯해 폐렴, 천식, 장 감염 등 약관에서 정한 자녀 10대 질병으로 진단받고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수술 받은 경우 수술비까지 보장한다. 특히 치아 관련 담보의 경우 성장기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치과 치료에 대한 다양한 특약을 선보이고 있다. 상해 또는 충치, 치주질환으로 인한 치아보존치료를 보장하는 치아보존치료Ⅱ 특약부터 영구치발거치료를 진단받고 치료를 받는 경우에 보험금을 지급하는 영구치발거치료 특약까지 자녀의 치과 치료를 집중적으로 보장하고 있다. 가입 가능 연령은 1세부터 18세까지이며, 담보별 보험 기간·납입 형태·가입 연령은 상이할 수 있다. 삼성화재의 ‘(무)삼성화재 다이렉트 어린이보험’은 출생부터 성인까지 질병, 상해, 치아 건강을 비롯해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까지 보장하는 자녀보험상품이다. 응급실 진료비부터 수술비와 입원일당, 진단비, 후유장애, 독감치료비, 독감입원일당 등과 함께 유치나 매복치 발치비 등에 대해서도 보장한다. 특히 발치 치료비 특약은 단순 발치, 정교한 발치, 완전 매복된 치아의 발치 치료에 대해서 특약 보험가입금액의 최대 100%를 보장하고 있다. 유치는 단순 발치로 포함돼 특약 보험가입금액의 25%를 지급한다. 가입 가능연령은 0세부터 30세까지며, 20년 또는 30년 주기로 자동 갱신되는 '자동갱신형'과 만기까지 보험료 인상이 없는 '비갱신형' 중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현대해상은 지난 6월 ‘굿앤굿어린이치아보험’을 출시했다. 성장기별 치과 치료를 보장하고 예방 서비스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유아기 때는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는 불소도포 및 치면열구전색술(실란트) 치료와 청소년기 치과 치료비 중 가장 부담이 큰 교정치료를 보장한다. 굿앤굿어린이치아보험은 2세부터 14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예방·치료·관리 종합적인 덴탈 클리닉이 가능한 1종 건강증진형은 20/30/60/80세 만기로, 필요한 보장만 골라 보장이 가능한 2종 치료집중형은 15/20년 만기로 운영된다.

자녀 치과방문 전 가입하면 ‘꿀이득’ 인 보험은?

방학 중 치과 치료 및 교정 치료 위한 방문 빈도 높아
주요 보험사, 자녀 치과 치료 위한 다양한 보장상품

박민선 기자 승인 2022.08.19 09:56 의견 0

자녀의 방학 중 치아치료를 위해 치과를 방문하는 빈도수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보험업계에서도 비급여 항목을 보장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관심이 주목된다.

1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크고 작은 질병과 상해에 노출될 수 있는 자녀가 걱정되는 부모를 위한 ‘(무)AXA더좋은자녀보험’을 판매 중이다.

이 보험은 특약 가입 시 스포츠 활동을 포함한 일상 생활 중 발생 가능한 골절, 화상, 깁스치료, 자동차사고 부상 등 다양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한 상해입원, 교통상해입원, 상해중환자실 입원비를 비롯해 폐렴, 천식, 장 감염 등 약관에서 정한 자녀 10대 질병으로 진단받고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수술 받은 경우 수술비까지 보장한다.

특히 치아 관련 담보의 경우 성장기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치과 치료에 대한 다양한 특약을 선보이고 있다. 상해 또는 충치, 치주질환으로 인한 치아보존치료를 보장하는 치아보존치료Ⅱ 특약부터 영구치발거치료를 진단받고 치료를 받는 경우에 보험금을 지급하는 영구치발거치료 특약까지 자녀의 치과 치료를 집중적으로 보장하고 있다.

가입 가능 연령은 1세부터 18세까지이며, 담보별 보험 기간·납입 형태·가입 연령은 상이할 수 있다.

삼성화재의 ‘(무)삼성화재 다이렉트 어린이보험’은 출생부터 성인까지 질병, 상해, 치아 건강을 비롯해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까지 보장하는 자녀보험상품이다.

응급실 진료비부터 수술비와 입원일당, 진단비, 후유장애, 독감치료비, 독감입원일당 등과 함께 유치나 매복치 발치비 등에 대해서도 보장한다. 특히 발치 치료비 특약은 단순 발치, 정교한 발치, 완전 매복된 치아의 발치 치료에 대해서 특약 보험가입금액의 최대 100%를 보장하고 있다. 유치는 단순 발치로 포함돼 특약 보험가입금액의 25%를 지급한다.

가입 가능연령은 0세부터 30세까지며, 20년 또는 30년 주기로 자동 갱신되는 '자동갱신형'과 만기까지 보험료 인상이 없는 '비갱신형' 중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현대해상은 지난 6월 ‘굿앤굿어린이치아보험’을 출시했다. 성장기별 치과 치료를 보장하고 예방 서비스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유아기 때는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는 불소도포 및 치면열구전색술(실란트) 치료와 청소년기 치과 치료비 중 가장 부담이 큰 교정치료를 보장한다.

굿앤굿어린이치아보험은 2세부터 14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예방·치료·관리 종합적인 덴탈 클리닉이 가능한 1종 건강증진형은 20/30/60/80세 만기로, 필요한 보장만 골라 보장이 가능한 2종 치료집중형은 15/20년 만기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