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무드업(MoodUP)’ 냉장고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최초 공개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부사장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LG 씽큐’ 앱을 통해 내 맘대로 색상을 바꿀 수 있는 신 개념 디자인의 냉장고를 내놨다.
LG전자는 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무드업(MoodUP)’ 냉장고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고객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언제든지 간편하게 색상을 바꿀 수 있는 제품이다.
LG전자 관계자는 “냉장고 문 표면에 LED 광원과 광원으로부터 유입된 빛을 고르게 확산시키는 도광판을 적용했다”며 “‘LG 씽큐’ 앱을 통해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한 냉장고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컬러를 원하는 대로 조합해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도어가 4개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17만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또한 LG전자는 고객이 색 조합에 고민 없이 무드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LG 씽큐’ 앱에 계절, 공간, 힐링 등 테마별 옵션도 제공한다. 계절 테마는 봄·여름·가을·겨울 등 각 계절의 특징을 표현하는 색상으로 구성해 계절에 따라 알맞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공간 테마는 파리, 산토리니, 와이키키 등 세계 유명 도시의 감성을 표현했다. 랜선 여행을 떠나는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LG 측은 “힐링 테마는 새벽녘, 석양, 비 등을 표현하는 컬러를 사운드와 함께 조화롭게 구성해 마음의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고 했다.
LG전자는 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무드업(MoodUP)’ 냉장고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최초 공개했다. 모델들과 디오스 무드업 냉장고 전시 모습 (사진=LG전자)
음성 명령 기능으로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점도 특이점이다. LG전자는 ‘LG 씽큐’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하이 엘지, 가을가을해 색으로 설정해줘’와 같이 테마명을 포함해 음성 명령만으로 손쉽게 제품 색상을 바꿀 수 있다.
또 고객이 제품 정면에 약 60cm 이내로 가까이 다가가면 미리 설정된 색상으로 점등된다. 한 번 색상이 들어오면 30분간 유지된 후 자동으로 꺼진다. 색상 유지시간은 5분에서 30분까지 5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도 장착했다. LG전자는 신제품 중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해 69개 음원으로 구성된 뮤직컬렉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뮤직컬렉션은 티타임, 생일파티, 키즈, 라운지 등 상황에 맞는 음원들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어두운 밤 고객이 물을 마시기 위해 냉장고로 다가가면 도어 하단 조명을 밝혀줘 부딪히지 않게 해준다. 도어 조명에 따른 전기요금의 경우 LG전자는 한 달에 2700원가량(누진세 적용 제외) 추가될 것이라며 전력 사용량도 적다고 설명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으로 출시된다. 노크온 기능이 적용된 제품의 용량은 604리터, 일반 제품은 601리터, 김치 냉장고는 322리터 등이다. LG전자는 신제품을 이달 중 국내에 출시하고 내년부터 해외시장으로 확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