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2일 추석 연휴기간 이동통신 3사는 영상통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KT 5G 영상통화 '나를' 소개 모습 (사진=KT) 추석 연휴 기간 지상파·케이블·IPTV에서는 다양한 영화를 제공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통신사들은 모바일 앱과 IPTV를 통해 추석 특선 영화와 영상통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청년들에게는 데이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의 추석 특선 영화들도 추석 연휴 기간 방영된다. ■ 추석 기간 무료 영상통화·청년 데이터…모바일앱·IPTV, 특선 영화 9일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통신사는 추석 연휴 기간 고금리·고물가로 힘든 국민을 위해 통신·방송 민생대책을 발표하고 추석 연휴 기간 통신 3사는 영상통화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통신사들은 추석을 맞아 청년을 대상으로 데이터 제공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이용가능한 데이터 리필 쿠폰 2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월 데이터 제공량 10GB 초과요금제는 요금제별 15~25GB 범위에서 데이터를 리필할 수 있다. KT와 LGU+는 각각 9~10월, 10~11월 신청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2GB를 추가로 준다. 통신사들의 모바일 앱과 IPTV 무료 영화도 추석 연휴 기간에 제공된다. SK텔레콤(SKT)과 LG유플러스(LGU+)는 추석 연휴 기간 각각의 모바일 앱 ‘에이다’와 ‘U+모바일TV’를 통해 추석 특선 무료 영화를 제공하기로 했다. LGU+는 추석 연휴 기간 IPTV인 U+tv에서 ‘스파이더맨:파프롬홈’,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등의 영화를 비롯해 최신 인기 해외 드라마와 오페라 공연 실황 등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추석 연휴 기간인 12일까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수퍼소닉2’ 등 150여편의 영화 VOD를 최대 50%까지 할인해서 제공한다. ‘MBC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가 9일 17시30분, 11일 14:50분, 12일 17:20분 총 3회 방영된다. (사진=MBC) ■ 지상파·케이블 등 추석 영화 프로그램…MBC 아육대, 3회 방송 가족과 함께 추석 연휴 기간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의 추석 특선 영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올해도 아이돌 스타들의 추석 맞이 선수권대회가 방영된다. 추석 연휴 첫 날인 9일(금요일)에는 OCN 계열 케이블방송에서 ‘공조’, ‘꾼’, ‘범죄도시’, ‘마녀’ 등을 방영한다. 이날 tvN은 ‘보이스’, TV조선에선 ‘경관의 피’, JTBC는 ‘유체이탈자’, KBS 2TV에선 ‘신의한수:귀수편’을 방송한다. 10일(토)에는 더 많은 영화를 방영한다. OCN 계열 방송에선 ‘악인전’,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명량’, ‘극한직업’, ‘신과함께:죄와벌’, ‘베테랑’, ‘신과함께:인과연’, ‘검사외전’, ‘보이스’ 등을 방영한다. 이날 KBS 2TV에선 ‘도굴’, ‘발신제한’을, KBS 1TV에선 ‘광대들: 풍문조작단’을 틀어준다. SBS에선 ‘장르만 로맨스’, ‘자산어보’ 등을 보여준다. 11일(일)과 12일(월)에는 OCN에서 ‘유체이탈자’, ‘아쿠아맨’, ‘원더우먼1984’ 등을, KBS 1·2TV에선 ‘말임씨를 부탁해’, ‘뜨거운 피’, ‘킬러와 보디가드2’ 등을 방영한다. SBS는 ‘미션 파서블’, ‘강릉’, ‘킹메이커’를, tvN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를 방영한다. 올해도 ‘MBC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가 9일 17시30분, 11일 14:50분, 12일 17:20분 총 3회 방영된다. 자세한 방송 일정표는 아래 방송표 리스트나 각 방송사를 참고하면 된다. 9월 9~12일 추석 연휴 기간 지상파, 케이블 방송사들의 상영 영화 취합표. 모든 방송 프로그램이 포함되지는 않았음. (자료=각 방송사)

‘추석 연휴’ 영화 뭐볼까? 지상파·케이블 총정리…아육대는 언제하나

통신사들, 무료 영상통화·청년 데이터 제공
SKT·LGU+, 모바일앱·IPTV 추석 무료 영화

손기호 기자 승인 2022.09.09 06:00 의견 0
9~12일 추석 연휴기간 이동통신 3사는 영상통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KT 5G 영상통화 '나를' 소개 모습 (사진=KT)


추석 연휴 기간 지상파·케이블·IPTV에서는 다양한 영화를 제공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통신사들은 모바일 앱과 IPTV를 통해 추석 특선 영화와 영상통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청년들에게는 데이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의 추석 특선 영화들도 추석 연휴 기간 방영된다.

■ 추석 기간 무료 영상통화·청년 데이터…모바일앱·IPTV, 특선 영화

9일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통신사는 추석 연휴 기간 고금리·고물가로 힘든 국민을 위해 통신·방송 민생대책을 발표하고 추석 연휴 기간 통신 3사는 영상통화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통신사들은 추석을 맞아 청년을 대상으로 데이터 제공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이용가능한 데이터 리필 쿠폰 2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월 데이터 제공량 10GB 초과요금제는 요금제별 15~25GB 범위에서 데이터를 리필할 수 있다. KT와 LGU+는 각각 9~10월, 10~11월 신청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2GB를 추가로 준다.

통신사들의 모바일 앱과 IPTV 무료 영화도 추석 연휴 기간에 제공된다.

SK텔레콤(SKT)과 LG유플러스(LGU+)는 추석 연휴 기간 각각의 모바일 앱 ‘에이다’와 ‘U+모바일TV’를 통해 추석 특선 무료 영화를 제공하기로 했다.

LGU+는 추석 연휴 기간 IPTV인 U+tv에서 ‘스파이더맨:파프롬홈’,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등의 영화를 비롯해 최신 인기 해외 드라마와 오페라 공연 실황 등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추석 연휴 기간인 12일까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수퍼소닉2’ 등 150여편의 영화 VOD를 최대 50%까지 할인해서 제공한다.

‘MBC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가 9일 17시30분, 11일 14:50분, 12일 17:20분 총 3회 방영된다. (사진=MBC)


■ 지상파·케이블 등 추석 영화 프로그램…MBC 아육대, 3회 방송

가족과 함께 추석 연휴 기간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의 추석 특선 영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올해도 아이돌 스타들의 추석 맞이 선수권대회가 방영된다.

추석 연휴 첫 날인 9일(금요일)에는 OCN 계열 케이블방송에서 ‘공조’, ‘꾼’, ‘범죄도시’, ‘마녀’ 등을 방영한다. 이날 tvN은 ‘보이스’, TV조선에선 ‘경관의 피’, JTBC는 ‘유체이탈자’, KBS 2TV에선 ‘신의한수:귀수편’을 방송한다.

10일(토)에는 더 많은 영화를 방영한다. OCN 계열 방송에선 ‘악인전’,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명량’, ‘극한직업’, ‘신과함께:죄와벌’, ‘베테랑’, ‘신과함께:인과연’, ‘검사외전’, ‘보이스’ 등을 방영한다. 이날 KBS 2TV에선 ‘도굴’, ‘발신제한’을, KBS 1TV에선 ‘광대들: 풍문조작단’을 틀어준다. SBS에선 ‘장르만 로맨스’, ‘자산어보’ 등을 보여준다.

11일(일)과 12일(월)에는 OCN에서 ‘유체이탈자’, ‘아쿠아맨’, ‘원더우먼1984’ 등을, KBS 1·2TV에선 ‘말임씨를 부탁해’, ‘뜨거운 피’, ‘킬러와 보디가드2’ 등을 방영한다. SBS는 ‘미션 파서블’, ‘강릉’, ‘킹메이커’를, tvN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를 방영한다.

올해도 ‘MBC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가 9일 17시30분, 11일 14:50분, 12일 17:20분 총 3회 방영된다. 자세한 방송 일정표는 아래 방송표 리스트나 각 방송사를 참고하면 된다.

9월 9~12일 추석 연휴 기간 지상파, 케이블 방송사들의 상영 영화 취합표. 모든 방송 프로그램이 포함되지는 않았음. (자료=각 방송사)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