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축구단 ’전북 현대 모터스’ 홈구장에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대형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홍보활동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자사의 스포츠단과 공식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에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국내외에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야구단 ‘KIA 타이거즈’와 축구단 ’전북 현대 모터스’ 등과 유치 활동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아 타이거즈는 전날부터 홈구장인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내부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합니다’라고 적힌 대형 플래카드 등을 설치했다.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기 위해서다. 또한 기아 타이거즈 선수들은 이날부터 유니폼 오른쪽 상단에 ‘WORLD EXPO 2030 BUSAN, KOREA’라고 적힌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엠블럼 패치를 부착하고 경기에 나선다. 전북 현대 모터스도 지난 7월말 홈구장인 전주월드컵 경기장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대형 플래카드를 설치했다. 선수 유니폼에도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를 위한 엠블럼 패치를 부착했다. 현대차그룹은 야구단 ‘KIA 타이거즈’ 선수 유니폼에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한 앰블럼을 다는 등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공식 SNS 채널에서도 부산엑스포 홍보를 위한 글로벌 홍보 활동에 나서고 있다. 회사는 영문과 국문으로 세계박람회 행사의 국제적 위상과 중요성, 부산의 경쟁력과 비전 등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해 부산이 세계박람회의 최적지임을 전 세계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8월 현대차그룹은 국내 대기업 중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전담 조직(TF)을 꾸렸다. 지난 7월6일에는 중남미 주요 10여개국 장·차관급 고위 인사들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으로 초청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지지를 호소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대표 스포츠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해 국민들이 부산 유치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차그룹은 부산엑스포의 성공적 유치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스포츠 현장 등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모은다

기아 타이거즈·전북 현대 모터스 홈구장 등 유치 기원
글로벌 SNS 채널의 영·국문 콘텐츠로 공감대 확산

손기호 기자 승인 2022.09.14 10:35 의견 0
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축구단 ’전북 현대 모터스’ 홈구장에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대형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홍보활동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자사의 스포츠단과 공식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에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국내외에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야구단 ‘KIA 타이거즈’와 축구단 ’전북 현대 모터스’ 등과 유치 활동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아 타이거즈는 전날부터 홈구장인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내부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합니다’라고 적힌 대형 플래카드 등을 설치했다.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기 위해서다.

또한 기아 타이거즈 선수들은 이날부터 유니폼 오른쪽 상단에 ‘WORLD EXPO 2030 BUSAN, KOREA’라고 적힌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엠블럼 패치를 부착하고 경기에 나선다.

전북 현대 모터스도 지난 7월말 홈구장인 전주월드컵 경기장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대형 플래카드를 설치했다. 선수 유니폼에도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를 위한 엠블럼 패치를 부착했다.

현대차그룹은 야구단 ‘KIA 타이거즈’ 선수 유니폼에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한 앰블럼을 다는 등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공식 SNS 채널에서도 부산엑스포 홍보를 위한 글로벌 홍보 활동에 나서고 있다. 회사는 영문과 국문으로 세계박람회 행사의 국제적 위상과 중요성, 부산의 경쟁력과 비전 등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해 부산이 세계박람회의 최적지임을 전 세계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8월 현대차그룹은 국내 대기업 중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전담 조직(TF)을 꾸렸다. 지난 7월6일에는 중남미 주요 10여개국 장·차관급 고위 인사들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으로 초청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지지를 호소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대표 스포츠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해 국민들이 부산 유치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차그룹은 부산엑스포의 성공적 유치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