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다양한 분야에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도구리, CU 콜라보 제품. (사진=엔씨소프트) ■ 도구리, CU 콜라보 제품 200만 개 판매 돌파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편의점 CU와 제휴를 통해 선보인 컬래버레이션(이하 컬래버) 상품이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도구리는 사회초년생 콘셉트의 문구를 담은 콜라보 상품 15종(간편식, 상온식, 음료 등)을 지난달 출시했다. 제품명에 ‘넵! 고로케 하겠습니다!’, ‘달달구리한 월급빵’ 등 솔직한 메시지를 활용하고, ‘도구리의 직장생활’ 스티커팩 4종도 함께 랜덤으로 공개했다. 엔씨에 따르면 관련 제품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 한 달 만에 200만 개를 기록했다. 편의점 내 유부초밥, 샌드위치, 핫도그 등 카테고리에서는 도구리 상품이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도구리 상품은 전국 약 1만 6000 개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니지W, ‘원소주(WONSOJU)’와 컬래버레이션. (자료=엔씨소프트) ■ 리니지W, '원소주' 컬래버 팝업스토어 일평균 1000명 방문 엔씨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원소주(WONSOJU)’와 컬래버로 운영한 팝업스토어 ‘혈맹원(血盟WON)’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혈맹원(血盟WON)’은 리니지W의 이용자 커뮤니티 ‘혈맹(血盟)’과 ‘원소주’의 ‘원(WON)’을 결합해 만든 팝업스토어다. 엔씨는 팝업스토어에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 간 4256명, 일평균 1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엔씨와 원스피리츠가 컬래버로 선보인 패키지는 모두 매진됐다. 패키지는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 ▲리니지W 게임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한 ‘체스판/말’ 세트 ▲주석잔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컬래버 상품은 오는 21일부터 ‘원스피리츠’의 온라인 상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성구 리니지IP본부장은 “원스피리츠와 함께 리니지W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더 많은 이용자에게 리니지W를 알린 뜻깊은 협업이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소통하고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컬래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구리’부터 ‘원소주’까지 컬래버 흥한 엔씨소프트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9.19 16:45 의견 0

엔씨소프트가 다양한 분야에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도구리, CU 콜라보 제품. (사진=엔씨소프트)

■ 도구리, CU 콜라보 제품 200만 개 판매 돌파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편의점 CU와 제휴를 통해 선보인 컬래버레이션(이하 컬래버) 상품이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도구리는 사회초년생 콘셉트의 문구를 담은 콜라보 상품 15종(간편식, 상온식, 음료 등)을 지난달 출시했다. 제품명에 ‘넵! 고로케 하겠습니다!’, ‘달달구리한 월급빵’ 등 솔직한 메시지를 활용하고, ‘도구리의 직장생활’ 스티커팩 4종도 함께 랜덤으로 공개했다.

엔씨에 따르면 관련 제품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 한 달 만에 200만 개를 기록했다. 편의점 내 유부초밥, 샌드위치, 핫도그 등 카테고리에서는 도구리 상품이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도구리 상품은 전국 약 1만 6000 개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니지W, ‘원소주(WONSOJU)’와 컬래버레이션. (자료=엔씨소프트)

■ 리니지W, '원소주' 컬래버 팝업스토어 일평균 1000명 방문

엔씨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원소주(WONSOJU)’와 컬래버로 운영한 팝업스토어 ‘혈맹원(血盟WON)’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혈맹원(血盟WON)’은 리니지W의 이용자 커뮤니티 ‘혈맹(血盟)’과 ‘원소주’의 ‘원(WON)’을 결합해 만든 팝업스토어다.

엔씨는 팝업스토어에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 간 4256명, 일평균 1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엔씨와 원스피리츠가 컬래버로 선보인 패키지는 모두 매진됐다. 패키지는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 ▲리니지W 게임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한 ‘체스판/말’ 세트 ▲주석잔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컬래버 상품은 오는 21일부터 ‘원스피리츠’의 온라인 상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성구 리니지IP본부장은 “원스피리츠와 함께 리니지W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더 많은 이용자에게 리니지W를 알린 뜻깊은 협업이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소통하고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컬래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