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Lie’가 팀을 대표하는 인기 솔로곡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멜론) 지난 21일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 따르면 2016년 방탄소년단 정규 2집 ‘Wings’ 앨범에 이어 2017년 ‘Wings’ 외전 ‘You Never Walk Alone’에 재수록된 지민의 ‘Lie’가 각각의 앨범에서 3200만, 1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해당곡은 합산 4300만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지민의 남다른 솔로 파워를 여실히 보여줬다. (자료=트위터) ‘Lie’의 기록 행진은 발매 이후 쇼트 필름 최초 100만 하트 돌파로 시작해 현재까지 유튜브 오디오 음원 또한 2500만 조회수를 넘어서는가 하면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도 1억 8600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여전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미국에서 방탄소년단 솔로곡 최초 1억 회 이상의 온디맨드(On-demand) 스트리밍을 달성, 50만 이상 유닛 판매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 자격을 획득하는 등 지민은 ‘Lie’를 통해 세계 최대 음원시장인 미국에서 K팝 대표 솔로 아티스트로 굳건한 인기를 증명했다. ‘Lie’는 독보적 예술성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명곡의 가치를 더해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주는 지민의 대표곡 중 하나로 팬들에게는 콘서트에서 꼭 직관하고 싶은 '걸작'이자 많은 대중들을 끌어들이는 '입덕곡'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Lie’, 시간이 지날수록 깊은 맛 ‘걸작’...입덕곡

반경림 기자 승인 2022.09.23 09:31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Lie’가 팀을 대표하는 인기 솔로곡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멜론)

지난 21일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 따르면 2016년 방탄소년단 정규 2집 ‘Wings’ 앨범에 이어 2017년 ‘Wings’ 외전 ‘You Never Walk Alone’에 재수록된 지민의 ‘Lie’가 각각의 앨범에서 3200만, 1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해당곡은 합산 4300만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지민의 남다른 솔로 파워를 여실히 보여줬다.

(자료=트위터)

‘Lie’의 기록 행진은 발매 이후 쇼트 필름 최초 100만 하트 돌파로 시작해 현재까지 유튜브 오디오 음원 또한 2500만 조회수를 넘어서는가 하면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도 1억 8600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여전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미국에서 방탄소년단 솔로곡 최초 1억 회 이상의 온디맨드(On-demand) 스트리밍을 달성, 50만 이상 유닛 판매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 자격을 획득하는 등 지민은 ‘Lie’를 통해 세계 최대 음원시장인 미국에서 K팝 대표 솔로 아티스트로 굳건한 인기를 증명했다.

‘Lie’는 독보적 예술성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명곡의 가치를 더해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주는 지민의 대표곡 중 하나로 팬들에게는 콘서트에서 꼭 직관하고 싶은 '걸작'이자 많은 대중들을 끌어들이는 '입덕곡'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