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KB국민카드) 서울 세계불꽃축제가 3년 만의 재개를 앞두고 명당 찾기에 관람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가운데에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여의나루역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KB국민카드는 지난 2019년 불꽃축제 당시 주요 관람장소 및 주변 상권의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여의나루역과 노들역, 샛강역의 지하철 이용객이 평소 토요일 대비 3배 이상 증가했고, 특히 여의나루역이 가장 높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당시 지하철역 이용객 증감을 보면, 축제 전후 토요일 대비 축제 당일 이용객 증가가 높은 지하철역은 여의나루역(226%), 노들역(214%), 샛강역(210%), 이촌역(172%) 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축제 방문 이용객이 높은 지하철역은 마포역(90%), 여의도역(72%), 신용산역(44%), 신반포역(26%), 선유도역(19%), 고속터미널역(5%), 당산역(4%) 순이다. 시간대별 이용객을 보면 여의나루역은 15시부터 평소 대비 3배 이상 폭증했고, 노들역은 15시, 샛강역은 14시, 이촌역은 15시, 마포역은 17시부터 이용객이 평소 대비 2배 이상 증가해 15시 전후로 이동량 증가가 높게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 노들역, 이촌역, 샛강역, 30대 이상은 여의나루역의 이용이 평소보다 높아졌다. 또한 불꽃축제 당일 한강변 편의점 매출액은 평소 대비 72% 증가했고, 특히 노들역 423%, 이촌역 근방은 315%로 크게 증가했다. 축제 당일 선호 음식을 살펴보면 여의도를 방문하는 이용객 중 20~30대, 60대는 패스트푸드, 40~50대는 일반음식점 이용이 증가했다.

세계불꽃축제, 최다 인원이 찾은 ‘명당’은?

여의나루역, 오후 3시부터 평소 대비 이용객 3배 이상 폭증

박민선 기자 승인 2022.10.04 09:31 의견 0
(자료=KB국민카드)


서울 세계불꽃축제가 3년 만의 재개를 앞두고 명당 찾기에 관람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가운데에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여의나루역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KB국민카드는 지난 2019년 불꽃축제 당시 주요 관람장소 및 주변 상권의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여의나루역과 노들역, 샛강역의 지하철 이용객이 평소 토요일 대비 3배 이상 증가했고, 특히 여의나루역이 가장 높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당시 지하철역 이용객 증감을 보면, 축제 전후 토요일 대비 축제 당일 이용객 증가가 높은 지하철역은 여의나루역(226%), 노들역(214%), 샛강역(210%), 이촌역(172%) 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축제 방문 이용객이 높은 지하철역은 마포역(90%), 여의도역(72%), 신용산역(44%), 신반포역(26%), 선유도역(19%), 고속터미널역(5%), 당산역(4%) 순이다.

시간대별 이용객을 보면 여의나루역은 15시부터 평소 대비 3배 이상 폭증했고, 노들역은 15시, 샛강역은 14시, 이촌역은 15시, 마포역은 17시부터 이용객이 평소 대비 2배 이상 증가해 15시 전후로 이동량 증가가 높게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 노들역, 이촌역, 샛강역, 30대 이상은 여의나루역의 이용이 평소보다 높아졌다.

또한 불꽃축제 당일 한강변 편의점 매출액은 평소 대비 72% 증가했고, 특히 노들역 423%, 이촌역 근방은 315%로 크게 증가했다.

축제 당일 선호 음식을 살펴보면 여의도를 방문하는 이용객 중 20~30대, 60대는 패스트푸드, 40~50대는 일반음식점 이용이 증가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