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네이버와 배스킨라빈스가 협업해 출시한 신제품 '미스터리 그린 쿠앤크'를 임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사내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진=네이버) ■ 지식iN의 스무살 생일…"20년 간 지켜준 사용자 덕분" 네이버가 지식iN 서비스 20주년을 맞았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지식iN은 2002년 10월 7일에 정식 출시되어 3억 개의 질문과 5억 개의 답변이 누적됐다. 네이버는 오랜 기간 서비스를 이용해준 사용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20주년 행사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년 동안 지식iN 서비스를 만들어온 네이버 임직원과 사용자들의 스토리가 담긴 지식iN 브랜드 필름도 공개됐다. 네이버 기업 홈페이지와 지식iN 20주년 캠페인 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 지식iN 고준원 리더는 “지식iN은 오늘날의 네이버를 있게 한 핵심 서비스이자, 국내 사용자들이 20년 동안 일상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한 히스토리가 담긴 공간이다. 지식iN 서비스를 잘 지켜주신 임직원분들과 사용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더 무거운 사명감을 가지고 지식iN 서비스를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자료=네이버) ■ 네이버, ESG 노력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 경연대회 3년 연속 수상 네이버가 발행한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글로벌 경연대회인 ‘ARC 어워드’와 ‘LACP Vision 어워드’에서 동시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는 올해까지 3년 연속 관련 분야의 최고 권위를 갖춘 글로벌 경연대회에서 수상에 성공했다. 네이버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올해 2021 LACP Vision 어워드의 Technology-Software 부문, Technology-I.T Services 부문, Global Top 100부문에서 대상(Platinum) 2건과 금상(Gold) 1건을 수상했다. 종합점수로는 글로벌 55위에 랭크됐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022 ARC 어워드의 Asia/Pacific 부문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통합보고서 부문)에 대한 Honors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네이버 측은 ESG 경영에 대한 노력, 재무정보, 최고경영자 메시지, 디자인 등의 다양한 내용들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충실하게 반영되며 두 어워드에서 동시 수상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정책 대표는 “네이버는 사용자, 파트너 등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ESG 경영 환경을 갖추고, 또 이를 글로벌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단신] 지식iN 20주년·‘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 대회 3년 연속 수상

정지수 기자 승인 2022.10.07 11:50 의견 0
네이버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네이버와 배스킨라빈스가 협업해 출시한 신제품 '미스터리 그린 쿠앤크'를 임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사내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진=네이버)

■ 지식iN의 스무살 생일…"20년 간 지켜준 사용자 덕분"

네이버가 지식iN 서비스 20주년을 맞았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지식iN은 2002년 10월 7일에 정식 출시되어 3억 개의 질문과 5억 개의 답변이 누적됐다.

네이버는 오랜 기간 서비스를 이용해준 사용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20주년 행사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년 동안 지식iN 서비스를 만들어온 네이버 임직원과 사용자들의 스토리가 담긴 지식iN 브랜드 필름도 공개됐다. 네이버 기업 홈페이지와 지식iN 20주년 캠페인 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 지식iN 고준원 리더는 “지식iN은 오늘날의 네이버를 있게 한 핵심 서비스이자, 국내 사용자들이 20년 동안 일상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한 히스토리가 담긴 공간이다. 지식iN 서비스를 잘 지켜주신 임직원분들과 사용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더 무거운 사명감을 가지고 지식iN 서비스를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자료=네이버)

■ 네이버, ESG 노력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 경연대회 3년 연속 수상

네이버가 발행한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글로벌 경연대회인 ‘ARC 어워드’와 ‘LACP Vision 어워드’에서 동시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는 올해까지 3년 연속 관련 분야의 최고 권위를 갖춘 글로벌 경연대회에서 수상에 성공했다.

네이버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올해 2021 LACP Vision 어워드의 Technology-Software 부문, Technology-I.T Services 부문, Global Top 100부문에서 대상(Platinum) 2건과 금상(Gold) 1건을 수상했다. 종합점수로는 글로벌 55위에 랭크됐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022 ARC 어워드의 Asia/Pacific 부문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통합보고서 부문)에 대한 Honors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네이버 측은 ESG 경영에 대한 노력, 재무정보, 최고경영자 메시지, 디자인 등의 다양한 내용들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충실하게 반영되며 두 어워드에서 동시 수상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정책 대표는 “네이버는 사용자, 파트너 등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ESG 경영 환경을 갖추고, 또 이를 글로벌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