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뉴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가 영국의 저명 자동차 전문지 ‘카바이어(Carbuyer)’로 부터 ‘2023년 최고의 픽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 ‘뉴 렉스턴 스포츠’가 영국에서 최고의 픽업 차량에 선정되며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7일 쌍용차는 ‘뉴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가 영국의 유명 자동차 전문지 ‘카바이어(Carbuyer)’로 부터 ‘2023년 최고의 픽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쌍용차 측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제품력과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고 설명했다. 영국 자동차 전문기 카바이어는 자동차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와 시승 등을 통해 구매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카바이어는 ‘뉴 렉스턴 스포츠’에 대해 “강력한 4륜 구동 파워 트레인과 화물 탑재 능력은 물론 넓고 실용적인 공간을 갖춘 픽업”이라고 선정 이유를 소개했다. 지난 1월 새롭게 선보인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국내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의 ‘2022 올해의 차 유틸리티 부문’과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의 ‘올해의 픽업 부문’까지 2관왕을 차지했다. K-픽업의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에 앞서 ‘뉴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월 유럽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왓 카(What Car)’ 주관 ‘2022 올해의 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적재능력 픽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쌍용차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등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지난 5월 4000대를 돌파하며 6년 만에 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어 지난달에는 누계 기준으로 지난해 대비 49.3% 증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뉴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잇단 수상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며 “신차 토레스도 지난 9월부터 본격적으로 선적을 시작한 만큼 적극적인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 영국서 ‘최고의 픽업’ 선정

영국 카바이어 ‘2023 베스트 픽업’ 등 잇단 수상
강력한 4륜구동·화물탑재 능력·실내공간 등 높이 평가

손기호 기자 승인 2022.10.07 13:48 의견 0
쌍용차는 ‘뉴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가 영국의 저명 자동차 전문지 ‘카바이어(Carbuyer)’로 부터 ‘2023년 최고의 픽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 ‘뉴 렉스턴 스포츠’가 영국에서 최고의 픽업 차량에 선정되며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7일 쌍용차는 ‘뉴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가 영국의 유명 자동차 전문지 ‘카바이어(Carbuyer)’로 부터 ‘2023년 최고의 픽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쌍용차 측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제품력과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고 설명했다.

영국 자동차 전문기 카바이어는 자동차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와 시승 등을 통해 구매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카바이어는 ‘뉴 렉스턴 스포츠’에 대해 “강력한 4륜 구동 파워 트레인과 화물 탑재 능력은 물론 넓고 실용적인 공간을 갖춘 픽업”이라고 선정 이유를 소개했다.

지난 1월 새롭게 선보인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국내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의 ‘2022 올해의 차 유틸리티 부문’과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의 ‘올해의 픽업 부문’까지 2관왕을 차지했다. K-픽업의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에 앞서 ‘뉴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월 유럽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왓 카(What Car)’ 주관 ‘2022 올해의 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적재능력 픽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쌍용차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등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지난 5월 4000대를 돌파하며 6년 만에 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어 지난달에는 누계 기준으로 지난해 대비 49.3% 증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뉴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잇단 수상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며 “신차 토레스도 지난 9월부터 본격적으로 선적을 시작한 만큼 적극적인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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