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 (자료=크래프톤)
크래프톤에서 선보인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가 메타와 다양한 협업 콘텐츠에 나선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WINNI)’가 메타의 글로벌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크리에이터스 오브 투모로우(Creators of Tomorrow)’의 한국 대표 중 1인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크리에이터스 오브 투모로우’는 댄스, 패션·뷰티, 여행,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전 세계 각국의 크리에이터들을 선정해 성장을 지원하는 메타의 프로그램이다.
메타는 이달 APAC(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여러 나라에서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를 선발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위니는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 5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됐으며 버추얼 인플루언서로는 APAC에서 유일하다.
이번에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은 ‘크리에이터스 오브 투모로우’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되며 향후 메타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인스타그램 이용자들과 소통하게 될 예정이다.
위니는 크래프톤이 지난 7월 공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팬들을 비롯한 MZ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게임을 넘어 스포츠,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와 협업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