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한 작가와 콜라보한 이수그룹 2023 다이어리(좌)와 탁상용 캘린더(우) 이수그룹(회장 김상범)은 이진한 작가와 협업해 2023 다이어리·캘린더를 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2023년 다이어리·캘린더는 지난해에 이어 아트콜라보 형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콜라보를 진행한 이진한 작가는 자유분방한 붓 터치와 강렬한 색채를 사용해 대상을 추상적으로 묘사하는 화풍이 특징이다. 이 작가는 영국 사치갤러리의 뉴 센세이션(2012년)과 블룸버그 뉴 컨템포러리 선정(2015년)되며 해외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다이어리의 커버 및 캘린더 표지에는 이 작가의 작품 ‘당신의 꿈에서 만나’가 실렸으며, 내지에도 작품 사진을 삽입해 마치 갤러리에서 그림을 감상하는 것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수그룹의 아트 콜라보 프로젝트는 다이어리•캘린더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팝아티스트 ‘GANZ(간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딩 굿즈를 제작한 바 있다. 올해 9월에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ULKIN(얼킨)'과 함께 업사이클링 백을 만들어 파리, 뉴욕 등 세계적인 패션위크 무대에 올랐다. 이수그룹 관계자는 “이번 다이어리·캘린더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제작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트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지속할것”이라고 말했다.

이수그룹, 이진한 작가와 콜라보…2023년 다이어리∙캘린더 선봬

홍승훈 기자 승인 2022.12.12 14:11 의견 0
이진한 작가와 콜라보한 이수그룹 2023 다이어리(좌)와 탁상용 캘린더(우)


이수그룹(회장 김상범)은 이진한 작가와 협업해 2023 다이어리·캘린더를 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2023년 다이어리·캘린더는 지난해에 이어 아트콜라보 형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콜라보를 진행한 이진한 작가는 자유분방한 붓 터치와 강렬한 색채를 사용해 대상을 추상적으로 묘사하는 화풍이 특징이다. 이 작가는 영국 사치갤러리의 뉴 센세이션(2012년)과 블룸버그 뉴 컨템포러리 선정(2015년)되며 해외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다이어리의 커버 및 캘린더 표지에는 이 작가의 작품 ‘당신의 꿈에서 만나’가 실렸으며, 내지에도 작품 사진을 삽입해 마치 갤러리에서 그림을 감상하는 것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수그룹의 아트 콜라보 프로젝트는 다이어리•캘린더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팝아티스트 ‘GANZ(간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딩 굿즈를 제작한 바 있다. 올해 9월에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ULKIN(얼킨)'과 함께 업사이클링 백을 만들어 파리, 뉴욕 등 세계적인 패션위크 무대에 올랐다.

이수그룹 관계자는 “이번 다이어리·캘린더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제작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트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지속할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