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뉴스룸 리뉴얼. (사진=쿠팡) 쿠팡은 뉴스룸을 리뉴얼했다고 9일 밝혔다. 쿠팡 뉴스룸은 쿠팡의 공식 소통 채널로, 쿠팡 안팎의 검증된 이야기들을 전달하고 있다. 쿠팡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지난해 개편한 쿠팡 채용사이트 및 투자정보 사이트와의 일관성을 높이고, 간편한 메뉴 구성으로 뉴스룸을 찾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뉴스룸은 기존 주제 중심의 메뉴 구성에서 콘텐츠 양식 중심으로 메뉴 구성으로 바뀌었다. 새로 구성된 메뉴는 ▲쿠팡 소식 ▲보도자료 ▲자료실 ▲회사소개 4가지다. 각 메뉴를 통해 쿠팡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살펴볼 수 있다. 뉴스룸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미디어 자산 가이드라인에 맞춰 사용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뉴스룸을 찾는 고객들이 쿠팡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더 편리하고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2023년에는 새로운 뉴스룸에서 더 좋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민페이, 누적 가입자 1000만 명 돌파 그래프. (사진=우아한형제들) ■ 배민페이, 3년 만에 가입자 1000만 명 돌파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은 배달의민족의 간편결제 배민페이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민의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12월 29일 배민페이 누적 가입자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출시 3년여만에 이룬 성과다. 배민페이는 출시 5개월만에 100만 명을(2020년 4월) 돌파했고, 1년5개월만에 누적 500만 명(2021년 4월)을 넘어섰다. 지난 2019년 11월 출시한 배민페이는 배달의민족 앱 내에서 쓸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일반 신용카드, 타 간편결제와 비교해 최대 7단계 과정이 줄어 손쉽게 주문 및 결제를 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페이 이용 현황도 공개했다. 배민 회원 중 45%가 배민페이에 가입했고, 배민페이로 결제하면 다른 결제수단보다 1.5배 더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2022년 한 해 전체 주문의 4분의 1은 배민페이를 통해 결제된 것으로 집계됐다. 론칭 후 3년간 누적 결제건수는 6억 건 이상이다. 최성길 우아한형제들 주문결제정산프로덕트실장은 ”배민페이가 전 국민 5명 중 1명이 이용하는 간편결제로 거듭나게 되어 뜻깊다”며 “배민페이를 계속해서 고도화해 고객이 쉽게 믿고 쓸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커머스] 쿠팡, 뉴스룸 리뉴얼… 배민페이, 3년 만에 가입자 1000만 명 돌파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1.09 14:33 의견 0
쿠팡 뉴스룸 리뉴얼. (사진=쿠팡)


쿠팡은 뉴스룸을 리뉴얼했다고 9일 밝혔다.

쿠팡 뉴스룸은 쿠팡의 공식 소통 채널로, 쿠팡 안팎의 검증된 이야기들을 전달하고 있다. 쿠팡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지난해 개편한 쿠팡 채용사이트 및 투자정보 사이트와의 일관성을 높이고, 간편한 메뉴 구성으로 뉴스룸을 찾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뉴스룸은 기존 주제 중심의 메뉴 구성에서 콘텐츠 양식 중심으로 메뉴 구성으로 바뀌었다. 새로 구성된 메뉴는 ▲쿠팡 소식 ▲보도자료 ▲자료실 ▲회사소개 4가지다. 각 메뉴를 통해 쿠팡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살펴볼 수 있다. 뉴스룸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미디어 자산 가이드라인에 맞춰 사용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뉴스룸을 찾는 고객들이 쿠팡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더 편리하고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2023년에는 새로운 뉴스룸에서 더 좋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민페이, 누적 가입자 1000만 명 돌파 그래프. (사진=우아한형제들)


■ 배민페이, 3년 만에 가입자 1000만 명 돌파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은 배달의민족의 간편결제 배민페이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민의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12월 29일 배민페이 누적 가입자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출시 3년여만에 이룬 성과다. 배민페이는 출시 5개월만에 100만 명을(2020년 4월) 돌파했고, 1년5개월만에 누적 500만 명(2021년 4월)을 넘어섰다.

지난 2019년 11월 출시한 배민페이는 배달의민족 앱 내에서 쓸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일반 신용카드, 타 간편결제와 비교해 최대 7단계 과정이 줄어 손쉽게 주문 및 결제를 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페이 이용 현황도 공개했다. 배민 회원 중 45%가 배민페이에 가입했고, 배민페이로 결제하면 다른 결제수단보다 1.5배 더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2022년 한 해 전체 주문의 4분의 1은 배민페이를 통해 결제된 것으로 집계됐다. 론칭 후 3년간 누적 결제건수는 6억 건 이상이다.

최성길 우아한형제들 주문결제정산프로덕트실장은 ”배민페이가 전 국민 5명 중 1명이 이용하는 간편결제로 거듭나게 되어 뜻깊다”며 “배민페이를 계속해서 고도화해 고객이 쉽게 믿고 쓸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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