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농심켈로그 ■ 농심켈로그, 카카오톡에서 10만인분 시리얼 기부 캠페인 농심켈로그가 오는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카카오톡에서 10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한끼 식사를 제공하는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14일부터 20일까지 ‘카카오 스토어’의 켈로그 공식몰에서 세계 식량의 날 기념 켈로그 프로모션 제품을 구매하면 동량의 시리얼 제품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자동으로 기부된다. 이번 기부 물량은 전국에 있는 아동양육시설 및 어린이재단 지원 보육원 등에 소속된 총 10만 명의 어린이들이 건강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규모다. 농심켈로그는 모바일 쇼핑몰에서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에 소비자들의 보다 많은 참여 독려를 위해 제품 구매 시 시리얼 용기 및 켈로그 허쉬초코 크런치 다크초코 미니 시리얼 제품을 증정하며 착한 소비에 동참을 장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 제품에는 무료 배송 및 가격 할인 혜택도 적용했다. 농심켈로그 송혜경 홍보상무는 “농심켈로그는 매년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해 소비자가 직접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적극적으로 펼쳐오고 있다”며, “켈로그는 지속적으로 결식 위험에 노출된 아동들에게 시리얼을 제공하며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을 갖춘 한끼 식사로 안정적인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11번가, 생리대 1+1 기부 캠페인 실시 유한킴벌리가 11번가와 함께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소비자가 11번가에서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화이트 또는 라네이처 생리대를 구입하면 유한킴벌리는 동일한 수량의 생리대를 기부용으로 적립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녀들에게 전달한다. 기부 행사기간은 10월14일부터 20일까지이다. 11번가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페이지에서 유한킴벌리 생리대를 구매하면 소비자가 구매한 수량만큼 자동으로 기부 적립이 진행되고, ‘힘내라 딸들아’ 로고가 새겨진 기부 인증 배지도 제공된다. 유한킴벌리는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2016년부터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100만개의 생리대를 청소녀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이번 11번가 행사도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최대 30만 패드 적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소비자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어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생리대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녀들에게 생리대와 함께 소비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 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오션월드 ■ 오션월드, ‘기부좋아 캠페인’ 기부금 전달 오션월드가 서울 송파구 대명타워에서 ‘#기부좋아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오션월드는 6월25일부터 8월31일까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오션월드 #기부좋아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션월드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친구추가 및 해시태그 이벤트를 실시해 참가자 수만큼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방식의 캠페인이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지훈 대명티피앤이 팀장, 김진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지훈 팀장은 약 1만4000여 명의 참여로 모인 캠페인 기부금 360만 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김지월 본부장에게 전달했다. 기부금은 놀이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다양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아동 놀 권리’ 증진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지훈 대명티피앤이 팀장은 “놀이권은 어린이들의 행복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보편적 가치”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아이들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SR NOW] 농심켈로그·유한킴벌리·오션월드, “기부하면 기분 좋아”

주가영 기자 승인 2019.10.14 17:04 | 최종 수정 2019.10.14 17:38 의견 0

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농심켈로그


■ 농심켈로그, 카카오톡에서 10만인분 시리얼 기부 캠페인

농심켈로그가 오는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카카오톡에서 10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한끼 식사를 제공하는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14일부터 20일까지 ‘카카오 스토어’의 켈로그 공식몰에서 세계 식량의 날 기념 켈로그 프로모션 제품을 구매하면 동량의 시리얼 제품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자동으로 기부된다. 이번 기부 물량은 전국에 있는 아동양육시설 및 어린이재단 지원 보육원 등에 소속된 총 10만 명의 어린이들이 건강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규모다.

농심켈로그는 모바일 쇼핑몰에서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에 소비자들의 보다 많은 참여 독려를 위해 제품 구매 시 시리얼 용기 및 켈로그 허쉬초코 크런치 다크초코 미니 시리얼 제품을 증정하며 착한 소비에 동참을 장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 제품에는 무료 배송 및 가격 할인 혜택도 적용했다.

농심켈로그 송혜경 홍보상무는 “농심켈로그는 매년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해 소비자가 직접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적극적으로 펼쳐오고 있다”며, “켈로그는 지속적으로 결식 위험에 노출된 아동들에게 시리얼을 제공하며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을 갖춘 한끼 식사로 안정적인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11번가, 생리대 1+1 기부 캠페인 실시

유한킴벌리가 11번가와 함께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소비자가 11번가에서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화이트 또는 라네이처 생리대를 구입하면 유한킴벌리는 동일한 수량의 생리대를 기부용으로 적립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녀들에게 전달한다. 기부 행사기간은 10월14일부터 20일까지이다.

11번가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페이지에서 유한킴벌리 생리대를 구매하면 소비자가 구매한 수량만큼 자동으로 기부 적립이 진행되고, ‘힘내라 딸들아’ 로고가 새겨진 기부 인증 배지도 제공된다.

유한킴벌리는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2016년부터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100만개의 생리대를 청소녀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이번 11번가 행사도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최대 30만 패드 적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소비자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어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생리대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녀들에게 생리대와 함께 소비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 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오션월드


■ 오션월드, ‘기부좋아 캠페인’ 기부금 전달

오션월드가 서울 송파구 대명타워에서 ‘#기부좋아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오션월드는 6월25일부터 8월31일까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오션월드 #기부좋아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션월드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친구추가 및 해시태그 이벤트를 실시해 참가자 수만큼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방식의 캠페인이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지훈 대명티피앤이 팀장, 김진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지훈 팀장은 약 1만4000여 명의 참여로 모인 캠페인 기부금 360만 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김지월 본부장에게 전달했다. 기부금은 놀이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다양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아동 놀 권리’ 증진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지훈 대명티피앤이 팀장은 “놀이권은 어린이들의 행복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보편적 가치”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아이들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