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씨씨엘) 임상시험 검체분석 기관 지씨씨엘(GCCL)이 말초혈액단핵세포(이하 PBMC) 자원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지씨씨엘은 이번 개발을 통해 모검체의 바코드와 맵핑(Mapping)된 자검체의 전용 바코드를 생성하고 전 과정을 전산화함으로써 기존의 수기 입력으로 인한 오류를 방지하고 고객 요청 시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17일 밝혔다. PBMC 자원관리시스템은 모검체의 도착에서부터 원심분리, 자검체 PBMC의 바이알 제작, 보관, 반출 맵핑(Mapping) 및 폐기에 걸친 전 과정을 2단계 바코드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산 프로그램이다. 이희주 지씨씨엘 연구소 운영 총괄 본부장은 “면역항암제 등 바이오의약품 신약개발 임상시험에서 세포매개 면역원성 분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PBMC 제작 및 자원 관리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산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며, “이를 통해 검체 자원 관리에 효율성과 안전성, 신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씨씨엘은 식약처 GCLP(Good Clinical Laboratory Practice) 인증기관으로 임상 1상부터 4상까지 임상시험 전 주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시험 검체 분석 전문기업이다.

지씨씨엘, PBMC 자원관리시스템 구축…“오류 방지와 실시간 정보 제공 가능”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3.17 17:26 의견 0
(사진=지씨씨엘)


임상시험 검체분석 기관 지씨씨엘(GCCL)이 말초혈액단핵세포(이하 PBMC) 자원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지씨씨엘은 이번 개발을 통해 모검체의 바코드와 맵핑(Mapping)된 자검체의 전용 바코드를 생성하고 전 과정을 전산화함으로써 기존의 수기 입력으로 인한 오류를 방지하고 고객 요청 시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17일 밝혔다.

PBMC 자원관리시스템은 모검체의 도착에서부터 원심분리, 자검체 PBMC의 바이알 제작, 보관, 반출 맵핑(Mapping) 및 폐기에 걸친 전 과정을 2단계 바코드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산 프로그램이다.

이희주 지씨씨엘 연구소 운영 총괄 본부장은 “면역항암제 등 바이오의약품 신약개발 임상시험에서 세포매개 면역원성 분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PBMC 제작 및 자원 관리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산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며, “이를 통해 검체 자원 관리에 효율성과 안전성, 신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씨씨엘은 식약처 GCLP(Good Clinical Laboratory Practice) 인증기관으로 임상 1상부터 4상까지 임상시험 전 주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시험 검체 분석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