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생명) 최대 7번까지 진단자금을 받을 수 있는 암보험이 나왔다. 기존보다 통원급부 범위를 확대하고 경증 유병자를 위한 라인업 등을 마련함으로써 보장 내용도 더욱 다양해졌다. 3일 한화생명은 '시그니처 암보험 3.0'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된 이 보험은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암면책기간 보험료 미부담제도’ 등을 강점으로 하고 있다. 이날 새롭게 선보인 3.0 버전은 기존 시그니처암이 자기주도적인 소비성향에 맞춰 필요한 보장만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끔 한 강점을 ‘진단자금 세분화’와 ‘통원급부 다양화’로 한층 강화했다. 우선 ‘골라담는 암보장S특약[7종][1]’을 탑재해 부위별 암진단자금 보장을 업계 최다인 ‘7번’ 받을 수 있게끔 세분화했다. 가족력이 있거나 다빈도·고비용 부위암에 대한 추가 보장을 원하는 고객의 경우, 7가지로 분류된 암 조합 중 원하는 종류만 선택해 부가할 수 있다. 또한 ‘종합병원[2] 암통원특약’을 신설해 기존 일반병원과 상급종합병원[3]으로만 분리되던 암통원특약을 다양화했다. 지난해 말 기준, 종합병원으로 분류된 병원 총 328개지만, 상급종합병원은 45개에 불과하다. 이에 따라 상급종합병원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거주해도, 상급종합병원이 아닌 암치료전문 종합병원을 이용해도 추가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경증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간편가입 3.5.5[4]’ 라인업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기존 유병자 보험인 ‘간편가입 3.2.5[5]’의 최저가입나이도 30세에서 15세로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경증 유병자 라인업 추가로 기존 유병자 보험 대비 약 20% 저렴한 보험료로 표준체 고객이 가입하는 일반상품과 동일한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3.5.5’라고 불리는 고지항목에 해당사항이 없으면 누구나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 3.0'의 가입가능연령은 일반형·경증간편가입형·간편가입형 모두 만15세에서 80세까지이다.

“진단금 7번까지 드립니다”…‘한화 시그니처 암보험 3.0’

업계 최다 ‘7번’까지 부위별 암진단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골라담는 암보장S특약’

박민선 기자 승인 2023.04.03 09:10 의견 0
(사진=한화생명)


최대 7번까지 진단자금을 받을 수 있는 암보험이 나왔다. 기존보다 통원급부 범위를 확대하고 경증 유병자를 위한 라인업 등을 마련함으로써 보장 내용도 더욱 다양해졌다.

3일 한화생명은 '시그니처 암보험 3.0'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된 이 보험은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암면책기간 보험료 미부담제도’ 등을 강점으로 하고 있다.

이날 새롭게 선보인 3.0 버전은 기존 시그니처암이 자기주도적인 소비성향에 맞춰 필요한 보장만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끔 한 강점을 ‘진단자금 세분화’와 ‘통원급부 다양화’로 한층 강화했다.

우선 ‘골라담는 암보장S특약[7종][1]’을 탑재해 부위별 암진단자금 보장을 업계 최다인 ‘7번’ 받을 수 있게끔 세분화했다. 가족력이 있거나 다빈도·고비용 부위암에 대한 추가 보장을 원하는 고객의 경우, 7가지로 분류된 암 조합 중 원하는 종류만 선택해 부가할 수 있다.

또한 ‘종합병원[2] 암통원특약’을 신설해 기존 일반병원과 상급종합병원[3]으로만 분리되던 암통원특약을 다양화했다. 지난해 말 기준, 종합병원으로 분류된 병원 총 328개지만, 상급종합병원은 45개에 불과하다. 이에 따라 상급종합병원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거주해도, 상급종합병원이 아닌 암치료전문 종합병원을 이용해도 추가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경증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간편가입 3.5.5[4]’ 라인업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기존 유병자 보험인 ‘간편가입 3.2.5[5]’의 최저가입나이도 30세에서 15세로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경증 유병자 라인업 추가로 기존 유병자 보험 대비 약 20% 저렴한 보험료로 표준체 고객이 가입하는 일반상품과 동일한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3.5.5’라고 불리는 고지항목에 해당사항이 없으면 누구나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 3.0'의 가입가능연령은 일반형·경증간편가입형·간편가입형 모두 만15세에서 80세까지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