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사 로고 부착 의류를 착용하고 경기 나선 아웃백 골프단 유서연 프로. (사진=bhc그룹)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골프 산업 후원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효과를 톡톡 누리고 있다. bhc그룹은 지난 2022년 골프단을 출범한 bhc그룹 아웃백 골프단의 유서연 프로(등록명: 유서연2)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펼쳐진 E1 채리티 오픈에서 최종 합계 7언더파 209타로 공동 2위를 기록,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웃백 골프단은 시즌 준비 및 투어 기간 동안 bhc그룹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소속 선수들은 모자 및 의류, 골프백 등에 그룹 로고 등을 부착하고 활동한다. bhc그룹은 지난 2022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골프단(이하 아웃백 골프단) 창단과 올해 들어 캐디구단을 잇따라 창단하며 골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기업 홍보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bhc그룹 골프단과 캐디구단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여자프로골프(이하 KLPGA) 중계의 지난 2022년 평균 시청률은 약 0.46%로, 타 골프 대회 대비 최대 8배가 높으며, 또한 우승자가 결정되는 최종 라운드의 포털 사이트 중계 동시 접속자 수 역시 10-2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유서연 프로의 올해 성적은 주목받을 만하다. 이번 첫 준우승 및 지난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서 5위 등을 포함해 올 한해 출전한 9개 대회에서 3차례 TOP 10 진입에 성공하며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bhc그룹 관계자는 “소속 골프단과 캐디구단 모두 올 시즌 놀라운 성적을 선보이며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대회 현장을 방문한 갤러리들과 TV중계 화면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되고 있다”며 “bhc그룹은 선수 및 캐디구단 후원을 통해 마케팅을 넘어서 골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hc그룹, 스포츠 마케팅 효과 톡톡…“골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5.30 16:40 의견 0
후원사 로고 부착 의류를 착용하고 경기 나선 아웃백 골프단 유서연 프로. (사진=bhc그룹)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골프 산업 후원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효과를 톡톡 누리고 있다.

bhc그룹은 지난 2022년 골프단을 출범한 bhc그룹 아웃백 골프단의 유서연 프로(등록명: 유서연2)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펼쳐진 E1 채리티 오픈에서 최종 합계 7언더파 209타로 공동 2위를 기록,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웃백 골프단은 시즌 준비 및 투어 기간 동안 bhc그룹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소속 선수들은 모자 및 의류, 골프백 등에 그룹 로고 등을 부착하고 활동한다.

bhc그룹은 지난 2022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골프단(이하 아웃백 골프단) 창단과 올해 들어 캐디구단을 잇따라 창단하며 골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기업 홍보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bhc그룹 골프단과 캐디구단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여자프로골프(이하 KLPGA) 중계의 지난 2022년 평균 시청률은 약 0.46%로, 타 골프 대회 대비 최대 8배가 높으며, 또한 우승자가 결정되는 최종 라운드의 포털 사이트 중계 동시 접속자 수 역시 10-2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유서연 프로의 올해 성적은 주목받을 만하다. 이번 첫 준우승 및 지난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서 5위 등을 포함해 올 한해 출전한 9개 대회에서 3차례 TOP 10 진입에 성공하며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bhc그룹 관계자는 “소속 골프단과 캐디구단 모두 올 시즌 놀라운 성적을 선보이며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대회 현장을 방문한 갤러리들과 TV중계 화면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되고 있다”며 “bhc그룹은 선수 및 캐디구단 후원을 통해 마케팅을 넘어서 골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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