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별가루 보이스가 다시금 큰 관심을 모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지민이 참여한 ‘분노의 질주 : 라이드 오어 다이(이하 분노의 질주10)’ 메인 테마송 ‘엔젤 파트1’(Angel Pt.1)이 글로벌 차트에서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지민에 대한 협업 아티스트들의 찬사가 이어졌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 힙합 아티스트 NLE 초파(NLE Choppa)는 ‘I am a Jimin Stan’이라고 지민의 팬을 자처하며 지민과 자신의 모습을 담은 편집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숏츠(Shorts)에 업로드했다. 영상에서 지민의 노래를 따라부르며 눈물을 닦는 듯한 제스처로 감동의 순간을 표현해 재미를 더한 NLE 초파는 이외에도 유튜브와 SNS로 여러 차례 언급하며 이목을 모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영국 음악 전문지 NME는 지민과의 협업에 “방탄소년단의 한 사람과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일인 것 같고 내가 기도한 것중 하나“라며 “그래서 방탄소년단이나 지민이 내 입에서 들릴 때마다 감사하다는 말이 있을 것이다”라고 전한 NLE 초파의 MTV 인터뷰를 보도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함께 참여한 제이크(JVKE)는 미국 라디오 인터뷰에서 지민에게 곡을 보내 먼저 협업을 제안한 비하인드를 전했다. “더 부드러운 노래를 들려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지민의 목소리만큼 어울리는 소리가 없었다. 같이 작업한 후 모두가 노래에 만족했다”고 설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그래미 수상자 머니 롱(Muni Long)도 지민의 솔로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를 배경으로 한 영상이나 뮤직비디오 속 지민과 함께한 장면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과 사진을 비롯해 지민과 찍은 사진을 공개하는 등 꾸준한 관심을 보이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한편, 한국인 최초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분노의 질주’ 시리즈 OST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지민은 코닥 블랙, NLE 초파, 그래미 수상자 머니 롱, 제이크와 함께 가창에 참여,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진입 쾌거를 이뤘다.

[BTS News] NLE 초파 “방탄소년단 지민과 작업은 내가 기도한 것 중 하나”

반경림 기자 승인 2023.06.07 09:19 의견 1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별가루 보이스가 다시금 큰 관심을 모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지민이 참여한 ‘분노의 질주 : 라이드 오어 다이(이하 분노의 질주10)’ 메인 테마송 ‘엔젤 파트1’(Angel Pt.1)이 글로벌 차트에서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지민에 대한 협업 아티스트들의 찬사가 이어졌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 힙합 아티스트 NLE 초파(NLE Choppa)는 ‘I am a Jimin Stan’이라고 지민의 팬을 자처하며 지민과 자신의 모습을 담은 편집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숏츠(Shorts)에 업로드했다. 영상에서 지민의 노래를 따라부르며 눈물을 닦는 듯한 제스처로 감동의 순간을 표현해 재미를 더한 NLE 초파는 이외에도 유튜브와 SNS로 여러 차례 언급하며 이목을 모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영국 음악 전문지 NME는 지민과의 협업에 “방탄소년단의 한 사람과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일인 것 같고 내가 기도한 것중 하나“라며 “그래서 방탄소년단이나 지민이 내 입에서 들릴 때마다 감사하다는 말이 있을 것이다”라고 전한 NLE 초파의 MTV 인터뷰를 보도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함께 참여한 제이크(JVKE)는 미국 라디오 인터뷰에서 지민에게 곡을 보내 먼저 협업을 제안한 비하인드를 전했다. “더 부드러운 노래를 들려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지민의 목소리만큼 어울리는 소리가 없었다. 같이 작업한 후 모두가 노래에 만족했다”고 설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그래미 수상자 머니 롱(Muni Long)도 지민의 솔로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를 배경으로 한 영상이나 뮤직비디오 속 지민과 함께한 장면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과 사진을 비롯해 지민과 찍은 사진을 공개하는 등 꾸준한 관심을 보이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한편, 한국인 최초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분노의 질주’ 시리즈 OST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지민은 코닥 블랙, NLE 초파, 그래미 수상자 머니 롱, 제이크와 함께 가창에 참여,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진입 쾌거를 이뤘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