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과 신규 클래스 ‘가디언‘을 7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신비로운 분위기를 가진 ‘끝없는 겨울의 산’은 거대한 심리스(Seamless) 지역이다. 모험가는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유자차를 의뢰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용병 의뢰 게시판’, 특별한 물고기를 낚을 수 있는 ‘얼음 낚시터’, 대규모 협동 콘텐츠 ‘에일 마을 방어전’ 등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우두머리 ‘에레보크’도 만나볼 수 있다. 에레보크 사냥에 성공하면 기여도 순으로 ▲누벨릭칸트 의상 제작 재료 ‘겨울 꿈의 파편‘ ▲심연 등급 응축된 검은기운 상자 ▲진홍색 왕관 ▲혼돈의 결정 등을 받는다. 게임 내 최고 등급인 ‘공허’ 등급 장신구가 업데이트됐다.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에서 공허의 장신구 및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 ‘가디언’이 추가됐다. 거대한 전투도끼와 전투방패로 무장한 가디언은 단단한 육체로 망설임 없이 돌진해 적을 인정사정없이 내려찍는다. 적에게 돌격해 도끼로 일격을 가하거나 방패를 이용해 완벽한 기회를 노리는 전술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자료=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신규 제독 캐릭터 ‘다테 마사무네’ 업데이트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7일 신규 제독 ‘다테 마사무네’를 추가하고 예술 항해사 8명과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이날 밝혔다. S등급 신규 제독 ‘다테 마사무네’는 서양 문물을 접한 후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가진 캐릭터다. 교역 특화 제독으로 총포류 거래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테 마사무네’ 연대기를 모두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제독 고유 의상과 계약서, 15등급 선박 등 고급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또한 유료 연대기 완료 시 제독 고유 무기와 선박 재료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명의 예술 항해사도 업데이트 됐다. 먼저 박물학 특화 S등급 항해사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추가됐다. 이 외에도 포격 회피 증가 효과를 가진 A 등급 항해사 ‘막달레나 카밀라’와 백병 회피 증가 효과가 특징인 ‘루프마티’ 등 예술 항해사를 새롭게 선보였다. 여기에 수집 항목에 선박 설계도가 추가되고, 서버 전체 이용자가 순위를 겨뤄 보상을 획득하는 ‘경쟁 임무’도 도입됐다. 마지막으로 ‘토마스 튜’ 토벌을 통해 획득한 재료로 건조하는 17등급 신규 선박 ‘아미티’가 업데이트됐다. (자료=한빛소프트) ■ 한빛소프트 '소울타이드', 협동 콘텐츠 '루나전선' 오픈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 '소울타이드'에 신규 협동 이벤트 콘텐츠인 '루나전선'을 비롯해 신규 인형을 추가하고 신규 육성 시스템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루나전선'은 유저들의 협동으로 강력한 보스 몬스터 7마리를 봉인하고 보상을 교환하는 콘텐츠로 7월3일까지 진행한다. 신규로 추가된 인형은 여고생 '이노리'로 마법(공격) 또는 얼음(회복) 계열로 사용 가능하다. 이노리 단독 픽업 소환이 6월12일 점검 전까지 열리며 같은 기간 유저들은 상점에서 이노리의 바니걸 특별 코스튬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육성 시스템인 '소울코어'가 열렸다. 인형 레벨 40 달성 후 신규 재료(플루오)와 골드를 사용해 소울코어를 개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추가적으로 인형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게 가능하다.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6.07 16:09 의견 0

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과 신규 클래스 ‘가디언‘을 7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신비로운 분위기를 가진 ‘끝없는 겨울의 산’은 거대한 심리스(Seamless) 지역이다.

모험가는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유자차를 의뢰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용병 의뢰 게시판’, 특별한 물고기를 낚을 수 있는 ‘얼음 낚시터’, 대규모 협동 콘텐츠 ‘에일 마을 방어전’ 등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우두머리 ‘에레보크’도 만나볼 수 있다. 에레보크 사냥에 성공하면 기여도 순으로 ▲누벨릭칸트 의상 제작 재료 ‘겨울 꿈의 파편‘ ▲심연 등급 응축된 검은기운 상자 ▲진홍색 왕관 ▲혼돈의 결정 등을 받는다.

게임 내 최고 등급인 ‘공허’ 등급 장신구가 업데이트됐다.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에서 공허의 장신구 및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 ‘가디언’이 추가됐다. 거대한 전투도끼와 전투방패로 무장한 가디언은 단단한 육체로 망설임 없이 돌진해 적을 인정사정없이 내려찍는다. 적에게 돌격해 도끼로 일격을 가하거나 방패를 이용해 완벽한 기회를 노리는 전술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자료=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신규 제독 캐릭터 ‘다테 마사무네’ 업데이트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7일 신규 제독 ‘다테 마사무네’를 추가하고 예술 항해사 8명과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이날 밝혔다.

S등급 신규 제독 ‘다테 마사무네’는 서양 문물을 접한 후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가진 캐릭터다. 교역 특화 제독으로 총포류 거래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테 마사무네’ 연대기를 모두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제독 고유 의상과 계약서, 15등급 선박 등 고급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또한 유료 연대기 완료 시 제독 고유 무기와 선박 재료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명의 예술 항해사도 업데이트 됐다. 먼저 박물학 특화 S등급 항해사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추가됐다. 이 외에도 포격 회피 증가 효과를 가진 A 등급 항해사 ‘막달레나 카밀라’와 백병 회피 증가 효과가 특징인 ‘루프마티’ 등 예술 항해사를 새롭게 선보였다.

여기에 수집 항목에 선박 설계도가 추가되고, 서버 전체 이용자가 순위를 겨뤄 보상을 획득하는 ‘경쟁 임무’도 도입됐다. 마지막으로 ‘토마스 튜’ 토벌을 통해 획득한 재료로 건조하는 17등급 신규 선박 ‘아미티’가 업데이트됐다.

(자료=한빛소프트)

■ 한빛소프트 '소울타이드', 협동 콘텐츠 '루나전선' 오픈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 '소울타이드'에 신규 협동 이벤트 콘텐츠인 '루나전선'을 비롯해 신규 인형을 추가하고 신규 육성 시스템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루나전선'은 유저들의 협동으로 강력한 보스 몬스터 7마리를 봉인하고 보상을 교환하는 콘텐츠로 7월3일까지 진행한다.

신규로 추가된 인형은 여고생 '이노리'로 마법(공격) 또는 얼음(회복) 계열로 사용 가능하다. 이노리 단독 픽업 소환이 6월12일 점검 전까지 열리며 같은 기간 유저들은 상점에서 이노리의 바니걸 특별 코스튬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육성 시스템인 '소울코어'가 열렸다. 인형 레벨 40 달성 후 신규 재료(플루오)와 골드를 사용해 소울코어를 개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추가적으로 인형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게 가능하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