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인터내셔널, '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 참가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부산, 경남 지역 최대 주류 박람회인 ‘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2023 Busan International Liquor Industry Expo, 이하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 부산, 경남 지역의 주류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오는 17일부터 20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B홀에서 진행된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부산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부산, 경남 지역의 주류 문화를 선도하고 지역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 참가를 결정했다.
박람회애 참여하는 브랜드는 ▲카발란(Kavalan)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이하 ‘노마드’) ▲맥코넬스(McConnell’s) 등 총 3개 브랜드다. ‘카발란’의 경우 지난 4월에 출시한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싱글몰트(Kavalan Triple Sherry Cask Single Malt)와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Kavalan Distillery Select’ 등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부스에서 각 위스키를 직접 시음할 수 있으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LF 질바이질스튜어트, 사진관 브랜드 ‘시현하다’와 협업
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의 영캐주얼 액세서리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JILL BY JILLSTUART)’가 2023 가을 컬렉션 선발매를 기념해 사진관 브랜드 ‘시현하다’와 콘텐츠 협업을 진행한다. 시현하다는 ‘누구나 고유의 색이 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사진관 브랜드로, 보편적인 미인상에 맞는 보정이 아니라 자신만의 개성과 이야기를 풀어가는 사진 문화를 만들며 주목받고 있다. 질바이질스튜어트는 각자의 매력에 초점을 맞춘 이번 시즌 캠페인 주제와 시현하다의 사진 철학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협업을 기획했다.
시현하다와 함께한 화보 촬영에는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질바이질스튜어트의 봄·여름 시즌 홍보대사로 활약한 브랜드 서포터즈3기 우수자 5명이 참여해 각자의 톡톡 튀는 개성을 드러냈다. 또한,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소속 크리에이터로 세련된 코디 센스와 트렌디한 콘텐츠로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미희(Mihee)’도 모델로 활약해 매력을 뽐냈다. 질바이질스튜어트는 9월13일까지 지그재그에서 2023 가을·겨울 신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시현하다 촬영권을 제공한다. 화보에서 선보인 가을·겨울 1차 신제품은 지그재그와 LF몰을 통해 16일 선발매 됐으며, 오는 9월 4일에는 2차 신제품을 무신사와 LF몰을 통해 발매할 예정이다.
◆제주삼다수,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 고객 만족 실현 앞장
사진=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고객중심경영’ 연구 논문을 한국지방공기업학회에 발표하며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논문을 통해 ‘고객중심경영 구축 프레임워크’를 제시하며 기업의 고객중심경영 활동 시 활용 가능한 체계화된 가이드를 마련했다. 특히, 고객 만족을 위한 제주삼다수의 품질관리시스템과 고객중심경영 체계 등을 이번 논문 사례로 제주삼다수가 제시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고객중심경영 구축 프레임워크’는 기업의 고객중심경영 활동 시 활용 가능한 체계화된 가이드를 의미한다. 제주개발공사는 고객중심경영 구축을 위한 △전략 수립 △체계 구축 △프로세스 운영 △제품·서비스 개선의 4단계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 이번 연구논문의 제목은 ‘고객중심경영 구축 프레임워크 개발 사례 연구: 제주개발공사 사례를 중심으로’이며, 『한국지방공기업학회보』 제19권 제1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연구 활동은 제주개발공사 고객만족팀 주관으로 고객중심경영연구소(소장 윤주옥)가 공동저자로 참여했다.
◆하이트진로, ‘소셜아이어워드 2023’ 9년 연속 대상 수상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2023>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3800명의 평가위원단과 아이어워즈 회원 4만명이 기업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영역에서 심사,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하이트진로는 4개 분야에서 수상했으며, 올해 주류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하이트진로 ‘테라 공식 인스타그램’은 청정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에 충실한 콘텐츠와 2030 인기 브랜드 ‘어프어프’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호응을 얻었다. 최우수상을 받은 진로 역시 가상 세계관에 열광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영역을 깊게 파고드는 디깅(digging) 트렌드를 좇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인스타툰, 3D 숏폼 등을 통해 두꺼비 세계관의 확장 콘텐츠를 구성하고 브랜딩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 또, 친근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지속적인 공감과 소통을 유도한 결과, 진로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는 총 68만 명에 달하는 등 유통업계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재단, 재단 설립 50주년 기념 '아시아의 美' 특강 개최
2018년 아시아의 美 강좌 현장.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서경배)이 주최하는 인문교양강좌 시리즈 <아시아의 미(美)>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오는 24일 오후 7시에 열린다. 재단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건축의 눈으로 본 동아시아 영화의 미'의 저자인 최효식 교수(한양여대 인테리어학과)가 도서명을 주제로 진행한다. 해당 저서는 아모레퍼시픽재단 연구지원 사업의 결과물로 출판됐으며 학술연구를 기반으로 한 교양도서다.
특강에서는 최효식 교수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저서에서 다뤘던 내용들을 더 다룰 계획이다. 동아시아 영화 속의 전통건축부터 현대건축까지 공간이 가지는 특별한 아름다움을 구현하기 위해 활용한 카메라의 위치와 시각, 편집 등에 대해 건축적 시각으로 설명한다. '기생충', '올드보이', '와호장룡', '소나티네'에 이르기까지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영화들을 통해 영화 속 건축공간에 내포된 다양한 의미와 특성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건축과 영화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2023 양양 서핑페스타’ 축제 개최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올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30 서핑족의 성지인 강원도 양양에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하이볼 디제잉 파티 ‘세븐일레븐 2023 양양 서핑페스타’를 연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고 주류 믹솔로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이에 맞춰 RTD 캔 하이볼을 연달아 출시한 바 있다. 지난 2월 ‘숙성도하이볼’ 출시를 시작으로 ‘짠하기좋은하이볼’, ‘몰트위스키하이볼’, ‘스카치위스키하이볼’ 등 총 13종의 캔 하이볼을 이번 상반기 동안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하이볼 인기를 여름철 2030세대에게 각광 받고 있는 스포츠인 서핑과 연계해 서핑 명소 양양에서 하이볼 축제를 개최한다. ‘세븐일레븐 2023 양양 서핑페스타’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양양 죽도해변에서 펼쳐진다. 세븐일레븐은 행사부스와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다양한 하이볼과 맥주를 판매하며, 서핑 관련 각종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웅진씽크빅 게임 개발 챌린지 수상작, 구글 플레이스토어 피처드 선정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이 지난해 진행한 게임 앱(APP) 개발 공모전 ‘제2회 웅진씽크빅 게임 개발 챌린지’ 수상작 ‘매쓰쿨’, ‘매쓰크래프트’가 구글플레이 피처드에 선정됐다. ‘구글플레이 피처드’는 구글이 게임 퀄리티와 기술력, 완성도, 이용자 리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작을 뽑는 어워드다. 선정된 앱은 플레이스토어 메인 화면 ‘새로 출시된 게임’ 섹션에 소개된다. ‘매쓰쿨’과 ‘매쓰크래프트’는 제2회 웅진씽크빅 게임 개발 챌린지에서 각각 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완성도 높은 앱이다.
교육·게임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어린이·학부모로 이뤄진 리뷰 체험단으로부터 재미와 독창성은 물론 학습효과 측면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두 게임은 웅진씽크빅의 초중등 연산 앱인 ‘매쓰피드(Mathpid)’의 학습 커리큘럼과 연계돼 교육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콘텐츠로도 활용되고 있다. 한국뿐 아니라 베트남, 필리핀, 러시아 등 여러 국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글로벌 다운로드 수는 3주만에 3만건을 넘어섰다.
◆롯데하이마트, ‘Hi(하이)과학콘서트’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젝트 ‘Hi(하이) 과학콘서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젝트 ‘Hi(하이) 과학콘서트’를 진행한다. 2019년 시작 이후 온/오프라인으로 콘서트를 진행해 이번에 8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첫번째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과학 크리에이터 ‘엑소쌤(본명 이선호)’과 함께하는 ‘과학 토크 콘서트’다. 세탁기, 가습기, 스피커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가전 제품의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두번째 프로그램은 '미니어처 가전 만들기', 세번째 프로그램은 ‘공기대포’, ‘액체질소 연기 기둥’ 등을 만들어 보여주는 ‘과학 마술쇼’로 구성했다. ‘Hi(하이) 과학콘서트’ 사전등록은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롯데 통합 멤버십인 엘포인트(L.POINT)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참가자 250명을 선정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본 행사는 8월 27일 오후 1시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린다.
◆현대백화점면세점,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현대백화점면세점 지역 상생 전시 프로젝트 '소금꽃정원',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작.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지역 상생 전시 프로젝트 ‘소금꽃정원’이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소금꽃 정원’은 지난 4월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어 2관왕을 달성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이번에 수상한 ‘소금꽃정원’은 지난해 4월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한 지역 상생 전시 프로젝트로, 거제도 지역 작가들과 거제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형상화한 조형물과 지역 특산품 등이 전시됐다. 이번 수상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거제도의 매력을 알리는 지역 상생 의미를 담은 공공 전시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교, 개인별 맞춤형 공부 컨설팅 서비스 ‘브릿지 프로젝트’ 오픈
사진=대교.
대교의 자회사 ‘노리코리아’는 대치동 온라인 컨설팅 프로그램 ‘브릿지 프로젝트’를 론칭했다. 전국 어디서나 대치동 학습 컨설팅을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공부 컨설팅 서비스로, 최근 3년간 축적된 30만 건의 입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형 공부 로드맵을 설계해 주는 종합학습진단 서비스다. 이번 ‘브릿지 프로젝트’ 정식 론칭으로 지난 6월 프리 론칭 때 선보인 ‘종합학습진단’과 ‘1:1 공부 컨설팅 상담’ 서비스와 함께 꾸준히 학습자의 학습 상태와 공부 습관을 관리해주는 ‘올케어 시스템’ 서비스를 새롭게 만날 수 있다.
‘올케어 시스템’은 일일 및 주간 학습 리포트 제공으로 실시간 학습자의 학습량과 공부 습관을 점검하고, 주차별 공부 목표량을 설정해 2주간 학습 상황을 보완 및 개선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학습 컨설팅을 해준다. 특히 현업 대치동 전문 컨설턴트의 자문을 받아 입시 성공 비법을 녹여내 학습자가 올바른 공부 습관을 갖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노리코리아는 이번 ‘브릿지 프로젝트’ 정식 론칭을 기념하여 오는 31일까지 올케어 패키지를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 100%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KB페이 도입 기념 프로모션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KB Pay)를 도입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B페이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뿐만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실물 없이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디야커피는 KB페이 도입을 기념해 이달 말일까지 KB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KB페이로 6400원 이상 결제 시 프로모션 기간 중 1회에 한해 ‘NEW아메리카노’ 한잔 가격에 해당하는 3200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골프존, ‘2023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5차 결선 개최
사진=골프존.
㈜골프존(각자 대표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19일 대전 유성구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2023 신한투자증권 지투어 멘즈(GTOUR MEN’S)’ 5차 대회 결선을 개최한다.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 프로(TWOVISION PRO) 투어 모드에서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코스는 트럼프 내셔널 GC 베드민스터-올드에서 치러지며 1라운드에는 총 66명의 참가자가 출전한다.
2라운드의 경우 1라운드 종료 후 컷오프를 적용한 상위 40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지난 GTOUR 4차 대회 우승자인 스크린골프 황제 김홍택과 GTOUR 3차 대회 우승자인 허결의 승부가 기대되며 23년 시즌 1, 2차 대회의 우승자인 윤재인을 비롯해 2022 시즌 대상 수상자인 금동호까지 쟁쟁한 실력의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번 2023 GTOUR MEN'S 5차 대회는 신한투자증권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으며 롤링롤라이, 오리스, 던롭스포츠코리아, 골프버디, 블랙마카가 서브 후원에 나선다.
결선 현장에는 갤러리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대회 1라운드는 경기 당일 9시 스크린골프존 채널과 네이버 스포츠, 다음 스포츠, 골프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우승이 결정되는 최종라운드는 13시30분부터 JTBC골프 채널에서도 추가로 생중계 편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