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2023 BA로드쇼 수원’ 개최
사진=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PMIK, 대표 오상준)의 ‘2023 BA로드쇼’ 7번째 행사가 수원에서 약 1500명 이상 팀파트너들이 행사장을 찾은 가운데 성료했다. PMIK는 18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수원특례시 팔달구 중부대로에 위치한 라마다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3 BA로드쇼 수원’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4월13일 인천을 시작으로 청주(4/20), 울산(5/18), 창원(5/25), 군산(6/15), 대전(7/20)을 거쳐 열린 이번 수원 행사는 행사장 입장 10여분만에 준비된 1000개 좌석이 모두 채워졌다. 이날 인정식 행사에선 새롭게 챔피언스리그(CL)에 등극한 이동엽 사장을 비롯해 김종원(PP), 박소진(PP), 김영임(PP), 김미옥(GP), 변아름(SP) 사장이 ‘리더 오프 엑셀런트’로 상패와 함께 축하 꽃다발을 받았다.
오상준 대표는 “피엠 마크를 새기고 전국을 종횡무진하는 자동차가 1100대를 넘어섰다. 항상 배려하는 운전으로 피엠의 자긍심을 드높였으면 좋겠다”며 “오는 10월6일에는 한국 ‘내셔널 콩그레스(NC)’가 개최된다. 이날 ‘피트니스 드링크’ 신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상플랜을 강의한 김영재 대리는 “팀파트너들이 피엠에서 꿈을 이루는 것은 보상플랜 때문”이라며 “잘 짜여진 보상플랜으로 미래를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부 리더스피치로 무대에 오른 박소진 플래틴 프레지던트스(PP) 사장은 “처음 회사에서 제공하는 여행을 가고 싶어 피엠에 합류하게 됐다”며 “게임을 하듯 즐기며 최선을 다하다 보니 어느 덧 PP까지 오르게 됐다”고 소회했고, 하이라이트 행사인 인정식을 진행한 조오성 상무는 새로운 직급에 오른 팀파트너들에게 축하 꽃다발을 전달하며 “새로운 도전으로 월드투어 및 글로벌 PT인정식 등에도 함께하길 바란다”고 했다.
◆11번가,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쌀가공품’ 할인 판매
사진=11번가.
11번가가 최근 ‘2023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장관상 수상이 확정된 국내 대표 쌀가공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국내 식품기업에서 출품한 각종 쌀가공품(떡, 빵, 면, 가공밥, 주류 등) 중 우수한 상품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여하는 대회로, 맛·품질·상품성 등 종합 평가를 거쳐 올해의 대표 제품 10종을 선정한다.
11번가는 오는 11월17일까지 ‘쌀 플러스 마켓’ 기획전을 열고 품평회 선정 대표 쌀가공품 중 주류 2종을 제외한 8종의 상품 모두를 판매한다. 전통 떡메치기 방식으로 제조한 ‘명미당 평택인절미 흑임자’(20개입), 국내산 현미로 만든 ‘대두식품 화과방 현미 베이글’(6개입) 등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생어거스틴 소고기 쌀국수 ▲CJ제일제당 햇반 솥반 전복내장영양밥 ▲엄지식품 렌틸콩 퀴노아 영양밥 바 ▲씨알푸드 씨알로 유기농 쌀시리얼과 함께, ▲쌀·콩·천일염 등 우리 농산물을 발효시켜 만든 진미 우리쌀 춘장 ▲ 고소한 임실치즈를 품은 홍성풀무 유기방아 감자치즈볼 등 쌀을 활용한 다채로운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약과 디저트’ 출시 50일 만에 15만개 돌파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지난달 선보인 ‘약과 디저트’ 2종이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15만 개를 돌파했다. 신제품 ‘약과 디저트’ 2종은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통해 재조명되고 있는 전통 간식 약과를 활용해 만든 제품으로 이디야커피의 ‘NEW아메리카노’를 비롯해 다양한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전통 간식인 약과에 크림치즈, 버터 등을 접목해 MZ세대의 뉴트로 감성을 자극한 것이 ‘약과 디저트’ 2 종의 흥행을 이끈 것으로 평가했다.
‘약과 크림치즈 쿠키’는 향긋한 크림치즈를 가득 채운 쿠키 위에 꾸덕꾸덕한 식감의 약과를 올리고 집청 코팅을 입혀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약과 버터바’는 바삭한 쿠키 크러스트 위에 쫀득쫀득한 버터 필링을 올려 구워낸 후 집청 코팅과 미니 약과를 올려 달콤함과 담백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약과 디저트’ 2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 서비스, 이디야오더, 네이버 스마트 주문 등을 통해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SPC 쉐이크쉑, 강남대로점 개점…1호점 이전 오픈
사진=SPC.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1호점인 ‘강남점’을 이전한 ‘강남대로점’을 25일 개점한다. 2층 건물 440㎟, 143석 규모로, 우드 소재와 녹색 컬러를 활용하고 외벽 전체를 빗살무늬로 감싸는 등 도심 속 휴식공간의 느낌을 표현했다. 화려한 색감을 활용하는 아티스트 서인지 ‘SeoInji’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이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을 찾아 오는 내용을 담은 미디어 아트워크도 매장 내 멀티스크린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오픈 당일부터 3일동안 쉑버거 100개를 증정한다. 또한 서인지의 아트워크가 새겨진 마우스패드와 노트북 파우치를 강남대로점에서 판매하며, 9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마우스패드를 혜택가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내 ‘해피페이스 AR 필터’로 인증샷을 찍어 직원에게 인증하면 버거 구매 시 바닐라 쉐이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개점일 매출의 10%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해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엔제리너스,폭염에 빙수 메뉴 판매량 32%↑
사진=롯데GRS.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가격 및 트랜드를 반영해 출시한 여름 디저트 빙수 제품이 폭염과 여름 대목 장사 효과를 보고 있다. 본격적인 폭염이 진행된 7월 28일부터 8월 8일까지 빙수 메뉴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32% 이상 증가했다. 특히, 평균 기온이 33℃를 웃돌며 가장 더웠던 8월 1주차(7월 30일~8월5일)에는 빙수 제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45% 이상 증가하며 여름 효자 메뉴 노릇을 톡톡히 해냈다.
엔제리너스는 매년 여름 새로운 콘셉트의 빙수 메뉴를 출시하며 올해는 추억의 간식 튀밥을 활용한 스위’튀밥’ 빙수와, 애플망고와 코코넛 칩을 토핑한 애플망고빙수, 1인 가구 고객을 위한 스위’튀밥’ 눈꽃빙수(1인)을 운영하고 있다. MZ세대가 열광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담은 스위 ’튀밥’ 빙수는 튀밥과 팥잼과 누룽지 시럽으로 구성한 제품으로 이색 매력을 뽐내며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빙수 제품 베스트 셀러에 등극했다.
◆노스페이스, 새로운 홍보대사로 ‘손나은’ 발탁
사진=영원아웃도어.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손나은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발탁하고, 2023 F/W 시즌 화보 일부를 공개했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손나은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뛰어난 보온성과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자랑하는 ‘눕시 숏 재킷’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쾌적한 착용감과 세련된 스타일의 유지시켜 주는 ‘펠릭스 히트 후디’ 등 2023 F/W 시즌의 스타일리시한 아이템들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아성다이소, ‘셀프 세차용품 기획전’ 진행
사진=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셀프 세차용품 기획전’을 선보인다. 세차 초보자도 손쉽게 셀프 세차를 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실내 세차용품, 외부 세차용품, 휠 관리용품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실내 세차용품은 차량 내부 공간마다 섬세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더 클래스 실내 세정제’는 차량 내부의 얼룩이나 찌든 때, 악취 제거에 효과적이다.
‘세차 디테일링 브러쉬’는 촘촘한 미세모 브러쉬로 대쉬보드나 에어컨 송풍구 등 틈새 공간에 쌓인 먼지를 스크래치 없이 털어낼 때 편리하다. 외부 세차용품은 카샴푸와 물왁스 등을 마련했 차량 휠을 관리할 수 있는 아이템도 구성했다. 차량 휠에 쌓인 쇳가루나 분진은 ‘더 클래스 철분 제거제’와 ‘더 클래스 휠타이어 세정제’를 순차적으로 뿌린 다음 닦아내면 되고, 휠과 바퀴의 좁은 틈새는 ‘세차 디테일링 브러쉬’를 사용하면 세밀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밖에도 트렁크 정리함과 탈취제 등을 준비했다. ‘차량용 접이식 트렁크 정리함’은 세차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정리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이 가능해 공간 활용성이 높은 상품이다. ‘불스원 방향 탈취제’는 ‘복숭아향’, ‘비누향’, ‘피톤치드향’ 등 총 4종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고, 룸미러와 사이드 미러 등의 오염물 청소를 돕는 ‘글라스 클리너’도 마련했다.
◆동아오츠카, 2023 나랑드사이다 피트니스 대회 개최
나랑드사이다 피트니스 챔피언십 포스터.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대표 사장 조익성)는 오는 9월16일 광명 테이크호텔 별관 아이리스홀 4층에서 ‘2023 나랑드사이다 피트니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동아오츠카는 나랑드사이다 제품 로열티가 높은 피트니스 소비층과 함께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이번 나랑드사이다 피트니스 대회는 총 상금 2천만 원 규모로 커머셜모델(남), 스포츠모델(남), 맨즈피지크(남), 모노키니(여), 비키니(여) 5개 종목으로 열린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집중호우 피해 가구, 취약 계층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최근 ‘화이트콤부차’ 플레이버를 출시한 바 있는 나랑드사이다는 전국 피트니스 대회 제품 협찬, 헬스 인플루언서 브랜드 앰버서더 발탁, 헬스 유튜브 콘텐츠 ‘8주간의 기적’ 등의 활동으로 피트니스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제로칼로리 음료 시장 내 입지를 탄탄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
◆롯데시네마, ‘앙드레 류’ 콘서트 실황 극장 상영
롯데시네마 앙드레 류 클래식 콘서트. 사진=롯데시네마.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앙드레 류’ 여름 콘서트 실황을 상영한다. 롯데시네마는 오는 9월12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수지 등 총 15곳에서 ‘앙드레 류: 러브 이즈 올 어라운드’ 여름 콘서트 실황을 개봉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한 슈트라우스 오케스트라를 만든 네덜란드의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지휘자인 ‘앙드레 류’는 매년 여름마다 그의 고향인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의 프레히트호프 광장에서 약 2주간 콘서트를 개최한다.
거대한 무대와 조명, 영상 장치 등 화려한 연출과 음악을 선보이며 관객들과 함께 무도회 같은 공연을 만들어내는 연출 마법사로도 유명하다. 특히 이번 여름 콘서트에서는 재즈, 영화음악, 왈츠 등을 연주하며 클래식과 대중음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연주 형식의 선곡이 다양하다. 모리스 라벨의 ‘볼레로 Bolero’, 프랑크 푸르셀의 ‘아 윌 팔로우 힘 I will follow him’, 요한 슈트라우스 1세의 라데츠키 행진곡 등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앙드레 류’ 콘서트 실황 공연은 9월 12일 개봉을 시작으로 14일, 16일, 20일, 24일 상영 예정이다.
◆휴온스, 신제품 출시 기념 ‘무더위극복’ 프로모션
사진=휴온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가 내달 10일까지 ‘무더위 극복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휴온스는 덥고 습한 여름철 건강 관리와 면역력 증진을 위해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네이버스토어를 통해 마련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프로 어드밴스드 100 △광명 침향환 등 신제품 2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휴온스가 새롭게 선보인 ‘프로 어드밴스드 100’은 장 건강과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된 17종 프로바이오틱스 완제품을 직수입해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최대 함유량인 100억 CFU 그대로 생균을 보존했다. △락토바실러스 13종 △비피더스 4종 △프리바이오틱스 3종인 프락토올리고당, 자일로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을 배합했다. ‘광명 침향환’은 프리미엄 건강환으로 인도네시아산 고품질 침향과 100% 국내산 벌꿀을 배합해 남녀노소 건강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이랜드 무누, 드라마 ‘나쁜엄마’ 쌍둥이와 함께한 ‘하트 터치 캠페인’ 공개
이랜드 무누 하트 터치 캠페인 화보.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MUUNUU)가 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 예진·서진 쌍둥이 남매로 출연한 배우 기소유·박다온과의 23 FW ‘하트 터치(HEART TOUCH) 캠페인’을 공개했다. 무누는 이번 프리오더에 새로운 라인인 데일리 무누를 선보인다. 이 중 ‘하트 터치 캠페인’에서는 가을 시즌부터 착용하기 좋은 기능성 발열 세트 아이템을 5종 세트로 선보인다.
캠페인은 고객 조사를 통해서 만나보고 싶은 아이템으로 발열 내의 셋업이 선정됐고 무누만의 방식으로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출시됐다. 해당 아이템은 보온성, 신축성, 경량성까지 갖춰 실내에서는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다. 무누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프리오더 전용 브랜드로, 23FW ‘하트 터치(HEART TOUCH) 캠페인’ 및 가을 프리오더는 오는 28일 자정부터 9월 3일까지, 7일간 키디키디 및 무누 공식 인스타그램 (SNS)에서 만나볼 수 있다.
◆GS25, 이벤트 경품으로 ‘초대형 빅사이즈 팝콘’ 증정
모델이 '우리동네GS앱'에서 이벤트 경품으로 지급하는 넷플릭스인간팝콘을 들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3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우리동네GS’앱에서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가장 이목을 끄는 경품은 넷플릭스인간팝콘이다. 세로 120cm, 가로 93cm 사이즈 초대형 팝콘으로 안에는 70~80g 일반 사이즈 팝콘보다 8배가량 큰 400g 넷플릭스점보팝콘 10개가 들었다.
참여 방법은 GS Pay로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 4종(점보팝콘, 트러플팝콘, 오징어튀김, 넷플릭스라거캔)을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우리동네GS’앱에 생성되는 스탬프 3개를 모아 응모하면 된다. 스탬프 3개 중 1개는 스페셜 스탬프가 필수로 포함돼야 하며, 스페셜 스탬프는 ‘넷플릭스트러플팝콘’을 구매할 경우 생성된다. 경품은 △넷플릭스인간팝콘 250개 △스파오 기묘한 이야기 반팔 파자마 20개 △스파오 기묘한 이야기 반팔티 30개 △GS25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200개 △넷플릭스점보팝콘 500개 △넷플릭스트러플팝콘 2,500개 △츄파춥스 5,000개 등이며 응모 시 랜덤으로 지급된다.
◆농심, 숏폼 크리에이터 전문가 양성
농심 제1기 먹플루언서 모집 포스터. 사진=농심.
농심이 푸드 전문 숏폼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먹플루언서’ 1기를 모집한다. 농심 먹플루언서는 ‘맛있게 먹다’와 ‘인플루언서’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향후 농심 제품 관련 숏폼 영상을 제작하며 마케팅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선정된 먹플루언서는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숏폼 커머스 전문기업 ‘숏만연구소’의 교육과 전문가 1:1 코칭을 통해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노하우를 배울 예정이다.
같은 기간 자신이 제작한 영상을 온라인에 업로드하며 실전 경험도 쌓을 수 있다. 또한, 농심은 활동 우수자에게 향후 농심 제품의 커머스 협업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숏폼 영상에 관심이 많은 SNS 이용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이달 27일까지이며, 총 20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농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순당, 추석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 개설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오는 9월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국순당 ‘우리술 아름터’에서 ‘추석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을 진행한다. 국순당의 ‘추석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은 오전 10시 부터 1시간 이론교육, 1시간 실습 등 총 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전통 차례주 이야기와 일본식 청주와 우리 고유 청주의 비교 시음, 조상들이 차례상에 올리던 술인 전통 차례주 ‘신도주’ 빚기 실습으로 진행된다.
신도주(新稻酒)는 햅쌀로 무리떡(백설기)를 만든 후 누룩을 잘 섞어 빚는 전통 차례주이다. 교육 중에는 1.5리터 이상의 차례주를 직접 빚게 되며 가정으로 가져가서 약 2주간의 발효를 거쳐 추석에 조상님 차례상에 올릴 차례주로 사용할 수 있다. 참가자는 30명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추석 맞이 차례주 문화를 알리기 위한 특별교육으로 개설된 목적에 맞춰 정상가보다 낮은 2만 원이며 대학생의 경우 1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