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에그슬럿, ‘엑스트라 스모키 베이컨w.잭다니엘 BBQ’ 출시
사진=SPC삼립.
SPC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훈연기를 활용한 퍼포먼스가 특징인 신제품 ‘엑스트라 스모키 베이컨 w. 잭다니엘 BBQ’를 21일 출시한다. 파인 다이닝(Fine Dining, 최고급 레스토랑) 수준의 창의적인 음식과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랜 시간 수비드 기법으로 조리해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수비드 베이컨을 애플우드로 2차례 훈연해 스모키한 풍미를 살린 제품으로, 훈연 연기로 가득 찬 투명한 돔 안에 제품을 담아 제공하는 다이닝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테네시 위스키 특유의 그윽한 향을 자랑하는 ‘잭다니엘 허니 BBQ’ 소스와 동물복지달걀로 만든 스크램블드에그, 코울슬로, 할라피뇨를 토핑으로 더했고, 3500원 추가 시 스파이시 시즈닝으로 매콤한 맛을 더한 쉬림프 토핑을 곁들일 수 있다. 신제품과 잘 어울리는 은은한 얼그레이와 탄산의 톡 쏘는 달콤함이 부드럽게 느껴지는 ‘스모키 얼그레이 콕’과 청량감이 특징인 체리 향의 ‘체리 콕’ 등 음료 2종도 선보인다.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칼슘비타민D 사과맛’ 출시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대표 사장 백상환)은 아이의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칼슘비타민D 사과맛’을 출시했다. 기존 인기 제품인 ‘미니막스 칼슘비타민D 포도맛’의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새롭게 추가된 맛이다. 뼈·치아 형성, 신경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함유한다. 어린이들이 음식 섭취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칼슘을 보충해주어 건강한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는 ‘칼슘비타민D’, ‘멀티비타민 미네랄’, ‘비타민D’, ‘비타민C’ ‘오메가-3 DHA EPA’, ‘프로바이오틱스 아연’ 등 아이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설탕과 감미료 대신 과일 농축액을 부원료로 사용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맛을 건강하게 구현했다.
◆맘스터치, 넥슨과 한정판 ‘히트다히트 세트’ 출시
사진=맘스터치.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오는 10월22일까지 넥슨의 인기 MMORPG 게임 ‘히트2’와 협업한 ‘히트다히트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외식과 게임이 모두 일상 속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공통점에서 출발해 양사 고객들에게 특별하고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맘스터치와 넥슨의 히트작이 만난 ‘히트다히트 세트’는 ▲100% 닭다리살로 만든 맘스터치 대표 순살치킨인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두툼한 통닭다리살에 신선한 양상추와 양파, 소스의 절묘한 조화가 특징인 ‘싸이버거’ 1개와 콜라 1잔으로 구성된다.
히트2 게임 캐릭터와 로고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했다. 내달 22일까지 ‘히트다히트 세트’ 또는 맘스피자의 모든 피자 주문 고객에게 ‘찬란한 클래스&펫 11회 소환권’, ‘신비한 타임터너 꾸러미’ 등이 포함된 히트2 스페셜 쿠폰이 선착순 지급된다. ‘히트다히트 세트’는 내달 22일까지 전국 1400여 개 맘스터치 매장(일부 특수 매장 제외)에서 판매된다. 내점 및 포장, 맘스터치 자사앱,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신규 바이럴 캠페인 '온스딸' 론칭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신규 바이럴 캠페인 '온스딸'을 론칭한다. 20일부터 10월28일까지 전국 CGV 극장을 비롯한 대형 옥외광고 및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주요 SNS 등의 채널을 통해 캠페인 활동에 본격 나선다. CJ온스타일은 ‘온스타일’을 빠르게 발음했을 때의 아이디어에서 착안하여 이를 활용한 중독성 있는 캠페인 영상 5편을 제작했다. △탄생온스딸 △엄마딸아빠딸 △어제부터딸 △뉘집딸 △그아이는내딸, 총 5편의 영상은 CJ온스타일의 라이브 커머스와 영상 큐레이션을 통한 쇼핑의 재미를 유쾌한 감정으로 표현하는 데 초점을 뒀다.
바이럴 캠페인 온에어에 맞춰 CJ온스타일 앱에서는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병행한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온스딸' 영상을 시청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을 골라 댓글을 남긴 고객을 추첨해 에어팟, 온스타일 적립금, CGV IMAX 관람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캠페인을 통해 CJ온스타일로 첫 유입된 고객 대상으로 1만원 할인 쿠폰과 추가 경품 응모 기회도 제공한다.
◆오리온, 짜릿한 신맛 풍선껌 ‘와우 아이셔’ 출시
사진=오리온.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풍선껌 ‘와우 아이셔’를 출시했다. 오리온의 풍선껌 ‘와우’와 신맛 캔디 ‘아이셔’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상큼한 청사과맛 껌과, 껌에 박혀있는 사워칩에서 두번 느끼는 짜릿한 신맛에 풍선 부는 재미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오리온의 차별화된 껌캔디 연구개발 노하우로 바삭하게 씹히는 사워칩이 천천히 녹으면서 새콤함이 오래 유지되도록 구현해 씹는 재미를 더했다.
오리온은 1997년 와우 블랙커런트 맛과 플럼 맛을 처음으로 출시한 이래 풍선껌 시장을 선도하며 포도, 소다, 콜라, 레몬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맛을 선보여 왔다. 지난해 6월에는 ‘상상을 뛰어넘는 FUN 풍선껌’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네 가지 색의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했으며, 올해 3월에는 상큼한 과일 샤베트 맛 껌에 여러 색의 플레이크를 더한 ‘와우 레인보우’까지 선보이는 등 총 6종의 와우 껌을 판매 중이다.
◆칭따오, 추석 맞이 ‘달토끼 머그잔 패키지’ 출시
사진=비어케이.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다가오는 명절을 맞아 ‘2023 달토끼 머그잔 패키지’를 출시했다. 추석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달토끼 핑크 에디션 캔’ 500ml 6개와 전용 머그잔(400ml) 1개 구성으로, 넉넉한 용량의 맥주와 칭따오 전용 잔을 함께 제공하는 실속 있는 패키지다. 핑크빛 패키지, 한가위의 상징인 보름달과 달토끼로 디자인됐다.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신년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했던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의 리뉴얼 버전이다. 지혜와 평화, 번창, 풍요를 상징하는 달토끼와 보름달 일러스트가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한다. 기존 자사 라거 도수인 4.7%에서 0.3% 높은 5%로 출시했다. 달토끼 머그잔 패키지는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성다이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가을! ‘고요한 가을밤 시리즈’ 출시
아성다이소 '고요한 가을밤 시리즈'.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가 ‘고요한 가을밤 시리즈’를 출시했다. 가을 수확물인 감, 밤과 함께 강아지 캐릭터를 모티브로 디자인했고, 추석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좋은 상품부터 가을밤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상품까지 선물포장용품, 홈웨어, 홈리빙용품, 인형 등 총 2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선물포장용품은 명절에 마음을 담아 전하기 좋은 상품들로 기획했다. ‘감 모양 용돈상자’는 동봉된 비닐로 지폐를 돌돌 말아 감 모양의 종이상자에 담도록 구성했다. 껍질을 벗기듯이 감 모형을 펼칠 수 있고, 보자기로 싸서 묶은 듯한 뚜껑 디자인이 재미를 더해주는 상품이다.
‘손잡이 투명 지퍼백’은 모양을 잡아주는 바닥면과 손잡이가 있어 쇼핑백처럼 사용할 수 있는 지퍼백으로, 명절음식이나 전통과자 등을 담아 나누기에 알맞은 상품이다. ‘포장용 롤스티커’는 ‘조심히 열어밤’, ‘곧 감’과 같은 ‘밤’과 ‘감’을 활용한 언어유희 레터링이 들어간 원형 스티커로, 선물상자를 꾸며주거나 편지봉투, 쇼핑백 등의 입구를 밀봉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홈웨어는 수면바지와 수면덧신을 부드러운 소재와 브라운, 아이보리 컬러로 디자인해, 쌀쌀해진 가을밤을 보다 따스하게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홈리빙용품은 뽀글이 원단과 ‘강아지 캐릭터가 감 또는 밤 머리띠를 쓴’ 디자인을 적용해 선보인다. ‘얼굴모양 쿠션’은 약 45x30cm의 두툼한 원판형 쿠션으로 침실이나 소파에 등받이 쿠션으로 사용하거나 뽀글이의 부드러운 촉감을 살려 낮잠베개로 써도 좋은 상품이다. ‘캐릭터 세안밴드’는 착용 시 머리 위로는 귀여운 강아지 얼굴과 팔이, 머리 뒤쪽으로는 동그란 꼬리가 봉긋하게 표현됐다. 이밖에도 ‘잠옷입은 강아지 인형’은 큰 얼굴에 볼이 빵빵한 강아지 캐릭터가 앙증맞은 수면잠옷을 입고 있는 모습으로 귀여움을 극대화한 인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위스키 선물세트 출시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먼저 발렌타인(Ballantine’s)은 추석을 맞아 마스터즈부터 12년, 17년과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 15년, 18년까지 총 6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발렌타인 17년’은 네이비 컬러 바탕에 장수를 상징하는 소나무를 전면에 배치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패키지와 하드 케이스 등으로 품격 있는 선물로 활용하기 좋다. 한국만을 위해 마스터 블렌더가 특별히 블렌딩한 제품인 ‘발렌타인 마스터즈’는 조각보 기법의 가리개 문양을 더한 패키지로 발렌타인 마스터즈 제품이 가진 한국적인 요소를 강조했다.
고급스러움과 세련미가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는 맛의 ‘발렌타인 12년’도 함께 구성되어 있으며, 팔각형의 하이볼 글래스를 함께 구성해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기존 ‘발렌타인 싱글 몰트 선물세트’는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3종으로 구성됐다.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12년’은 풍요로운 한가위를 기원하는 의미로 전통놀이인 연날리기를 담았으며, ‘글렌버기 15년’은 단청, 기와 등 한국적인 멋과 색채를 더한 패키지로 선물의 품격을 높였다. ‘글렌버기 18년’에는 환하게 빛나는 보름달과 부채를 활용해 시의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GS25, 90년대생 직원들이 사내 공모한 시
슈퍼콘얼그레이와 크림리소토 2종 상품. 사진=BGF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6월에 실시한 신상품 기획 사내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통해 개발한 △슈퍼콘얼그레이 △크림 리소토 2종(매콤크림리조또, 버섯크림리조또) 등을 20일부터 선보인다. 90년대생으로만 구성된 GS25의 일반 임직원들은 3명씩 자율적으로 8개팀을 이뤘고, 경진대회에 참가해 상품 MD의 멘토링 지원을 받으며 시장조사, 상품기획, 관능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10여종의 신상품을 기획했다. GS25는 이번에 선보이는 3종 상품 외 다른 상품들도 최종 시제품의 검토가 완료되는 대로 연내에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슈퍼콘얼그레이는 이번 경진대회 참여 직원들이 980명의 소비자 설문 조사를 거쳐 콘형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되는 상품이다. 진한 베르가모트의 향과 부드러운 밀크티 맛의 조화에 주안점을 두고 (주)빙그레와 함께 개발하며 수차례의 시제품 테스트를 거쳤다. 리소토 2종도 최근의 MZ세대가 선호하는 하이볼, 와인 등의 주류와 잘 어울리는 안주 겸 식사 콘셉트의 상품으로 기획됐다. 고급 식재료인 트러플 오일이 들어간 버섯크림리조또와 느끼함을 싫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매콤크림리조또로 출시, 2종 모두 진한 크림소스와 훈제 치킨이 함께 잘 어우러졌다.
◆웅진씽크빅X유데미, 유학·취업 대비 신규 강의 대거 출시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올 하반기 유학·취업 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신규 강의를 출시한다. 해외 유학 준비에 있어 필수 시험 중 하나인 ‘듀오링고 테스트’ 특강을 준비했다. 온라인 카페 ‘듀준사(듀오링고 테스트를 준비하는 사람들)’를 운영하는 MC누리(전누리) 강사가 2023년 신유형을 반영해 개설한 최신 강좌다. 최단 기간에 테스트 고득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발자 지망생을 위한 신규 프로그래밍 강의도 준비했다. ▲이정환 강사의 ‘프로젝트로 배우는 React.js & Next.js 마스터리 클래스(웹 프론트엔드 개발)’ ▲조코딩 강사의 ‘랭체인(LangChain, 언어모델 활용 프레임워크)을 이용한 AI 웹 서비스 만들기’ ▲포코장 강사의 ‘클린코드 리액트(코딩 교육)’ 등 유데미 인기 강사들의 강좌를 선보인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 출시
사진=코웨이.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보다 스마트한 기능과 탁월한 청정 기술로 진화된 ‘노블 공기청정기2’를 출시했다. 지난 21년 출시 후 건축학적 디자인과 혁신적인 청정 성능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는 코웨이 대표 모델이다. 코웨이만의 혁신적인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해진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4단계의 필터 시스템(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을 장착해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며 공간 내 부유 세균 및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99.9% 감소시킨다.
구리 성분으로 항균처리된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는 필터 속 유해 세균과 곰팡이,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한다. 또한 탈취 성능을 한층 높인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는 일상생활 속 냄새뿐 아니라, 반려동물의 냄새까지 95% 이상 제거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한다. 사용자의 생활 환경에 맞춰 공기 관리를 극대화할 수 있는 더블에어매칭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펫필터, 알러겐필터, 미세먼지집중필터, 매연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6종의 필터 중 필요에 따라 2종류를 선택해 장착 가능하다.
◆정관장 ‘화애락 액티브미’ 출시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중년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관절과 연골 건강을 위한 효능 특화 신제품 ‘화애락 액티브미’를 출시한다.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8대 기능성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관절 및 연골 건강,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에너지 이용 뿐만 아니라 항산화,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피로개선, 면역력 증진까지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6년근 홍삼과 ‘화애락 여성건강 조성물’ 특허를 관절 연골 효능 특화 특화 제품이다. 정관장 화애락은 지난달 출시한 ‘화애락 와이즈미’를 통해 기억력이 감퇴되는 여성들을 위한 두뇌 활력 케어를 제안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화애락 액티브미’로 관절과 연골 건강이 취약해진 4060 여성들의 잦은 통증과 불편한 움직임을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화애락 액티브미’는 여성들의 관절 연골 건강을 위해 100% 식물유래 성분 구절초추철물로 조인 시스트 포뮬라를 구축하였고, 홍삼과 마그네슘 이외에도 비타민 D3, 비타민 B12, 녹용, 동충하초, 상어연골 등 뼈 건강 및 재생에 특화된 부원료를 더했다.
◆해피바스, 라이스 밀크 세라마이드 라인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라이스 밀크 세라마이드 바디워시 2종과 바디로션 2종을 출시한다. 전 제품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인증 라인으로 쌀겨 오일의 풍부한 영양과 식물 유래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고보습 라인이다. 밀크 바디워시는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우유처럼 부드러운 밀크 텍스처의 순한 저자극 약산성 바디워시로 온 가족이 함께 쓰기에 적합하다.
샤워 후 남은 잔향 만족도 조사에서 100% 만족 평가를 받았다. 밀크 바디로션은 100시간 보습이 지속되는 고보습 로션이다. 임상 실험으로 사용 직후 수분량이 421% 증가하고 표피층인 피부 속 10층까지 도달하는 속보습 효과를 확인했다. 부드럽고 포근한 퓨어 머스크 향과 맑고 깨끗한 코튼 클라우드향 두 가지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아모레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10월4일까지 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론칭 기념 행사가에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