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추석 나눔 활동’ 22일 서울시 양재종합사회복지관에서 SPC임직원들이 취약계층에 전달한 선물세트를 포장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SPC행복한재단은 양재 지역 저소득층 93개 가정을 대상으로 삼립 그릭슈바인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또, 서울 내곡동 비닐하우스 마을 단지를 직접 찾아가 명절 음식과 추석 선물을 배송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등 계열사별로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전국 25개 복지기관에 추석 명절 제품과 후원금을 전달했다. 파리크라상은 경기도 성남시 장애인, 노인 시설 등 관내 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2023년 성남시 추석 맞이 사랑의 식품나누기’ 행사에 10kg 쌀 160포를 후원하고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 파리바게뜨 빵과 후원금을 전달했다. SPC삼립은 서울 동작구, 경기 시흥, 경기 안산, 충남 서천, 세종특별시, 광주광역시, 경북 구미,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12개의 복지기관에 그릭슈바인 선물세트와 삼립 빵 총 5,500여개를 선물했다. 또, 비알코리아는 충북 음성군 소재 복지시설을 통해 아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한 추석 선물세트를 지원했다. ◆교촌치킨, 자립준비예정 아동과 청소년 지원 ‘마음채움 프로젝트’ 마무리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 ‘마음채움 프로젝트’ 진행 현장.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심리지원 프로그램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성료했다. 교촌은 지난 8월19일 경기도 평택시 애향아동복지센터에서 자립준비예정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한데 이어 9월16일에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선한사마리아원’에서 자립준비예정 아동에 수료증을 전하며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마음채움 프로젝트’는 올해 1월 교촌이 자립준비예정 아동, 청소년 및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한 후원금 2억원 중 일부를 통해 마련됐다.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초등학교 저학년 및 고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등 44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0회 진행됐다. 교촌은 초등학생을 위해 푸드 테라피, 뮤직 테라피, 강점 리본 체조 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구성, 참여한 아이들이 자신의 장점을 파악하고 자존감을 기를 토대 마련에 힘썼다. 자립준비예정 청소년들에게는 회복탄력성 교육, 경제 금융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존감 향상과 자립에 필요한 정보 제공에 초점뒀다. ◆롯데중앙연구소, 임직원과 함께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지난 22일 김포시 고촌읍 화훼농가에서 일손 돕기에 나서고 있는 롯데중앙연구소 직원들. 사진=롯데중앙연구소. 롯데중앙연구소가 지난 22일 자사 임직원과 함께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가을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중앙연구소는 고촌농협(조합장 조동환)과의 연계를 통해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소재 화훼농가에 방문해 일손을 도왔다. 롯데중앙연구소에서는 장종태 연구운영부문장을 포함한 대표 임직원 30여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이들은 모종 심기, 시든 꽃잎과 잡초 제거, 하우스 시설물 운반 등 농가 관리에 필요한 작업들을 실시했다. ◆롯데웰푸드, 보바스 어린이의원 방문 닥터자일리톨버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16회차 진료를 맞아 용인시에 위치한 보바스 어린이의원을 방문했다.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많아 치과 진료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보바스 어린이의원을 방문했다. 롯데웰푸드 배성우 제과마케팅본부장과 대한치과의사협회 최종기 대외협력이사, 조남억 대외협력위원 등의 의료팀과 샤롯데 봉사단을 포함한 봉사 인력 10여명이 참석했다. 보바스 어린이의원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난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했고, 방문한 전문의료진은 구강검진과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관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 자일리톨껌 등 롯데웰푸드 간식 선물을 전달했다. 캠페인은 2013년부터 올해 11년째 이어오고 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 추진한 사회공헌사업이다. ◆GS25, 농식품부와 쌀 소비 촉진 ‘아침밥 먹기 캠페인’ GS25에서 모델이 아침밥먹기캠페인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25일부터 10월15일까지 아침밥 먹기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벌이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프레시푸드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혜자로운집밥두부김치제육을 비롯한 도시락 2종 △계란전주비빔김밥을 비롯한 김밥 3종 △풀참치마요주먹밥을 비롯한 주먹밥 3종 등 가장 잘 팔리는 프레시푸드 8종을 캠페인 기간 중 오전 6시~ 9시 사이에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원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캠페인은 전국 1만7000여 GS25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은 1인당 하루 최대 2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캠페인은 지난 8월18일 ‘쌀의 날’을 계기로 △전국민이 아침밥을 챙겨먹는 식습관 형성 지원 △국산 쌀 활용을 통한 농가 상생 도모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정책 발굴 등을 골자로 GS리테일, 농식품부, 농협경제지주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실행된다. 캠페인에 소요되는 비용은 GS리테일과 농식품부가 함께 부담키로 했으며, 양측은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해가는데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한국필립모리스, ‘모두모아 캠페인’ 성료 기념 임직원 나무 심기 한국필립모리스가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나무 200그루를 심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대표 윤희경)가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나무 심기에 나섰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 총 100kg를 수거하겠다는 목표를 내건 ‘모두모아 캠페인’을 열고 소비자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그 결과 최초 목표했던 100kg의 2배가 넘는 240kg의 아이코스 기기와 타바코 스틱이 수거됐다. 성과에 힘입어 기존 여의도 IFC점, 광화문점 등 2곳의 직영 매장에서 진행하던 모두모아 캠페인을 전국 직영 매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난 22일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나무 심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기후 위기로 인해 붕괴된 꿀벌 생태계를 살리자는 목표로 시작된 환경재단의 ‘꿀숲벌숲’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국필립모리스 임직원들은 도심 꿀벌 생태계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헛개나무와 쉬나무 등 200그루의 나무를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스타벅스, 24주년 기념 환경재단과 함께 ‘다다익선 캠페인’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25일부터 스타벅스 24주년을 기념해 환경재단과 전국 스타벅스 매장 중 선정된 24개 매장에서 친환경 활동인 ‘다다익선 캠페인’을 선보인다. 다회용 컵을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진행되는 행사다. 이를 통해 많은 고객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하도록 2022년부터 이어져 왔다. 스타벅스는 전국 다회용 컵 사용 최다 매장 24개에서 다회용 컵(매장용 다회용 컵 포함) 이용 고객이 스타벅스 음료 또는 푸드를 2만 원 이상 구매 시 매장 별 선착순 70명씩 총 1680명에게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제공한다.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는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수거한 약 6만여개의 커피원두 포장지를 재활용해 제작한 파우치로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커피원두 포장지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의 내부 안감은 까사미아와 스튜디오 톰보이에서 제작한 제품의 잔여 원단을 제공하며 업사이클 제품 제작을 지원했다. 또한 사회적 기업 ‘우시산’의 장애인 직무 개발 사업과 연계하여 원두팩 세척 및 파우치 제작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 스벅TV에서는 관련 콘텐츠를 시청하고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해 구매한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0월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 제작을 위해 가장 많은 커피원두 포장지를 제공한 매장의 파트너들에게도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하여 매장에서 실천한 친환경 활동에 감사를 표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세계 동물의 날 기념 ‘이디야 T타임’ 캠페인 진행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세계 동물의 날(10월 4일)을 기념해 25일부터 10월9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디야 T타임’ 캠페인을 진행한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디야의 다양한 고객층에게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교감 확대와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맨투맨 티셔츠 도안을 다운 받을 수 있고 반려동물사진과 ‘이디야T타임’ 인스타그램 스토리 gif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티셔츠를 디자인할 수 있다. 완성된 티셔츠 디자인을 이디야 공식 계정 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디야커피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자신이 꾸민 반려동물의 이미지를 담은 DIY 맨투맨 티셔츠(20명) ▲로마네 동물 그림 발매트(30명) ▲로마네 동물 그림 디저트볼(30명) ▲스냅스 1만원 권(30명) ▲이디야 아메리카노 교환권(4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결과 발표는 내달 20일 진행예정이다. ◆신라면세점, 품질경영 인증 ‘ISO 9001’ 획득…ESG 활동 박차 신라면세점 서울점 전경. 사진=신라면세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했다. 신라면세점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의 근본이 되는 ‘ISO 9001’을 획득함으로써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 중심의 ESG 품질경영 강화를 추진한다. 호텔신라는 올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ESG 경영을 강조함에 따라 ESG 위원회를 출범하고, 지난 6월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호텔신라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대외기관 제 3자 인증을 통해 기업의 근본이 되는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TR(Travel Retail) 부문은 2014년 ‘수출입안전관리 우수 공인업체(AEO)’ 인증을 취득하고 2022년에는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을 취득했다.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과 함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안전보건 및 환경 분야에서는 2018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내 서비스 산업 부문 최초 인증을 필두로, 2022년에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2022년에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인증을 통해 고객 중심 사업, 정보보호 관리 및 법규 준수 분야에서도 대외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호텔&레저 부문에서는 2017년 환경부의 환경마크 제도에 따라 ‘환경표지 인증서’를, 2018년에는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을 취득했다. ◆더벤티, 임직원 봉사단 ‘더벤져스’ 유기동물 보호 정기 봉사활동 결정 사진=더벤티.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의 본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 ‘더벤져스(THEVENGERS)’가 22일 유기동물 보호소 ‘동물권행동 카라 더봄센터(이하 카라 더봄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더벤티의 자사 임직원 봉사단 ‘더벤져스’는 애니멀호딩, 유기동물 등 다양한 동물 학대 문제 개선과 동물권 향상에 뜻을 함께하기 위해 앞으로 ‘카라 더봄센터’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기로 결정했다. 더벤져스는 견사·묘사 등 내부 시설을 청소, 보호소의 쾌적한 환경 유지에 기여하고, 유기견·묘와의 교감 사회화 활동으로 동물들의 마음의 상처 치유와 사람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더벤티의 커피트럭 ‘벤티럭’도 함께해 보호소에서 활동하는 활동가들이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갖도록 커피트럭에서 직접 음료를 제조하여 제공하는 등 유기 동물의 보호와 나눔, 봉사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BBQ 올리버스, 홀몸 어르신에 명절 선물 전달 지난 23일, BBQ 올리버스가 추석을 맞아 홀몸 어르신들에게 직접 준비한 간식·밑반찬 키트, 손편지를 전달했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3일, 추석을 맞아 서울 광진구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들에게 명절 간식과 밑반찬 키트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과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이웃을 돌보는 NGO 단체 '사단법인 해피엘'과 함께 진행했다. 올리버스는 봉사활동 시작 전, 서울 송파구 소재 BBQ 본사에서 어르신들께 드릴 추석 간식 키트를 준비하고 동봉할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식 키트는 추석을 대표하는 간식인 송편, 곶감, 약과, 강정, 유과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단원들은 (사)해피엘과 함께 홀몸 어르신 40가구를 방문해 직접 준비한 명절 간식 키트 및 손편지와 도라지무침, 메추리알 장조림 등으로 구성된 밑반찬 키트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으며 말벗 봉사를 진행했다.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마약 예방 캠페인 ‘NO EXIT’ 동참 사진=삼양식품.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이 경찰청 주관의 마약 예방 캠페인 ‘NO EXIT’에 동참했다. NO EXIT는 ‘출구 없는 미로’ 라는 의미로 단 한 번만 투약해도 헤어 나오기 어려운 마약의 특성을 표현함으로써 마약 중독 및 범죄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에 대한 범국민적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캠페인이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해 올해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SNS를 통해 캠페인 참여자가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뤄진다. 김정수 부회장은 구자은 LS그룹 회장의 지목을 받아 삼양식품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서창우 한국파파존스 회장과 김재우 영인랩플러스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오비맥주, 도로교통공단 TBN한국교통방송과 음주운전예방 캠페인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 TBN 한국교통방송이 함께 실시하는 ‘음주운전 안 하기 약속 스티커’ 키트 이미지.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이동이 많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음주운전 없는 안전한 귀경길을 위해 도로교통공단TBN 한국교통방송(이사장 이주민)과 함께 ‘음주음전 안 하기 약속 캠페인’을 실시한다. 운전자들이 자녀와 함께 음주운전 안 하기 약속 스티커를 만들어 차량에 부착하고 음주운전 근절을 다짐하고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음주운전 사고는 개인의 다짐만으로는 막기 어려운 만큼, 소중한 사람의 메시지가 담긴 약속을 통해 음주운전을 막고,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공하는 것이 본 캠페인의 취지다. 오비맥주의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과 도로교통공단 TBN 한국교통방송이 함께 준비했다. 오비맥주는 운전자들이 자녀와 함께 음주운전 안 하기 약속 스티커를 만들어 차량에 부착하도록 약속 스티커 키트 1000개를 TBN 한국교통방송에 전달했다. 약속 스티커 키트는 차량용 스티커와 필름, 꾸미기 스티커, 크레파스, 안내서로 구성된다. 운전자는 자녀와 함께 키트를 활용해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메시지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차량용 스티커 키트 1000개는 전국 12개 지역 TBN한국교통방송 청취자와 TBN 한국교통방송이 제작하는 어린이 보호구역 점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와 어린이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지역사회 상생 위한 기부금 및 ‘희망상자’ 봉사활동 ㈜골든블루가 지난 22일 추석을 맞아 취약 계층에 대한 정서적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희망상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희망상자’ 전달식에서 ㈜골든블루 김상도 본부장(왼쪽에서 네 번째),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종합사회복지관 문희정 관장(오른쪽 세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는 지난 18일 ㈜골든블루 김상도 본부장,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종합사회복지관 문희정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골든블루 부산 센텀 사무소에서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골든블루는 2018년부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부산 사랑의열매와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기부금 전달식에 이어 22일에는 추석을 맞아 취약 계층에 대한 정서적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희망상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침체된 전통시장과 소규모 상점에서 물품 구매를 통해 만들어진 ‘희망상자’는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을 통해 제작됐다. ‘희망상자’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음식 키트, 과일, 건강식품, 생필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경제적·심리적 스트레스를 극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제작된 ‘희망상자’는 ㈜골든블루 자원봉사단을 통해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등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50세대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전달됐다. ◆BAT로스만스,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InvaLab(인베랩)‘선정 BAT로스만스의 ‘2023 환경 분야 비즈니스 아이디어 대회(Eco League presents Battle of Minds)’의 로컬 파이널 포럼을 진행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가 ‘2023 환경 분야 비즈니스 아이디어 대회(Eco League presents Battle of Minds)’의 로컬 파이널 포럼을 진행하며 동아시아 지역 라운드에 참여할 국내 우승팀을 선발했다. 이번 대회는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 구축을 위한 BAT로스만스의 대표 ESG 캠페인으로 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에코리그(Eco League)’와 BAT그룹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투자 지원 프로그램인 ‘배틀 오브 마인즈(Battle of Minds)’가 결합돼 진행됐다. 지난 22일, 서울 중구의 BAT로스만스 본사에서 진행된 로컬 파이널 포럼에는 지난 7월 선발된 10개 팀을 비롯해 환경·비즈니스 전문가 및 임직원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참가팀들 지난 3개월간 수행한 미션에 대한 성과 활동을 공유했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의류 리사이클링, 친환경 에너지 개발, 해안 생태계 환경 개선을 위한 신소재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친환경 아이디어가 펼쳐졌다. 이중 ‘생태계 교란 식물 방제를 위한 씨드볼 제작 및 사후 관리 서비스’에 대해 발표한 ‘InvaLab(인베랩)’이 총 89.5점을 받으며 대상(5백만 원)의 영예를 안았다. ‘인베랩’은 생태계 교란 식물 퇴치 기술에 원격 탐사 AI 및 자연 원리 융합 기술을 결합한 것이 획기적이고, 글로벌 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사전 모의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 금액의 6,467%를 달성, 심사위원들로부터 사업성 측면에서 높은 가능성을 갖췄다는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각 200만원)은 ‘불끄는 사람들’, ‘뉴올터너티브’, 우수상(각 50만원)은 ‘미수수’, ‘NAWA’가 차지했다. 대상 및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총 3개팀은 한국을 대표해 동아시아 지역 라운드에 출전해 세계 각국의 팀과 겨룰 기회를 얻었다. 이후 글로벌 파이널 리그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면 최대 5만 파운드(한화 약 8000만원)의 창업 투자금을 받는다.

[유통갤러리-ESG] SPC그룹,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추석 나눔 활동’ 外

전지현 기자 승인 2023.09.25 11:30 의견 0

◆SPC그룹,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추석 나눔 활동’

22일 서울시 양재종합사회복지관에서 SPC임직원들이 취약계층에 전달한 선물세트를 포장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SPC행복한재단은 양재 지역 저소득층 93개 가정을 대상으로 삼립 그릭슈바인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또, 서울 내곡동 비닐하우스 마을 단지를 직접 찾아가 명절 음식과 추석 선물을 배송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등 계열사별로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전국 25개 복지기관에 추석 명절 제품과 후원금을 전달했다.

파리크라상은 경기도 성남시 장애인, 노인 시설 등 관내 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2023년 성남시 추석 맞이 사랑의 식품나누기’ 행사에 10kg 쌀 160포를 후원하고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 파리바게뜨 빵과 후원금을 전달했다. SPC삼립은 서울 동작구, 경기 시흥, 경기 안산, 충남 서천, 세종특별시, 광주광역시, 경북 구미,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12개의 복지기관에 그릭슈바인 선물세트와 삼립 빵 총 5,500여개를 선물했다. 또, 비알코리아는 충북 음성군 소재 복지시설을 통해 아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한 추석 선물세트를 지원했다.

◆교촌치킨, 자립준비예정 아동과 청소년 지원 ‘마음채움 프로젝트’ 마무리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 ‘마음채움 프로젝트’ 진행 현장.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심리지원 프로그램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성료했다. 교촌은 지난 8월19일 경기도 평택시 애향아동복지센터에서 자립준비예정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한데 이어 9월16일에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선한사마리아원’에서 자립준비예정 아동에 수료증을 전하며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마음채움 프로젝트’는 올해 1월 교촌이 자립준비예정 아동, 청소년 및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한 후원금 2억원 중 일부를 통해 마련됐다.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초등학교 저학년 및 고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등 44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0회 진행됐다. 교촌은 초등학생을 위해 푸드 테라피, 뮤직 테라피, 강점 리본 체조 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구성, 참여한 아이들이 자신의 장점을 파악하고 자존감을 기를 토대 마련에 힘썼다. 자립준비예정 청소년들에게는 회복탄력성 교육, 경제 금융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존감 향상과 자립에 필요한 정보 제공에 초점뒀다.

◆롯데중앙연구소, 임직원과 함께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지난 22일 김포시 고촌읍 화훼농가에서 일손 돕기에 나서고 있는 롯데중앙연구소 직원들. 사진=롯데중앙연구소.


롯데중앙연구소가 지난 22일 자사 임직원과 함께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가을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중앙연구소는 고촌농협(조합장 조동환)과의 연계를 통해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소재 화훼농가에 방문해 일손을 도왔다. 롯데중앙연구소에서는 장종태 연구운영부문장을 포함한 대표 임직원 30여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이들은 모종 심기, 시든 꽃잎과 잡초 제거, 하우스 시설물 운반 등 농가 관리에 필요한 작업들을 실시했다.

◆롯데웰푸드, 보바스 어린이의원 방문

닥터자일리톨버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16회차 진료를 맞아 용인시에 위치한 보바스 어린이의원을 방문했다.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많아 치과 진료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보바스 어린이의원을 방문했다. 롯데웰푸드 배성우 제과마케팅본부장과 대한치과의사협회 최종기 대외협력이사, 조남억 대외협력위원 등의 의료팀과 샤롯데 봉사단을 포함한 봉사 인력 10여명이 참석했다.

보바스 어린이의원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난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했고, 방문한 전문의료진은 구강검진과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관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 자일리톨껌 등 롯데웰푸드 간식 선물을 전달했다. 캠페인은 2013년부터 올해 11년째 이어오고 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 추진한 사회공헌사업이다.

◆GS25, 농식품부와 쌀 소비 촉진 ‘아침밥 먹기 캠페인’

GS25에서 모델이 아침밥먹기캠페인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25일부터 10월15일까지 아침밥 먹기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벌이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프레시푸드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혜자로운집밥두부김치제육을 비롯한 도시락 2종 △계란전주비빔김밥을 비롯한 김밥 3종 △풀참치마요주먹밥을 비롯한 주먹밥 3종 등 가장 잘 팔리는 프레시푸드 8종을 캠페인 기간 중 오전 6시~ 9시 사이에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원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캠페인은 전국 1만7000여 GS25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은 1인당 하루 최대 2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캠페인은 지난 8월18일 ‘쌀의 날’을 계기로 △전국민이 아침밥을 챙겨먹는 식습관 형성 지원 △국산 쌀 활용을 통한 농가 상생 도모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정책 발굴 등을 골자로 GS리테일, 농식품부, 농협경제지주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실행된다. 캠페인에 소요되는 비용은 GS리테일과 농식품부가 함께 부담키로 했으며, 양측은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해가는데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한국필립모리스, ‘모두모아 캠페인’ 성료 기념 임직원 나무 심기

한국필립모리스가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나무 200그루를 심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대표 윤희경)가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나무 심기에 나섰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 총 100kg를 수거하겠다는 목표를 내건 ‘모두모아 캠페인’을 열고 소비자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그 결과 최초 목표했던 100kg의 2배가 넘는 240kg의 아이코스 기기와 타바코 스틱이 수거됐다.

성과에 힘입어 기존 여의도 IFC점, 광화문점 등 2곳의 직영 매장에서 진행하던 모두모아 캠페인을 전국 직영 매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난 22일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나무 심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기후 위기로 인해 붕괴된 꿀벌 생태계를 살리자는 목표로 시작된 환경재단의 ‘꿀숲벌숲’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국필립모리스 임직원들은 도심 꿀벌 생태계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헛개나무와 쉬나무 등 200그루의 나무를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스타벅스, 24주년 기념 환경재단과 함께 ‘다다익선 캠페인’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25일부터 스타벅스 24주년을 기념해 환경재단과 전국 스타벅스 매장 중 선정된 24개 매장에서 친환경 활동인 ‘다다익선 캠페인’을 선보인다. 다회용 컵을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진행되는 행사다. 이를 통해 많은 고객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하도록 2022년부터 이어져 왔다. 스타벅스는 전국 다회용 컵 사용 최다 매장 24개에서 다회용 컵(매장용 다회용 컵 포함) 이용 고객이 스타벅스 음료 또는 푸드를 2만 원 이상 구매 시 매장 별 선착순 70명씩 총 1680명에게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제공한다.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는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수거한 약 6만여개의 커피원두 포장지를 재활용해 제작한 파우치로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커피원두 포장지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의 내부 안감은 까사미아와 스튜디오 톰보이에서 제작한 제품의 잔여 원단을 제공하며 업사이클 제품 제작을 지원했다. 또한 사회적 기업 ‘우시산’의 장애인 직무 개발 사업과 연계하여 원두팩 세척 및 파우치 제작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 스벅TV에서는 관련 콘텐츠를 시청하고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해 구매한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0월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 제작을 위해 가장 많은 커피원두 포장지를 제공한 매장의 파트너들에게도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하여 매장에서 실천한 친환경 활동에 감사를 표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세계 동물의 날 기념 ‘이디야 T타임’ 캠페인 진행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세계 동물의 날(10월 4일)을 기념해 25일부터 10월9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디야 T타임’ 캠페인을 진행한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디야의 다양한 고객층에게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교감 확대와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맨투맨 티셔츠 도안을 다운 받을 수 있고 반려동물사진과 ‘이디야T타임’ 인스타그램 스토리 gif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티셔츠를 디자인할 수 있다.

완성된 티셔츠 디자인을 이디야 공식 계정 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디야커피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자신이 꾸민 반려동물의 이미지를 담은 DIY 맨투맨 티셔츠(20명) ▲로마네 동물 그림 발매트(30명) ▲로마네 동물 그림 디저트볼(30명) ▲스냅스 1만원 권(30명) ▲이디야 아메리카노 교환권(4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결과 발표는 내달 20일 진행예정이다.

◆신라면세점, 품질경영 인증 ‘ISO 9001’ 획득…ESG 활동 박차

신라면세점 서울점 전경. 사진=신라면세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했다. 신라면세점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의 근본이 되는 ‘ISO 9001’을 획득함으로써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 중심의 ESG 품질경영 강화를 추진한다. 호텔신라는 올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ESG 경영을 강조함에 따라 ESG 위원회를 출범하고, 지난 6월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호텔신라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대외기관 제 3자 인증을 통해 기업의 근본이 되는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TR(Travel Retail) 부문은 2014년 ‘수출입안전관리 우수 공인업체(AEO)’ 인증을 취득하고 2022년에는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을 취득했다.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과 함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안전보건 및 환경 분야에서는 2018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내 서비스 산업 부문 최초 인증을 필두로, 2022년에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2022년에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인증을 통해 고객 중심 사업, 정보보호 관리 및 법규 준수 분야에서도 대외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호텔&레저 부문에서는 2017년 환경부의 환경마크 제도에 따라 ‘환경표지 인증서’를, 2018년에는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을 취득했다.

◆더벤티, 임직원 봉사단 ‘더벤져스’ 유기동물 보호 정기 봉사활동 결정

사진=더벤티.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의 본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 ‘더벤져스(THEVENGERS)’가 22일 유기동물 보호소 ‘동물권행동 카라 더봄센터(이하 카라 더봄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더벤티의 자사 임직원 봉사단 ‘더벤져스’는 애니멀호딩, 유기동물 등 다양한 동물 학대 문제 개선과 동물권 향상에 뜻을 함께하기 위해 앞으로 ‘카라 더봄센터’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기로 결정했다.

더벤져스는 견사·묘사 등 내부 시설을 청소, 보호소의 쾌적한 환경 유지에 기여하고, 유기견·묘와의 교감 사회화 활동으로 동물들의 마음의 상처 치유와 사람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더벤티의 커피트럭 ‘벤티럭’도 함께해 보호소에서 활동하는 활동가들이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갖도록 커피트럭에서 직접 음료를 제조하여 제공하는 등 유기 동물의 보호와 나눔, 봉사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BBQ 올리버스, 홀몸 어르신에 명절 선물 전달

지난 23일, BBQ 올리버스가 추석을 맞아 홀몸 어르신들에게 직접 준비한 간식·밑반찬 키트, 손편지를 전달했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3일, 추석을 맞아 서울 광진구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들에게 명절 간식과 밑반찬 키트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과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이웃을 돌보는 NGO 단체 '사단법인 해피엘'과 함께 진행했다.

올리버스는 봉사활동 시작 전, 서울 송파구 소재 BBQ 본사에서 어르신들께 드릴 추석 간식 키트를 준비하고 동봉할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식 키트는 추석을 대표하는 간식인 송편, 곶감, 약과, 강정, 유과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단원들은 (사)해피엘과 함께 홀몸 어르신 40가구를 방문해 직접 준비한 명절 간식 키트 및 손편지와 도라지무침, 메추리알 장조림 등으로 구성된 밑반찬 키트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으며 말벗 봉사를 진행했다.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마약 예방 캠페인 ‘NO EXIT’ 동참

사진=삼양식품.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이 경찰청 주관의 마약 예방 캠페인 ‘NO EXIT’에 동참했다. NO EXIT는 ‘출구 없는 미로’ 라는 의미로 단 한 번만 투약해도 헤어 나오기 어려운 마약의 특성을 표현함으로써 마약 중독 및 범죄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에 대한 범국민적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캠페인이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해 올해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SNS를 통해 캠페인 참여자가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뤄진다. 김정수 부회장은 구자은 LS그룹 회장의 지목을 받아 삼양식품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서창우 한국파파존스 회장과 김재우 영인랩플러스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오비맥주, 도로교통공단 TBN한국교통방송과 음주운전예방 캠페인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 TBN 한국교통방송이 함께 실시하는 ‘음주운전 안 하기 약속 스티커’ 키트 이미지.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이동이 많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음주운전 없는 안전한 귀경길을 위해 도로교통공단TBN 한국교통방송(이사장 이주민)과 함께 ‘음주음전 안 하기 약속 캠페인’을 실시한다. 운전자들이 자녀와 함께 음주운전 안 하기 약속 스티커를 만들어 차량에 부착하고 음주운전 근절을 다짐하고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음주운전 사고는 개인의 다짐만으로는 막기 어려운 만큼, 소중한 사람의 메시지가 담긴 약속을 통해 음주운전을 막고,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공하는 것이 본 캠페인의 취지다.

오비맥주의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과 도로교통공단 TBN 한국교통방송이 함께 준비했다. 오비맥주는 운전자들이 자녀와 함께 음주운전 안 하기 약속 스티커를 만들어 차량에 부착하도록 약속 스티커 키트 1000개를 TBN 한국교통방송에 전달했다. 약속 스티커 키트는 차량용 스티커와 필름, 꾸미기 스티커, 크레파스, 안내서로 구성된다. 운전자는 자녀와 함께 키트를 활용해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메시지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차량용 스티커 키트 1000개는 전국 12개 지역 TBN한국교통방송 청취자와 TBN 한국교통방송이 제작하는 어린이 보호구역 점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와 어린이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지역사회 상생 위한 기부금 및 ‘희망상자’ 봉사활동

㈜골든블루가 지난 22일 추석을 맞아 취약 계층에 대한 정서적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희망상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희망상자’ 전달식에서 ㈜골든블루 김상도 본부장(왼쪽에서 네 번째),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종합사회복지관 문희정 관장(오른쪽 세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는 지난 18일 ㈜골든블루 김상도 본부장,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종합사회복지관 문희정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골든블루 부산 센텀 사무소에서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골든블루는 2018년부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부산 사랑의열매와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기부금 전달식에 이어 22일에는 추석을 맞아 취약 계층에 대한 정서적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희망상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침체된 전통시장과 소규모 상점에서 물품 구매를 통해 만들어진 ‘희망상자’는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을 통해 제작됐다. ‘희망상자’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음식 키트, 과일, 건강식품, 생필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경제적·심리적 스트레스를 극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제작된 ‘희망상자’는 ㈜골든블루 자원봉사단을 통해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등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50세대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전달됐다.

◆BAT로스만스,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InvaLab(인베랩)‘선정

BAT로스만스의 ‘2023 환경 분야 비즈니스 아이디어 대회(Eco League presents Battle of Minds)’의 로컬 파이널 포럼을 진행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가 ‘2023 환경 분야 비즈니스 아이디어 대회(Eco League presents Battle of Minds)’의 로컬 파이널 포럼을 진행하며 동아시아 지역 라운드에 참여할 국내 우승팀을 선발했다. 이번 대회는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 구축을 위한 BAT로스만스의 대표 ESG 캠페인으로 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에코리그(Eco League)’와 BAT그룹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투자 지원 프로그램인 ‘배틀 오브 마인즈(Battle of Minds)’가 결합돼 진행됐다. 지난 22일, 서울 중구의 BAT로스만스 본사에서 진행된 로컬 파이널 포럼에는 지난 7월 선발된 10개 팀을 비롯해 환경·비즈니스 전문가 및 임직원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참가팀들 지난 3개월간 수행한 미션에 대한 성과 활동을 공유했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의류 리사이클링, 친환경 에너지 개발, 해안 생태계 환경 개선을 위한 신소재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친환경 아이디어가 펼쳐졌다. 이중 ‘생태계 교란 식물 방제를 위한 씨드볼 제작 및 사후 관리 서비스’에 대해 발표한 ‘InvaLab(인베랩)’이 총 89.5점을 받으며 대상(5백만 원)의 영예를 안았다. ‘인베랩’은 생태계 교란 식물 퇴치 기술에 원격 탐사 AI 및 자연 원리 융합 기술을 결합한 것이 획기적이고, 글로벌 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사전 모의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 금액의 6,467%를 달성, 심사위원들로부터 사업성 측면에서 높은 가능성을 갖췄다는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각 200만원)은 ‘불끄는 사람들’, ‘뉴올터너티브’, 우수상(각 50만원)은 ‘미수수’, ‘NAWA’가 차지했다. 대상 및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총 3개팀은 한국을 대표해 동아시아 지역 라운드에 출전해 세계 각국의 팀과 겨룰 기회를 얻었다. 이후 글로벌 파이널 리그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면 최대 5만 파운드(한화 약 8000만원)의 창업 투자금을 받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