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대표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했다. 미니막스는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제공하는 제품 라인인 ‘미니막스 정글’과,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건강 고민에 대안을 제안하는 전문 영양 라인업 ‘미니막스 랩’으로 구성된다. 미니막스 랩의 첫 번째 제품은 눈 솔루션이다.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은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 ‘차즈기(붉은색 깻잎의 형태를 가진 꿀풀과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다. 제품은 주 원료인 차즈기 추출물의 쓴 맛을 잡기 위해, 설탕과 감미료 대신 과일 농축액을 부원료로 사용해 풍부한 블루베리 맛을 구현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탱글한 스틱 젤리 형으로 위생과 기호성까지 챙겼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17일부터 ‘클래식 밀크 티’를 선보인다. 기존 제품보다 진하게 우려내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티바나 블랙 티와 부드러운 우유 및 크림의 조화가 풍성한 바디감을 만들었다. 스타벅스가 한해 동안 공들여 개발한 제품으로 블랙 티의 진한 맛과 향에 집중했다. 이번 제품 출시에 앞서 고객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밀크 티 콘셉트를 설문조사한 결과, 고객은 밀크 티 구매 시 ‘블랙 티의 깊은 풍미’와 ‘블랙 티와 우유의 조화로움’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론칭일로부터 일주일간 클래식 밀크 티 구매 고객에게 별 3개를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클래식 밀크 티를 선판매한다. 외부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한 ‘클래식 밀크 티 보틀’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전용 보틀에 500ml 분량의 음료를 담은 것으로 올해 말까지 정상가에서 3000원 할인가에 판매된다. ◆아성다이소,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즌3' 출시 사진=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즌3’를 출시한다. 지난 2019년 ‘가을 시즌 기획전’에서 처음 선보인 상품으로 ‘다람쥐가 도토리를 입안 가득 머금은 모습’을 캐릭터화한 시리즈다. 이번 시즌에서는 기존의 다람쥐, 토끼 등에 랫서팬더와 코끼리 캐릭터를 추가하고 베이커리 콘셉트를 적용해 총 7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시즌 1, 2에서 판매율이 높았던 인형은 베이커리 콘셉트로 판매한다. ‘컵케이크 인형’은 동물 캐릭터가 컵케이크에 쏙 들어가 얼굴만 내놓은 귀여운 인형이다. ‘모자 쓴 인형’은 다람쥐는 컵케이크, 토끼는 딸기, 코끼리는 생크림 모자를 쓰고, 뭉툭한 양팔을 환영하듯이 벌리며 귀엽게 웃는 모습이 앙증맞은 느낌을 더한다. 이번 ‘볼이 빵빵한 친구들’에서는 완구 카테고리가 추가됐다. ‘나들이 캐치볼 세트’는 랫서팬더 얼굴 모양의 라켓과 빵 모양의 공 2개, 부직포백으로 구성했다. ‘액션 피규어’는 동물 캐릭터의 머리, 팔, 다리, 꼬리를 따로 움직일 수 있다. 팬시용품은 책상 위를 동물 캐릭터로 가득 꾸밀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피규어 회전 볼펜’은 측면의 볼을 손가락으로 굴리면 상단의 피규어가 좌우로 회전하며 움직이는 볼펜이고, ‘투명창 봉제 필통’은 캐릭터 얼굴이 상단에 달려 있는 필통으로 투명한 PVC소재를 적용해 내부의 필기구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캐릭터 세안밴드’는 랫서팬더와 코끼리 캐릭터 얼굴에 귀를 쫑긋하게 표현해, 코스튬 머리띠처럼 귀엽게 착용할 수 있고 캐릭터 얼굴 모양과 꽃, 별 등을 입체감 있게 표현한 ‘네일파츠(네일아트용 소형 부착물)’가 마련됐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맥스 호박고구마맛 출시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신제품 ‘테이크핏 맥스 호박고구마맛’을 출시한다. 겨울 시즌 인기 간식인 호박고구마 특유의 부드럽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제품은 기존 테이크핏 맥스와 동일하게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완전단백질을 21g 고함량으로 담았다.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과 근육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BCAA 4300mg을 맞춤 설계해 차별화된 성분의 강점을 더했다. 1팩 음용 시 하루 권장량 38% 수준의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고 저당·무지방(식품의 영양성분 강조 표시 기준)으로 설계됐다. 단백질 특유의 텁텁한 맛을 줄이고 참맛을 즐기도록 1A등급 원유 기반의 유당분해 우유와 무첨가 두유액을 더했다. ◆국순당, ‘2023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 한정품 출시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프리미엄 생막걸리인 ‘2023 햅쌀로 빚은 첫술’을 2만병 한정으로 출시한다. 국순당은 ‘막걸리의 날’이 시작된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5년째 ‘햅쌀로 빚은 첫술’을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 한정품은 갓 수확한 햅쌀로 빚어 생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이 살아있고 햅쌀의 부드럽고 신선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일반 막걸리보다 1도 높은 7도이며 용량은 750㎖이다. 햅쌀 막걸리의 신선한 맛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유리병 용기를 사용했다.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지역 쌀인 횡성 어사진미로 술을 빚어 청정지역 강원도 횡성 지역 특성을 최대한 살렸다. 횡성 어사진미는 높은 일교차와 비옥한 토양, 맑은 물로 재배해 밥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생쌀을 가루 내 빚는 친환경 제법인 생쌀발효법으로 빚어 에너지 절감효과 및 이산화탄소 발생량도 최소화했다. 전통주 전문매장인 현대백화점 ‘주담터’와 전국 주요 대형 유통매장, 백세주마을 등 고급음식점에서 판매된다. 올해 ‘2023 햅쌀로 빚은 첫술’ 생산에는 강원도 횡성 쌀인 ‘어사진미’가 20kg 쌀 포대 165포 분량인 3.3톤이 넘게 사용됐다. ◆BBQ, 천연재료 강화한 양념치킨 출시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기존 양념치킨에 천연재료로 건강한 단맛을 더해 오리지날 양념치킨의 맛을 구현한 양념치킨을 선보인다. 과일과 야채 베이스로 만들어진 오리지날 양념치킨 맛을 내기 위해 사과 퓨레, 당근, 양파, 마늘 등 건강한 재료로 자연스럽고 은은한 단맛을 더했다. 올스파이스 등 천연 향신료를 더해 감칠맛과 풍미를 채우고 양념의 맛을 극대화하도록 튀김 베이스를 개선했다. BBQ의 레시피를 만드는 R&D 센터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옛날 양념치킨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양념 배합비를 변경하고 천연재료 함유율을 높여 건강하면서도 최적의 단맛을 추가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해 이번 제품을 선보였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 리뉴얼 출시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어린이 브랜드 ‘홍이장군’이 어린이 맞춤 설계 전문 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난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2014년부터 2022년까지 9년 연속 어린이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홍이장군’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어린이 성장 단계별 맞춤 설계를 강화했다. 만 36개월 이상 아이들을 위한 1단계는 홍삼에 아연을 더한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리뉴얼돼 더블 건강 케어가 가능하다. 만 4~6세 어린이들의 면역력과 성장에 디딤돌이 되기 위해 2단계는 홍삼에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엽산과 같은 부원료를 추가했다. 만 7~9세 초등학생들은 3단계를 통해 면역과 체력을 함께 관리하도록 홍삼에 비타민 B군 8종, 실크 아미노산 등의 부원료를 추가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각 단계별로 어린이들에게 친화적인 오브제를 활용, 변경했다. 아이들의 기호성을 고려해 배, 감, 매실에서 유래한 단맛을 적용했다. ◆애경산업 '루나', 오버 블러 픽싱 틴트 출시 사진=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는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주는 ‘오버 블러 픽싱 틴트’를 출시했다. 뭉침 없이 얇고 가볍게 발려 자연스러운 분위기의그라데이션 립부터 입술 전체를 채우는 풀 립, 도톰한 입술을 연출하는 오버 립까지 다양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틴트다. 첫 발색 그대로 선명한 색상이 유지돼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자연스럽게 퍼지는 벨벳 제형으로 부드러운 발색이 가능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밀착력이 더해져 묻어남 없이 매끈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컬러를 선택해 사용하도록 △깨끗한 레드 컬러의 ‘베리 브루’ △얼굴에 생기를 더해주는 ‘코랄 선셋’ △화사한 분위기의 ‘푸시아 더스크’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라즈베리 던’ △상큼한 피치 컬러의 ‘코랄 브리즈’ △은은한 핑크빛의 ‘클라우디 핑크’ △포근한 무드의 로지 컬러 ‘로지 블러링’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 멕시카나 호빵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양념치킨 명가 멕시카나와 협업해 치킨을 소재로한 호빵 2종(멕시카나 양념치킨 호빵, 멕시카나 고매치킨 호빵)을 출시했다. 멕시카나 치킨과 함께 출시하는 호빵 2종은 모두 멕시카나 치킨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기 메뉴인 양념치킨과 고매치킨의 맛을 호빵에 접목시켰다. ‘멕시카나 양념치킨 호빵’은 그릴드 치킨에 닭강정 소스를 적용해 매콤달콤한 양념치킨의 맛을 구현했다. ‘멕시카나 고매치킨 호빵’은 간장소스 베이스에 청양고추로 감칠맛을 더해 매콤한 치킨 맛을 낸다.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간식으로 호빵을 즐기는 1~2인 가구 고객을 위해 두 상품 모두 단일 낱개 포장으로 판매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5월에도 멕시카나와 협업해 1~2인가구를 위한 소용량 술안주인 ‘멕시카나 닭강정’을 출시한바 있다. 이 제품은 출시 직후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냉동식품 매출 베스트1에 올랐다.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동절기로 접어드는 만큼 젊은 편의점의 주이용 고객인 MZ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트렌디하고 새로운 속재료의 호빵을 계속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유통갤러리] 동아제약,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출시 外

전지현 기자 승인 2023.10.16 15:10 의견 0

◆동아제약,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대표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했다. 미니막스는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제공하는 제품 라인인 ‘미니막스 정글’과,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건강 고민에 대안을 제안하는 전문 영양 라인업 ‘미니막스 랩’으로 구성된다.

미니막스 랩의 첫 번째 제품은 눈 솔루션이다.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은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 ‘차즈기(붉은색 깻잎의 형태를 가진 꿀풀과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다. 제품은 주 원료인 차즈기 추출물의 쓴 맛을 잡기 위해, 설탕과 감미료 대신 과일 농축액을 부원료로 사용해 풍부한 블루베리 맛을 구현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탱글한 스틱 젤리 형으로 위생과 기호성까지 챙겼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17일부터 ‘클래식 밀크 티’를 선보인다. 기존 제품보다 진하게 우려내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티바나 블랙 티와 부드러운 우유 및 크림의 조화가 풍성한 바디감을 만들었다. 스타벅스가 한해 동안 공들여 개발한 제품으로 블랙 티의 진한 맛과 향에 집중했다. 이번 제품 출시에 앞서 고객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밀크 티 콘셉트를 설문조사한 결과, 고객은 밀크 티 구매 시 ‘블랙 티의 깊은 풍미’와 ‘블랙 티와 우유의 조화로움’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론칭일로부터 일주일간 클래식 밀크 티 구매 고객에게 별 3개를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클래식 밀크 티를 선판매한다. 외부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한 ‘클래식 밀크 티 보틀’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전용 보틀에 500ml 분량의 음료를 담은 것으로 올해 말까지 정상가에서 3000원 할인가에 판매된다.

◆아성다이소,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즌3' 출시

사진=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즌3’를 출시한다. 지난 2019년 ‘가을 시즌 기획전’에서 처음 선보인 상품으로 ‘다람쥐가 도토리를 입안 가득 머금은 모습’을 캐릭터화한 시리즈다. 이번 시즌에서는 기존의 다람쥐, 토끼 등에 랫서팬더와 코끼리 캐릭터를 추가하고 베이커리 콘셉트를 적용해 총 7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시즌 1, 2에서 판매율이 높았던 인형은 베이커리 콘셉트로 판매한다. ‘컵케이크 인형’은 동물 캐릭터가 컵케이크에 쏙 들어가 얼굴만 내놓은 귀여운 인형이다.

‘모자 쓴 인형’은 다람쥐는 컵케이크, 토끼는 딸기, 코끼리는 생크림 모자를 쓰고, 뭉툭한 양팔을 환영하듯이 벌리며 귀엽게 웃는 모습이 앙증맞은 느낌을 더한다. 이번 ‘볼이 빵빵한 친구들’에서는 완구 카테고리가 추가됐다. ‘나들이 캐치볼 세트’는 랫서팬더 얼굴 모양의 라켓과 빵 모양의 공 2개, 부직포백으로 구성했다. ‘액션 피규어’는 동물 캐릭터의 머리, 팔, 다리, 꼬리를 따로 움직일 수 있다.

팬시용품은 책상 위를 동물 캐릭터로 가득 꾸밀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피규어 회전 볼펜’은 측면의 볼을 손가락으로 굴리면 상단의 피규어가 좌우로 회전하며 움직이는 볼펜이고, ‘투명창 봉제 필통’은 캐릭터 얼굴이 상단에 달려 있는 필통으로 투명한 PVC소재를 적용해 내부의 필기구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캐릭터 세안밴드’는 랫서팬더와 코끼리 캐릭터 얼굴에 귀를 쫑긋하게 표현해, 코스튬 머리띠처럼 귀엽게 착용할 수 있고 캐릭터 얼굴 모양과 꽃, 별 등을 입체감 있게 표현한 ‘네일파츠(네일아트용 소형 부착물)’가 마련됐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맥스 호박고구마맛 출시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신제품 ‘테이크핏 맥스 호박고구마맛’을 출시한다. 겨울 시즌 인기 간식인 호박고구마 특유의 부드럽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제품은 기존 테이크핏 맥스와 동일하게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완전단백질을 21g 고함량으로 담았다.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과 근육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BCAA 4300mg을 맞춤 설계해 차별화된 성분의 강점을 더했다. 1팩 음용 시 하루 권장량 38% 수준의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고 저당·무지방(식품의 영양성분 강조 표시 기준)으로 설계됐다. 단백질 특유의 텁텁한 맛을 줄이고 참맛을 즐기도록 1A등급 원유 기반의 유당분해 우유와 무첨가 두유액을 더했다.

◆국순당, ‘2023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 한정품 출시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프리미엄 생막걸리인 ‘2023 햅쌀로 빚은 첫술’을 2만병 한정으로 출시한다. 국순당은 ‘막걸리의 날’이 시작된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5년째 ‘햅쌀로 빚은 첫술’을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 한정품은 갓 수확한 햅쌀로 빚어 생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이 살아있고 햅쌀의 부드럽고 신선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일반 막걸리보다 1도 높은 7도이며 용량은 750㎖이다. 햅쌀 막걸리의 신선한 맛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유리병 용기를 사용했다.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지역 쌀인 횡성 어사진미로 술을 빚어 청정지역 강원도 횡성 지역 특성을 최대한 살렸다. 횡성 어사진미는 높은 일교차와 비옥한 토양, 맑은 물로 재배해 밥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생쌀을 가루 내 빚는 친환경 제법인 생쌀발효법으로 빚어 에너지 절감효과 및 이산화탄소 발생량도 최소화했다. 전통주 전문매장인 현대백화점 ‘주담터’와 전국 주요 대형 유통매장, 백세주마을 등 고급음식점에서 판매된다. 올해 ‘2023 햅쌀로 빚은 첫술’ 생산에는 강원도 횡성 쌀인 ‘어사진미’가 20kg 쌀 포대 165포 분량인 3.3톤이 넘게 사용됐다.

◆BBQ, 천연재료 강화한 양념치킨 출시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기존 양념치킨에 천연재료로 건강한 단맛을 더해 오리지날 양념치킨의 맛을 구현한 양념치킨을 선보인다. 과일과 야채 베이스로 만들어진 오리지날 양념치킨 맛을 내기 위해 사과 퓨레, 당근, 양파, 마늘 등 건강한 재료로 자연스럽고 은은한 단맛을 더했다. 올스파이스 등 천연 향신료를 더해 감칠맛과 풍미를 채우고 양념의 맛을 극대화하도록 튀김 베이스를 개선했다. BBQ의 레시피를 만드는 R&D 센터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옛날 양념치킨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양념 배합비를 변경하고 천연재료 함유율을 높여 건강하면서도 최적의 단맛을 추가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해 이번 제품을 선보였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 리뉴얼 출시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어린이 브랜드 ‘홍이장군’이 어린이 맞춤 설계 전문 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난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2014년부터 2022년까지 9년 연속 어린이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홍이장군’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어린이 성장 단계별 맞춤 설계를 강화했다. 만 36개월 이상 아이들을 위한 1단계는 홍삼에 아연을 더한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리뉴얼돼 더블 건강 케어가 가능하다.

만 4~6세 어린이들의 면역력과 성장에 디딤돌이 되기 위해 2단계는 홍삼에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엽산과 같은 부원료를 추가했다. 만 7~9세 초등학생들은 3단계를 통해 면역과 체력을 함께 관리하도록 홍삼에 비타민 B군 8종, 실크 아미노산 등의 부원료를 추가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각 단계별로 어린이들에게 친화적인 오브제를 활용, 변경했다. 아이들의 기호성을 고려해 배, 감, 매실에서 유래한 단맛을 적용했다.

◆애경산업 '루나', 오버 블러 픽싱 틴트 출시

사진=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는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주는 ‘오버 블러 픽싱 틴트’를 출시했다. 뭉침 없이 얇고 가볍게 발려 자연스러운 분위기의그라데이션 립부터 입술 전체를 채우는 풀 립, 도톰한 입술을 연출하는 오버 립까지 다양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틴트다. 첫 발색 그대로 선명한 색상이 유지돼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자연스럽게 퍼지는 벨벳 제형으로 부드러운 발색이 가능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밀착력이 더해져 묻어남 없이 매끈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컬러를 선택해 사용하도록 △깨끗한 레드 컬러의 ‘베리 브루’ △얼굴에 생기를 더해주는 ‘코랄 선셋’ △화사한 분위기의 ‘푸시아 더스크’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라즈베리 던’ △상큼한 피치 컬러의 ‘코랄 브리즈’ △은은한 핑크빛의 ‘클라우디 핑크’ △포근한 무드의 로지 컬러 ‘로지 블러링’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 멕시카나 호빵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양념치킨 명가 멕시카나와 협업해 치킨을 소재로한 호빵 2종(멕시카나 양념치킨 호빵, 멕시카나 고매치킨 호빵)을 출시했다. 멕시카나 치킨과 함께 출시하는 호빵 2종은 모두 멕시카나 치킨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기 메뉴인 양념치킨과 고매치킨의 맛을 호빵에 접목시켰다. ‘멕시카나 양념치킨 호빵’은 그릴드 치킨에 닭강정 소스를 적용해 매콤달콤한 양념치킨의 맛을 구현했다. ‘멕시카나 고매치킨 호빵’은 간장소스 베이스에 청양고추로 감칠맛을 더해 매콤한 치킨 맛을 낸다.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간식으로 호빵을 즐기는 1~2인 가구 고객을 위해 두 상품 모두 단일 낱개 포장으로 판매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5월에도 멕시카나와 협업해 1~2인가구를 위한 소용량 술안주인 ‘멕시카나 닭강정’을 출시한바 있다. 이 제품은 출시 직후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냉동식품 매출 베스트1에 올랐다.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동절기로 접어드는 만큼 젊은 편의점의 주이용 고객인 MZ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트렌디하고 새로운 속재료의 호빵을 계속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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