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음악 꿈나무 지원하는 ‘제16회 맥심 사랑의 향기’ 진행
20일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인천상정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제16회 맥심 사랑의 향기’ 악기 기증식에서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왼쪽)와 인천상정초등학교 이숙경 교장(오른쪽)이 현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20일 오전 인천상정초등학교(교장 이숙경)에서 ‘제16회 맥심 사랑의 향기’ 악기 기증식을 진행했다. 올해 16회째를 맞은 ‘맥심 사랑의 향기’는 유소년 오케스트라에 문화자산을 후원하는 메세나 활동이다. 동서식품은 2008년 ‘부산 소년의 집’ 관현악단을 시작으로 16년간 여러 유소년 오케스트라를 찾아 4억5000만원 상당 악기 후원과 연주 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 올해 수혜처는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인천상정초등학교 상정엔젤스트링 오케스트라다.
상정초 재학생들로 구성된 현악 오케스트라로 2011년 창단 이후 매년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외부 지역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동서식품은 상정엔젤스트링 오케스트라에 바이올린, 첼로 등 새 악기와 오케스트라 단복, 악기 보관함 등의 물품을 선물하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응원했다. 지난 8일 아트센터인천에서 개최한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 클래식 공연에 오케스트라 단원과 가족들을 초청해 정상급 연주자들의 연주를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 아트스테이 상품 출시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 단지 전경. 사진=휘닉스아일랜드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가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건축물 글라스하우스와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까지 함께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상품 아트스테이 패키지를 출시했다. 34평형 로얄객실에 투숙하며 단지 내 글라스하우스 건물 오션뷰 레스토랑인 민트 레스토랑 코스요리,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 관람 등으로 구성됐다. 특전으로는 민트스튜디오 셀프사진관, 사계절 온수풀, 키즈플레이라운지 이용 등도 포함됐다.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는 안다 타다오의 국내 대표 건축물 글라스하우스와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도 단지 내에 있어 자연과 건축, 예술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리조트다. 아트스테이 상품에 포함된 글라스하우스 민트 레스토랑은 미슐랭 가이드에서 인정받은 김진래 쉐프의 특별 코스요리를 제주의 푸른 바다와 성산일출봉을 보며 즐길 수 있다.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은 프랑스 낭시 지역 유리공예가 에밀 갈레, 돔 형제 등 작품을 전시 중인 국내최초 아르누보 미술관으로 2017년 개관했다.
◆골프존, 총상금 4억원 상당 ‘2023 팔도페스티벌 시즌2’ 개최
사진=골프존.
골프존(각자대표 박강수·최덕형)은 12월17일까지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골프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총상금 4억원 상당 ‘2023 팔도페스티벌 시즌2’를 개최한다. 우선 파(PAR) 이상을 달성할 때마다 상금을 누적해 받아갈 수 있는 팔도 이벤트가 마련됐다. 대회 코스인 A코스 이지스카이, B코스 일레븐, C코스 클럽모우CC(오아시스/와일드) 18홀 라운드 완료 후 네번째 팔도 대회 라운드부터 누적된다. A코스는 파, 버디, 이글 기록 시 각각 30원, 100원, 200원이 적립되고 B코스는 50원, 150원, 300원이 적립된다. C코스는 각각 100원, 300원, 500원 상금이 적립되며 A, B, C 세 코스 모두 알바트로스, 홀인원 기록 시 각각 1000원, 3000원 상금이 누적된다. 12월16일까지 팔도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회원에게 첫 라운드 시 팔도페스티벌 전용 3000원 모바일이용권을 100% 지급한다.
‘팔도 채리티 오픈’ 이벤트도 있다. 팔도 대회 3개 코스를 완료하고 굿네이버스 기부 볼꼬리를 구매하면 12월18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팔도 채리티 오픈’ 온라인 자선골프대회 초청권이 지급된다. 초청권을 받은 회원은 골프존파크 대회 모드에서 팔도 채리티 오픈을 선택해 참여가 가능하고, 대회 시상금 전액은 시상한 회원 이름으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된다. 골프존 모바일 골프게임 ‘골프존M’과 함께하는 추가 이벤트도 준비했다. 팔도페스티벌 시즌2 기간 중 골프존ID로 골프존파크에서 스크린 팔도대회와 골프존M 모바일 팔도대회에 모두 참가한 회원을 대상으로, 골프존M 팔도페스티벌 포인트 TOP 100명을 선별해 환급형 골프존 마일리지를 선물한다.
◆신세계, 'FRAME by 시현하다' 연말 포토부스 선봬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연말을 맞이해 오는 12월31일까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포토부스를 색다르게 선보인다. 신세계와 포토부스 전문업체 ‘프래임 바이(FRAME by) 시현하다’와 협업한 포토부스는 신세계백화점의 크리스마스 디자인인 ‘매직컬 윈터 판타지(Magical Winter Fantasy)’ 테마를 입혔다. 인화된 사진에는 연말을 상징하는 거대한 크기의 크리스마스 트리와 빨간 프레임을 입힐 수 있다. 포토부스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지하 1층, 4호선 회현역 방면 그라운드 마켓에서 만날 있다.
◆뮤직에듀벤처, 중급 단계 학생도 쉽게 연주할 수 있는 ‘콩쿠르 피날레’ 출간
사진=장원교육.
장원교육의 음악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가 콩쿠르에 특화된 ‘콩쿠르 피날레’를 출간했다. 뮤직에듀벤처 서혜원 연구소장이 선별한 콩쿠르 교재로 중급 단계 학생부터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곡들을 포함했다. 모든 곡에 중요 테크닉과 표현 방법, 손가락 번호와 페달 기호가 표시돼 콩쿠르 실전 연습 효과를 높여준다. 기존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으나 콩쿠르나 연주회에 적합한 작품들을 선별했다. 독일 작곡가 코넬리우스 구를리트 (Cornelius Gurlitt)의 'Hurry Scurry' 등 벤다, 헬러, 맥도웰 등 다양한 작곡가 곡도 수록했다.
뮤직에듀벤처는 ‘콩쿠르 피날레’ 출시 기념 전국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23일 부산을 시작으로 경기도 김포, 동탄, 수원, 일산, 전라남도 순천, 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 등 전국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서혜원 연구소장이 ‘콩쿠르 피날레’ 교재 활용법과 콩쿠르 준비 노하우 등을 공개한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뮤직에듀벤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슈톨렌’·‘부쉬드 노엘’ SSG닷컴서 출시
조선호텔 부쉬드 노엘.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조선호텔 슈톨렌’과 ‘조선호텔 부쉬드 노엘’을 20일부터 SSG닷컴을 통해 출시한다. 독일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즐겨 먹는 ‘슈톨렌(Stollen)’은 건포도, 건살구, 마라시노 체리 등 건조 과일과 설탕에 절인 과일 껍질, 아몬드 향신료 등을 넣어 만든 빵이다. ‘조선호텔 슈톨렌’은 조선델리 파티시에의 노하우와 프리미엄 레시피로 고급스러운 맛을 담아냈다. 슈톨렌은 갓 생산된 것도 맛있지만 보존성이 뛰어난 만큼, 건조하고 서늘한 곳 또는 냉장고에 2~3주 가량 숙성시켜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조선호텔 부쉬드 노엘’도 새롭게 선보인다. 통나무 모양의 초콜릿 ‘부쉬드 노엘(Buche de Noel)’은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장작을 태워 액운을 날려 보내고 행복한 새해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조선호텔 부쉬드 노엘’은 진한 초코 시트 안에 부드러운 초콜릿 크림을 넣어 통나무의 비주얼을 살렸다. 다크 초콜릿 가나슈로 마무리해 촉촉하면서도 꾸덕한 식감과 진한 달콤함의 초콜릿 풍미가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