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솔루션, 한국문화재재단과 전통문화유산 소재 우수 문화상품 공동개발 문병도 SGC솔루션 사장(사진 왼쪽)과 최영창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이 지난달 30일 우수 문화상품 개발 및 홍보를 위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한국 우수 문화상품의 개발과 홍보를 위해 한국문화재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의 집’에서 지난달 30일 열린 협약식에는 SGC솔루션 문병도 사장, 한국문화재재단 최영창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SGC솔루션은 대한민국 1등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을 90여개국에 수출하며 환경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 한국 전통문화유산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한 공동의 목표로 한국문화재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GC솔루션은 전통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문화상품을 개발 및 생산하며, 한국문화재재단은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공동 개발된 문화상품의 홍보와 판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SGC솔루션이 개발, 생산하는 문화상품은 글라스락 제조 공장에서 만드는 유리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고궁, 공항 면세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P&G, 이마트와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기획전 사진=한국P&G. 한국P&G는 오는 14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및 지마켓에서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이하 가플지우)’ 환경 지속가능성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한국P&G가 2018년부터 이마트와 함께하는 환경 캠페인 ‘가플지우’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가플지우 캠페인을 통해, 해양 오염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플라스틱 폐기물의 감축과 자원순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고, 이와 연계된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과 온라인몰인 SSG닷컴 및 지마켓에서는 다우니, 페브리즈, 팬틴, 질레트, 오랄비 등 P&G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또한 행사 대상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000원 상당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지구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그림이 그려진 리유저블백을 물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도로교통공단과음주운전 제로 캠페인 지난 1일 오비맥주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음주운전 제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도로교통공단과 지난 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음주운전 제로 캠페인을 펼쳤다. 슬로건은 ‘음주운전, 그 끝은 절벽입니다’다. 술자리가 잦아지는 연말을 맞아 음주운전 위험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은 ‘음주운전, 그 끝은 절벽입니다’ 슬로건과 함께 자동차가 술잔으로 들어가는 모습과 절벽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동시에 표현한 포토존을 설치해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포토존은 공단이 지난 7월 실시한 ‘2023 교통안전 홍보 작품 공모전’의 광고 홍보부문 수상작으로 만들어졌다. 시민들이 ‘음주운전 안 하기’ 다짐을 메모지에 적어 붙이는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해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 외에도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전했다. ◆공영홈쇼핑, 중기부 ‘눈꽃동행축제’동참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대표 조성호)이 연말을 맞아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중기부 주관 ‘눈꽃 동행축제’에 동참해 1200여개사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상품을 선보인다. 5월 봄빛, 9월 황금녘 동행축제에 이어 올해 세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 소비촉진 행사다. 공영홈쇼핑은 올해 열린 지난 두 차례 동행축제에서 1800억원 이상 실적을 기록, 이번 눈꽃동행축제를 포함해 2500억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눈꽃 동행축제’에서도 TV 홈쇼핑과 모바일 앱,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등 전 채널을 통해 판로지원에 나선다. 특히 공적 판로지원 채널로서 공영홈쇼핑이 진행해 온 ‘물가안정 프로젝트’와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등과 연계해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1일부터 한달간 ‘나눔적립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신청 후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을 통해 TV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동행축제 나눔적립금’ 10%를 받을 수 있다. 기간 동안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누적 결제액의 10%를 추가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소비촉진을 위해 ‘연말온기나눔 함께라면’ 고객 사은행사도 선보인다. 12월 한 달간 TV 방송상품을 3회, 2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라면 한 박스를 증정하는 행사다. 공영홈쇼핑은 이 밖에도 온기나눔 바자회, 사랑의 쌀 기부 등 다양한 ‘온기나눔’ 캠페인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빙그레, 한강 재활용 폐기물 자원순환 확대 MOU 체결 (사진 왼쪽부터) 전광일 리코 CBO(최고사업책임자), 변경화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여의도안내센터장, 양혜진 빙그레 마케팅담당. 사진=빙그레. 빙그레는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여의도안내센터와 한강 재활용 폐기물 자원순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지난달 30일 오후 한강사업본부 여의도안내센터에서 빙그레,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여의도안내센터, ㈜리코 등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 일환으로 빙그레는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 ‘업박스 스테이션’을 설치하는 ESG캠페인을 진행한다. 업박스 스테이션은 ㈜리코가 폐기물 재활용률 제고를 위해 제작한 대형 분리배출함으로 다량의 재활용품 적재 및 분리에 용이하다. 업박스 스테이션 설치를 통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분리배출하고 이용객들에게 자원순환 실천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여의도 한강공원에 설치된 업박스 스테이션의 디자인을 ‘슈퍼부스트 파워충전’으로 꾸민 점이 특징이다. 슈퍼부스트 파워충전은 500ml 대용량 PET 형태의 제로 칼로리 에너지 음료로 타우린, 카페인, 비타민C, 아연 등이 함유됐다. 최근 제품 용기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SK마이크로웍스에서 개발한 에코라벨을 적용하여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이번 ESG캠페인의 기획의도와 적합한 제품이다. 에코라벨은 PET 용기와 동일한 재질로 재활용 공정에서 분리가능한 잉크를 사용해 페트(PET)병과 함께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다.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6기 모집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로 새로운 삶을 꿈꾸는 경력보유여성 등을 뷰티 인플루언서로 육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6기를 모집한다.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남녀 참가자 36명을 모집한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보유여성과 취업준비생, 친환경적인 아름다운 삶을 살아갈 준비가 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내년 1월15일 발대식 이후 평일 주 2회, 총 10개의 강의를 준비했으며, 실제 방송과 유사한 라이브 실습 기회와 전문 쇼호스트 교육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내뷰크 수강생들은 미미언니, 리코 등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이 직접 진행하는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이들로부터 수강생 각각의 특성과 실력을 고려한 개별 밀착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테마별 컨텐츠 미션을 수행하며 개인 채널 성장 기회도 제공한다. 우수 수강생에게는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동반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5기 졸업생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2018년부터 지금까지 경력보유여성 등 160여명이 내뷰크 교육을 받았다. 졸업생 다수는 K뷰티 인플루언서로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랜드재단, 로이드와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장학금과 스마트워치 기부 사진=이랜드재단. 이랜드재단이 지난달 24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이랜드재단 사무실에서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와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스마트워치와 장학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 로이드 관계자,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혜가 참석했다. 이랜드재단이 마련한 300만원 기부금과 로이드가 준비한 1000만원 상당 로이드 스마트워치 L2 100개가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전달됐다. 장학금과 로이드 스마트워치 L2는 가정 내 갈등, 학대, 폭력, 방임, 가정해체, 가출 등 영향으로 보호자로부터 이탈돼 사회적 보호 및 지원이 필요한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지원됐다. 로이드는 지난달 4일부터 10월31일까지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혜 아나운서와 러닝 기부 문화를 알리는 ‘1일 1러닝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 기간 ‘1일 1러닝’ 챌린저 50인은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동참하도록 SNS 미션을 수행했다. 관련 콘텐츠 누적 1백만 뷰 돌파 및 기부로 이어진 댓글 참여 수가 600여개에 달했다. ◆G마켓, 이마트에 ‘상생 팝업스토어’ 오픈…e-셀러 오프라인 판로 지원 사진=G마켓.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 1층 이벤트홀에서 ‘G마켓 상생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G마켓의 인기 중소셀러 제품을 이마트 고객에게 선보이는 상생 동반성장 행사로, 고객 대상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팝업스토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이 협업해 중소셀러 판로 확대를 모색하는 사례다. G마켓 우수 셀러에게는 오프라인에서 고객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는 점에서 판매자들의 만족도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날인 1일에는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 이마트 MD혁신마케팅 최진일 담당을 비롯해 행정안전부,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상생활동에 힘을 더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G마켓의 중소셀러 온라인 판매 경진 대회인 ‘상생 페스티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9팀의 우수 상품 20여개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한다. 스탬프 찍기, 트리 만들기, 라이브커머스 부스 체험 등 참여형 이벤트로, 참가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유통갤러리-ESG] SGC솔루션, K-문화상품 알린다 외

전지현 기자 승인 2023.12.03 12:58 의견 0

◆SGC솔루션, 한국문화재재단과 전통문화유산 소재 우수 문화상품 공동개발

문병도 SGC솔루션 사장(사진 왼쪽)과 최영창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이 지난달 30일 우수 문화상품 개발 및 홍보를 위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한국 우수 문화상품의 개발과 홍보를 위해 한국문화재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의 집’에서 지난달 30일 열린 협약식에는 SGC솔루션 문병도 사장, 한국문화재재단 최영창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SGC솔루션은 대한민국 1등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을 90여개국에 수출하며 환경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 한국 전통문화유산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한 공동의 목표로 한국문화재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GC솔루션은 전통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문화상품을 개발 및 생산하며, 한국문화재재단은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공동 개발된 문화상품의 홍보와 판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SGC솔루션이 개발, 생산하는 문화상품은 글라스락 제조 공장에서 만드는 유리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고궁, 공항 면세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P&G, 이마트와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기획전

사진=한국P&G.

한국P&G는 오는 14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및 지마켓에서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이하 가플지우)’ 환경 지속가능성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한국P&G가 2018년부터 이마트와 함께하는 환경 캠페인 ‘가플지우’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가플지우 캠페인을 통해, 해양 오염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플라스틱 폐기물의 감축과 자원순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고, 이와 연계된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과 온라인몰인 SSG닷컴 및 지마켓에서는 다우니, 페브리즈, 팬틴, 질레트, 오랄비 등 P&G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또한 행사 대상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000원 상당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지구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그림이 그려진 리유저블백을 물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도로교통공단과음주운전 제로 캠페인

지난 1일 오비맥주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음주운전 제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도로교통공단과 지난 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음주운전 제로 캠페인을 펼쳤다. 슬로건은 ‘음주운전, 그 끝은 절벽입니다’다. 술자리가 잦아지는 연말을 맞아 음주운전 위험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은 ‘음주운전, 그 끝은 절벽입니다’ 슬로건과 함께 자동차가 술잔으로 들어가는 모습과 절벽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동시에 표현한 포토존을 설치해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포토존은 공단이 지난 7월 실시한 ‘2023 교통안전 홍보 작품 공모전’의 광고 홍보부문 수상작으로 만들어졌다. 시민들이 ‘음주운전 안 하기’ 다짐을 메모지에 적어 붙이는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해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 외에도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전했다.

◆공영홈쇼핑, 중기부 ‘눈꽃동행축제’동참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대표 조성호)이 연말을 맞아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중기부 주관 ‘눈꽃 동행축제’에 동참해 1200여개사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상품을 선보인다. 5월 봄빛, 9월 황금녘 동행축제에 이어 올해 세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 소비촉진 행사다. 공영홈쇼핑은 올해 열린 지난 두 차례 동행축제에서 1800억원 이상 실적을 기록, 이번 눈꽃동행축제를 포함해 2500억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눈꽃 동행축제’에서도 TV 홈쇼핑과 모바일 앱,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등 전 채널을 통해 판로지원에 나선다. 특히 공적 판로지원 채널로서 공영홈쇼핑이 진행해 온 ‘물가안정 프로젝트’와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등과 연계해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1일부터 한달간 ‘나눔적립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신청 후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을 통해 TV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동행축제 나눔적립금’ 10%를 받을 수 있다.

기간 동안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누적 결제액의 10%를 추가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소비촉진을 위해 ‘연말온기나눔 함께라면’ 고객 사은행사도 선보인다. 12월 한 달간 TV 방송상품을 3회, 2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라면 한 박스를 증정하는 행사다. 공영홈쇼핑은 이 밖에도 온기나눔 바자회, 사랑의 쌀 기부 등 다양한 ‘온기나눔’ 캠페인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빙그레, 한강 재활용 폐기물 자원순환 확대 MOU 체결

(사진 왼쪽부터) 전광일 리코 CBO(최고사업책임자), 변경화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여의도안내센터장, 양혜진 빙그레 마케팅담당. 사진=빙그레.

빙그레는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여의도안내센터와 한강 재활용 폐기물 자원순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지난달 30일 오후 한강사업본부 여의도안내센터에서 빙그레,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여의도안내센터, ㈜리코 등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 일환으로 빙그레는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 ‘업박스 스테이션’을 설치하는 ESG캠페인을 진행한다.

업박스 스테이션은 ㈜리코가 폐기물 재활용률 제고를 위해 제작한 대형 분리배출함으로 다량의 재활용품 적재 및 분리에 용이하다. 업박스 스테이션 설치를 통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분리배출하고 이용객들에게 자원순환 실천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여의도 한강공원에 설치된 업박스 스테이션의 디자인을 ‘슈퍼부스트 파워충전’으로 꾸민 점이 특징이다. 슈퍼부스트 파워충전은 500ml 대용량 PET 형태의 제로 칼로리 에너지 음료로 타우린, 카페인, 비타민C, 아연 등이 함유됐다.

최근 제품 용기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SK마이크로웍스에서 개발한 에코라벨을 적용하여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이번 ESG캠페인의 기획의도와 적합한 제품이다. 에코라벨은 PET 용기와 동일한 재질로 재활용 공정에서 분리가능한 잉크를 사용해 페트(PET)병과 함께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다.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6기 모집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로 새로운 삶을 꿈꾸는 경력보유여성 등을 뷰티 인플루언서로 육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6기를 모집한다.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남녀 참가자 36명을 모집한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보유여성과 취업준비생, 친환경적인 아름다운 삶을 살아갈 준비가 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내년 1월15일 발대식 이후 평일 주 2회, 총 10개의 강의를 준비했으며, 실제 방송과 유사한 라이브 실습 기회와 전문 쇼호스트 교육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내뷰크 수강생들은 미미언니, 리코 등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이 직접 진행하는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이들로부터 수강생 각각의 특성과 실력을 고려한 개별 밀착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테마별 컨텐츠 미션을 수행하며 개인 채널 성장 기회도 제공한다. 우수 수강생에게는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동반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5기 졸업생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2018년부터 지금까지 경력보유여성 등 160여명이 내뷰크 교육을 받았다. 졸업생 다수는 K뷰티 인플루언서로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랜드재단, 로이드와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장학금과 스마트워치 기부

사진=이랜드재단.

이랜드재단이 지난달 24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이랜드재단 사무실에서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와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스마트워치와 장학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 로이드 관계자,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혜가 참석했다. 이랜드재단이 마련한 300만원 기부금과 로이드가 준비한 1000만원 상당 로이드 스마트워치 L2 100개가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전달됐다.

장학금과 로이드 스마트워치 L2는 가정 내 갈등, 학대, 폭력, 방임, 가정해체, 가출 등 영향으로 보호자로부터 이탈돼 사회적 보호 및 지원이 필요한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지원됐다. 로이드는 지난달 4일부터 10월31일까지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혜 아나운서와 러닝 기부 문화를 알리는 ‘1일 1러닝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 기간 ‘1일 1러닝’ 챌린저 50인은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동참하도록 SNS 미션을 수행했다. 관련 콘텐츠 누적 1백만 뷰 돌파 및 기부로 이어진 댓글 참여 수가 600여개에 달했다.

◆G마켓, 이마트에 ‘상생 팝업스토어’ 오픈…e-셀러 오프라인 판로 지원

사진=G마켓.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 1층 이벤트홀에서 ‘G마켓 상생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G마켓의 인기 중소셀러 제품을 이마트 고객에게 선보이는 상생 동반성장 행사로, 고객 대상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팝업스토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이 협업해 중소셀러 판로 확대를 모색하는 사례다. G마켓 우수 셀러에게는 오프라인에서 고객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는 점에서 판매자들의 만족도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날인 1일에는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 이마트 MD혁신마케팅 최진일 담당을 비롯해 행정안전부,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상생활동에 힘을 더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G마켓의 중소셀러 온라인 판매 경진 대회인 ‘상생 페스티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9팀의 우수 상품 20여개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한다. 스탬프 찍기, 트리 만들기, 라이브커머스 부스 체험 등 참여형 이벤트로, 참가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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