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빙그레

빙그레가 ‘더:단백’ 드링크 초코·커피·카라멜 제품에 이어 신제품으로 딸기·바나나·밀크티 3종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더단백’ 드링크 딸기·바나나·밀크티 제품은 단백질 20g을 100% 우유단백질로 구성해 신체기능에 필요한 9가지 필수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완전 단백질로 설계됐다.(우유단백분말 원료 2종 기준) 자기관리를 하는 소비자를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한 단백질 음료로 당류 1g 미만에 칼로리도 낮췄다. 제품 테스트를 통해 단백질의 텁텁함과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3종 중 딸기 신제품은 전채널에서 판매되며 바나나와 밀크티는 온라인 전용(빙그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으로 판매된다. 빙그레 ‘더:단백’은 신제품 출시로 6종의 드링크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빙그레는 다양한 맛으로 소비자 취향을 공략해 치열한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선도 브랜드로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지난 ‘21년 250ml 초코 드링크 제품으로 단백질 음료 시장에 처음 진출한 빙그레 ‘더:단백’은 출시 이후 다양한 유통채널 확대를 통해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드링크 제품 외에도 프로틴바, 파우더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으며 연예인 박준형을 광고모델로 발탁해 단백질 전문 브랜드로 인지도 및 호감도 증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단백질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aTFIS)에 따르면 2018년 890억원에 머물렀던 국내 단백질 시장규모는 2021년에는 약 4배에 이르는 3364억으로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약 4000억원을 넘어섰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