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바사칸 윙' 신메뉴 출시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바삭한 식감을 강화하고 알싸한 풍미를 더한 신메뉴 '바사칸 윙'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 '바사칸 윙'은 옥수수 전분을 사용한 얇은 튀김옷으로 바삭한 식감을 강화하고 깔끔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마늘, 생강, 후추 등 자연친화적인 재료를 튀김옷에 사용했다. 은은하게 느껴지는 알싸함으로 바삭한 치킨 맛에 고급 향과 식감을 더했다.
BBQ는 고급화된 소비자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얇은 튀김옷으로 바삭하고 이국적인 느낌의 제품을 선보였다. ‘바사칸 윙’은 콜라겐 함유량이 높은 닭 날개로 만들어졌다. 부위 특성상 활동량이 높아 육질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까지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BBQ앱·웹에서 ‘바사칸 윙’ 주문 시 즉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앱·웹 로그인 시 ID당 1회 쿠폰함에 자동 발행되며 다른 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행사 기간 내 ‘바사칸 윙’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재주문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도 추가 증정한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 출시
사진=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동물복지 닭다리살을 두 번 튀겨낸 후 오븐에 한 번 더 구워 바삭하고 육즙이 가득한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 2종을 출시한다.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자란 국내산 냉장 통닭다리살만을 사용한 냉동 치킨이다. Non-GMO 대두유에 두 번 튀기는 유탕 과정을 통해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오븐에 굽는 오브닝 공정을 추가해 육즙을 보존하는 등 공정 과정을 차별화했다.
올가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은 통닭다리살만을 사용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닭 본연의 맛을 보존하기 위해 최소한의 시즈닝만을 사용하고 쌀가루로 풍미를 강화했다. ‘동물복지 닭다리살 양념치킨’은 올가 방이점 매장 델리 코너 인기 품목인 닭강정 메뉴 양념 숙성 소스를 재현했다. 양념 소스와 함께 쌀 조청을 코팅하는 과정을 거쳐 자연스러운 단맛을 살려냈다.
통다리살만을 사용한 뼈 없는 치킨으로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조리 방법 또한 간편하다. 180℃로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한 뒤 냉동 상태 치킨을 170℃~180℃ 온도에서 약 11분간 조리하거나, 전자레인지 사용 시 접시에 겹치지 않게 높고 약 3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 ‘해피 데일리 피자’ 클래식 선호도 높아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해피 데일리 피자’ 5종 중 ‘맥콘 베이컨’과 ‘클래식 리코타’ 등 클래식한 토핑 메뉴가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해피 데일리 피자’는 ‘맵퍼로니’, ‘마라 불고기’, ‘소시지 맥스’, ‘클래식 리코타’, ‘맥콘 베이컨 피자’ 5종이다. ‘맥콘 베이컨’ 피자는 고소한 치즈와 옥수수, 베이컨으로 미국 피자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클래식 리코타’ 피자는 토마토소스와 리코타 치즈를 통해 전통적인 피자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해피 데일리 피자’ 5종은 콰트로 치즈 퐁듀(고다, 체더, 카망베르 크림, 에멘탈 크림 치즈)가 엣지에 얹어져 각 메뉴의 본질적인 맛과 풍부한 치즈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포장 주문 시 1만5900원(클래식 리코타 피자, 맥콘 베이컨 피자)과 1만6900원(맵퍼로니 피자, 마라 불고기 피자, 소시지 맥스 피자)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메뉴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해피 데일리 피자’ 5종 출시를 기념해 6월말까지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스탬프 1개 적립 시 콜라 500ml 무료 쿠폰, 2개 적립에는 뉴치볼 스파게티 25% 할인쿠폰, 3개에는 콜라 1.25L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탬프를 4개 적립하면 사이드디시 50% 할인 쿠폰, 5개는 해피 데일리 피자 도미노콘을 제공한다.
◆굽네, 이화여대와 ‘굽네 플레이타운’ 예술창작 활동 지원 MOU
굽네와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 MOU 현장에서 (왼쪽부터)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 김지혜 교수, 주보림 부학장,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 최경실 조형예술대학 학장, 김건표 지앤푸드 상무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지앤푸드
굽네가 이화여자대학교(이하 여화여대) 조형예술대학 학생 미술 전시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굽네 플레이타운’은 지난해 서울 홍대 앞 마포구 잔다리로에 오픈한 첫 플래그십스토어로 Z세대를 위한 열린 문화공간이다.
1층 ‘굽마트’에서는 굽네 대표 메뉴와 다양한 MD 제품을 만나볼 수 있고, 3층 ‘플레이룸’은 미디어 아트와 포토존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2층 ‘사운드홀’과 4층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는 사전 신청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공연과 작품 전시를 위한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굽네는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 학생 창작 활동을 지원하며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학생 작품 발표부터 전시 현장 실습을 위한 기회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굽네는 지난해에도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 MOU를 통해 9번의 큰 전시회를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진행한 바 있다.
◆토마토솔루션, 전국 동네마트에 네이버페이 QR결제 서비스 제공
사진=리테일앤인사이트
리테일앤인사이트가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전국 소규모 동네마트에 네이버페이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일부터 전국 250여개 마트를 시작으로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전국 4500개 동네마트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가 가능하게 된다. 네이버페이와 토마토솔루션 측은 네이버페이 QR결제 이용이 가능한 동네마트에는 네이버페이 홍보물을 배포할 계획이다.
3월부터 한 달간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동네마트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 기능을 통해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즉시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 이후에도 네이버페이와 리테일앤인사이트는 계속된 협업파트너로서 추가적인 제휴서비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모션의 파트너사인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동네마트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 B2C, B2B 사업을 운영하는 국내 유일 플랫폼 기업이자 솔루션 전문업체로 토마토앱, 토마토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누적 4500개 동네마트와 협업해 유통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최근 동네마트 대상 금융지원서비스, 각종 프로모션 및 간편결제 제공 등으로 사업영역을 늘려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