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WAVE 제공 하나은행Syrup초달달 정기예금이벤트와 토스 엄빠적금 등 다양한 상품에 이용자들이 각자에 맞는 상품을 찾고 있다.  Syrup Wallet은 11월 5일부터는 하나은행과 손잡고 연 최고 4.3%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은행 Syrup 초달달 정기예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Syrup초달달 정기예금이벤트 상품은 금리 최대 연 1.65%에 SK플래닛을 통해 추가혜택 연 2.65%를 OK캐쉬백으로 받을 수 있다. OK캐쉬백 포인트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다양한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Syrup초달달 정기예금이벤트는 자산 현황과 지출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하고, 고객 스스로 합리적인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고객 소비패턴에 맞춘 금융 정보와 혜택을 찾아주는 보다 능동적이고 완결적인 금융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앞서 공개된 토스의 '엄빠적금'으로도 시선이 모이고 있다. '토스 엄빠적금'은 '하나은행Syrup초달달 정기예금이벤트'와 달리 혜택에 집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KEB하나은행과 제휴한 해당 적금 상품은 기본금리 3.3%에 더해 19세 이하 자녀가 있는 부모의 경우 0.7%의 추가 금리우대 혜택을 볼 수 있다. 결과적으로는 4%의 이자가 쌓이는 셈이다.  토스 엄빠적금은 여기에 지인 추천 이벤트를 통해 신규가입자 1인당 1%씩 더 이자를 제공한다. 토스 엄빠적금 가입자가 초대 링크를 지인에게 보낸 뒤 해당 지인 토스 앱을 처음 내려받아 적금에 가입하면 두 사람 모두에게 1%의 추가 금리가 주어지는 것. 다만, 토스 엄빠적금의 기본금리 연 3.3%는 최소 6회 이상 납입 시에만 적용된다. 추가 금리혜택 금액은 은행계좌가 아닌 토스머니로 입금된다.

하나은행Syrup초달달 정기예금이벤트 vs 토스 엄빠적금, 어떻게 다른가

김현 기자 승인 2019.11.07 19:05 의견 0
사진=KWAVE 제공


하나은행Syrup초달달 정기예금이벤트와 토스 엄빠적금 등 다양한 상품에 이용자들이 각자에 맞는 상품을 찾고 있다. 

Syrup Wallet은 11월 5일부터는 하나은행과 손잡고 연 최고 4.3%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은행 Syrup 초달달 정기예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Syrup초달달 정기예금이벤트 상품은 금리 최대 연 1.65%에 SK플래닛을 통해 추가혜택 연 2.65%를 OK캐쉬백으로 받을 수 있다. OK캐쉬백 포인트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다양한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Syrup초달달 정기예금이벤트는 자산 현황과 지출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하고, 고객 스스로 합리적인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고객 소비패턴에 맞춘 금융 정보와 혜택을 찾아주는 보다 능동적이고 완결적인 금융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앞서 공개된 토스의 '엄빠적금'으로도 시선이 모이고 있다. '토스 엄빠적금'은 '하나은행Syrup초달달 정기예금이벤트'와 달리 혜택에 집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KEB하나은행과 제휴한 해당 적금 상품은 기본금리 3.3%에 더해 19세 이하 자녀가 있는 부모의 경우 0.7%의 추가 금리우대 혜택을 볼 수 있다. 결과적으로는 4%의 이자가 쌓이는 셈이다. 

토스 엄빠적금은 여기에 지인 추천 이벤트를 통해 신규가입자 1인당 1%씩 더 이자를 제공한다. 토스 엄빠적금 가입자가 초대 링크를 지인에게 보낸 뒤 해당 지인 토스 앱을 처음 내려받아 적금에 가입하면 두 사람 모두에게 1%의 추가 금리가 주어지는 것.

다만, 토스 엄빠적금의 기본금리 연 3.3%는 최소 6회 이상 납입 시에만 적용된다. 추가 금리혜택 금액은 은행계좌가 아닌 토스머니로 입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