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인 자동차 케어 브랜드인 카앤피플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자동차와사람(이하 '카앤피플')이 주식회사 제프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동차와 디지털 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협약에 따르면, 카앤피플은 보유한 IP 및 콘텐츠, 모바일 상품권, 자체 상품, 세차 서비스,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 사업을 제프와 연계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응하여 제프는 카앤피플을 위한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구축하고 해당 공간 내에서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단순한 서비스 제공을 넘어, 상호 협력을 통해 업무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상호 이익을 증진시키고, 공동사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제프월드 내에서 자동차와사람 가상공간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양사 플랫폼 사업 및 콘텐츠 연계, 브랜드 이벤트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업 등이 주요 협력 내용으로 포함되어 있다. 제프는 이미 CU, 이디야커피, 도미노피자, 롯데멤버스, 에스알(SR), 킥고잉, 조이시티, 소노인터내셔널, 이브릿지 등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앤피플과의 협약을 통해 서비스 다양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카앤피플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최근 카앤피플은 회원 수 35만명 돌파 및 가맹 운영팀을 가맹사업본부로 승격시키며 프랜차이즈 가맹 조직 관리 전문팀을 수급, 가맹 모집 및 운영 관리를 총괄하는 가맹사업본부를 공식 출범하는 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앤피플, 제프와 메타버스 가상공간 구축을 위해 협약 체결

문형민 기자 승인 2024.03.21 09:00 의견 0


국내 대표적인 자동차 케어 브랜드인 카앤피플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자동차와사람(이하 '카앤피플')이 주식회사 제프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동차와 디지털 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협약에 따르면, 카앤피플은 보유한 IP 및 콘텐츠, 모바일 상품권, 자체 상품, 세차 서비스,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 사업을 제프와 연계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응하여 제프는 카앤피플을 위한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구축하고 해당 공간 내에서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단순한 서비스 제공을 넘어, 상호 협력을 통해 업무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상호 이익을 증진시키고, 공동사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제프월드 내에서 자동차와사람 가상공간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양사 플랫폼 사업 및 콘텐츠 연계, 브랜드 이벤트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업 등이 주요 협력 내용으로 포함되어 있다.

제프는 이미 CU, 이디야커피, 도미노피자, 롯데멤버스, 에스알(SR), 킥고잉, 조이시티, 소노인터내셔널, 이브릿지 등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앤피플과의 협약을 통해 서비스 다양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카앤피플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최근 카앤피플은 회원 수 35만명 돌파 및 가맹 운영팀을 가맹사업본부로 승격시키며 프랜차이즈 가맹 조직 관리 전문팀을 수급, 가맹 모집 및 운영 관리를 총괄하는 가맹사업본부를 공식 출범하는 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