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풀무원이 두 번째 ‘오픈이노베이션’을 개최하고 함께 업계 혁신을 이끌어갈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처음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해 자사 핵심 혁신 분야와 연계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미래 혁신을 위한 과제를 함께 도출했다. 지난 데모데이에 참여한 5개 사 중 2개 사에 투자를 단행했고 현재도 계속해서 기술을 교류하고 있다. 올해 오픈이노베이션 역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 대・중견기업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역할을 해왔다. 풀무원은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식품 산업 밸류체인 전반의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주요 모집 분야는 ▲지속가능식품 ▲DX(디지털 전환) ▲애그테크(Ag-Tech) ▲디지털 헬스케어 ▲친환경 등이다. 모집 기간은 7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하면 된다.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에 지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1대1 밋업을 진행해 협업 기업을 선정하고 일정 기간 PoC(Proof of Concept, 사업 실증)를 거친다. 이후 선발된 스타트업이 본격적으로 풀무원 부서와 함께 혁신 과제를 수행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1대1 밋업 대상자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풀무원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풀무원은 참여 스타트업에 풀무원 전사 인프라를 기반으로 사업화 검증 및 자금 지원, 비즈니스 협력, 투자 연계 등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정부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대상자로도 선정돼 스타트업에 추가로 사업 자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풀무원 관계자는 “업계 혁신을 이끌어가는 동시에 우수한 스타트업과 협업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도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한다”며 “자사 중대 혁신 과제를 중심으로 협업 가능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사내 핵심 사업부와 연계해 동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제2회 ‘오픈이노베이션’ 개최…우수 스타트업 모집

지난해 스타트업 2곳에 투자 단행…우수 스타트업 지속 발굴해 업계 혁신 도모
지속가능식품, DX, 애그테크, 디지털 헬스케어, 친환경 등 5개 분야 스타트업 대상
1대1 밋업 선정 스타트업에는 풀무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다양한 혜택 제공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5.07 09:09 의견 0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두 번째 ‘오픈이노베이션’을 개최하고 함께 업계 혁신을 이끌어갈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처음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해 자사 핵심 혁신 분야와 연계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미래 혁신을 위한 과제를 함께 도출했다. 지난 데모데이에 참여한 5개 사 중 2개 사에 투자를 단행했고 현재도 계속해서 기술을 교류하고 있다.

올해 오픈이노베이션 역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 대・중견기업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역할을 해왔다.

풀무원은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식품 산업 밸류체인 전반의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주요 모집 분야는 ▲지속가능식품 ▲DX(디지털 전환) ▲애그테크(Ag-Tech) ▲디지털 헬스케어 ▲친환경 등이다. 모집 기간은 7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하면 된다.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에 지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1대1 밋업을 진행해 협업 기업을 선정하고 일정 기간 PoC(Proof of Concept, 사업 실증)를 거친다. 이후 선발된 스타트업이 본격적으로 풀무원 부서와 함께 혁신 과제를 수행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1대1 밋업 대상자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풀무원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풀무원은 참여 스타트업에 풀무원 전사 인프라를 기반으로 사업화 검증 및 자금 지원, 비즈니스 협력, 투자 연계 등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정부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대상자로도 선정돼 스타트업에 추가로 사업 자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풀무원 관계자는 “업계 혁신을 이끌어가는 동시에 우수한 스타트업과 협업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도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한다”며 “자사 중대 혁신 과제를 중심으로 협업 가능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사내 핵심 사업부와 연계해 동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