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금융투자업계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20일, 여의도 공원에서 진행된 ‘제9회 금융투자업계 공동 사랑의 김치Fair’에서금융투자협회(직무대행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와 소속 회원사로부터 김장김치를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김치는 저소득가정 아동과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것으로 약 3만 6000kg, 돈으로 환산하면 1억 8000만원 상당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금융투자업계 공동 사랑의 김치Fair’는 금융투자업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63개 기관과 약 730명의 임직원들이 모여 김장김치 담그기에 동참했다. 이번 김장김치 후원금의 일부는 금융기관 공동으로 조성한 5000만원의 ‘새희망힐링펀드’ 기금으로 진행됐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금융투자업계 임직원들이 정성 들여 만든 김장김치를 100여 곳의 복지시설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어려운 아이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갖가지 재료가 한데 어우러져 맛을 내는 김치처럼, 오늘 여러분이 따뜻한 마음과 사랑으로 버무린 한 포기의 김치가 추운 겨울을 보낼 우리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희망 메시지가 될 것이라”며 “재단 역시 아이들에게 보내준 희망 메세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금융투자협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현만 금융투자협회장 직무대행은 “금융투자기관 임직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매년 사랑의 김치 페어 행사의 후원 규모와 봉사활동 인원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투자업계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함께 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협회 또한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융투자협회는 지난 2012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첫 인연을 맺고 정기적인 김장김치 후원 외에도 중증장애인 생활시설인 한사랑마을 사회봉사활동과 후원금 전달,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기부 등과 같이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치와 따뜻한 겨울을" 금융투자협회, 1억 8천만원 상당 김장김치에 실은 사랑

금투협, 회원사들과 담근 김장김치 3만 6000kg,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

문다영 기자 승인 2019.11.20 16:14 의견 0

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금융투자업계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20일, 여의도 공원에서 진행된 ‘제9회 금융투자업계 공동 사랑의 김치Fair’에서금융투자협회(직무대행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와 소속 회원사로부터 김장김치를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김치는 저소득가정 아동과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것으로 약 3만 6000kg, 돈으로 환산하면 1억 8000만원 상당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금융투자업계 공동 사랑의 김치Fair’는 금융투자업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63개 기관과 약 730명의 임직원들이 모여 김장김치 담그기에 동참했다. 이번 김장김치 후원금의 일부는 금융기관 공동으로 조성한 5000만원의 ‘새희망힐링펀드’ 기금으로 진행됐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금융투자업계 임직원들이 정성 들여 만든 김장김치를 100여 곳의 복지시설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어려운 아이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갖가지 재료가 한데 어우러져 맛을 내는 김치처럼, 오늘 여러분이 따뜻한 마음과 사랑으로 버무린 한 포기의 김치가 추운 겨울을 보낼 우리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희망 메시지가 될 것이라”며 “재단 역시 아이들에게 보내준 희망 메세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금융투자협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현만 금융투자협회장 직무대행은 “금융투자기관 임직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매년 사랑의 김치 페어 행사의 후원 규모와 봉사활동 인원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투자업계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함께 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협회 또한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융투자협회는 지난 2012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첫 인연을 맺고 정기적인 김장김치 후원 외에도 중증장애인 생활시설인 한사랑마을 사회봉사활동과 후원금 전달,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기부 등과 같이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