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스타필드에서 팝업스토어 ‘그랜드 카누 호텔’ 운영

동서식품이 경기도 고양시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팝업스토어 ‘그랜드 카누 호텔’을 운영한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오는 8월19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과 하남점에서 팝업스토어 ‘그랜드 카누 호텔’을 운영한다. ‘프리미엄 호캉스’를 콘셉트로 컨시어지부터 풀사이드 바, 카누 풀, 게임 존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색적인 포토존과 함께 스틱, 캡슐, 원두 등 다양한 카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컨시어지에서 ‘카누 패들’ 앱에 가입한 후 원하는 카누 커피 메뉴를 선택하면 ‘풀사이드 바’에서 해당 메뉴를 제공한다. ‘카누 풀’에서는 마치 수영장 속에 들어온 듯한 시원하고 청량한 기분을 느끼며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게임존’에서는 미니 골프장에서 골프공을 홀에 넣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골프장’과 캐리어에 카누 제품을 채워 정해진 무게를 맞히는 ‘손저울 캐리어 챌린지’ 등 체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해변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커피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릴랙스존’과 카누 룸, 카누 라운지, 카누 레스토랑 등 각기 다른 3가지 콘셉트 공간내 ‘포토존’도 마련했다. 각 공간을 체험하고 스탬프 티켓을 모으면 카누 텀블러, 머그 등을 받을 수 있고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과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이용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오는 8월 2일부터 19일까지는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운영된다.

◆롯데칠성, ‘델몬트 with 미니니 스페셜 에디션’ 출시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델몬트 with 미니니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1980~1990년대 냉장고 한 편을 지키던 추억의 델몬트 유리병과 라인프렌즈 미니니(LINE FRIENDS minini)의 캐릭터 ‘레니니(lenini)’의 만남을 통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스페셜 에디션은 델몬트 미니병 뿐만 아니라, 신비한 오렌지를 먹고 볼이 노랗게 변한 레니니의 깜찍함을 표현한 키링, 스트로우, 코스터 등의 구성으로 출시된다.

델몬트 미니병 제품은 인기 캐릭터 레니니 특유 컬러인 연녹색 크레이트 패키지에 담겼으며, 특히 뉴트로 열풍으로 인기를 끈 델몬트 병의 외형과 그립감까지 그대로 재현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30초 분량의 숏폼을 칠성몰과 라인프렌즈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 예정이다. 스페셜 에디션은 ‘칠성몰’, ‘롯데칠성음료 브랜드 스토어’, ‘코스트코’,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리아, 버거에 한식 담다! ‘불고기포텐버거’ 출시

사진=롯데GRS.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해 이어 올해도 대표 버거 강화 캠페인을 위한 한정 신메뉴 ‘불고기포텐버거’를 오는 18일 선보인다. 롯데리아는 기존 UNIQUE & FUN 슬로건에서 2024년 재 정립한 브랜드 슬로건 TASTE & UNIQUE 메시지 정립과 함께 K-버거 대표 메뉴 불고기버거에 기반한 메뉴 개발 협업을 위해 한국 식재료의 세계화에 꿈을 지닌 호주 출신 ‘조셉 리저우드’ 셰프와 협업을 진행했다. 불고기포텐버거는 크리스피 불고기 토핑을 올려 입안 가득 터지는 불고기 육즙과 청양고추 매콤함을 더했다.

특히 매실 장아찌를 모티브로 한 깻잎 매실청 소스는 불고기의 풍미를 높여 한국적인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이에 더해 롯데리아는 최근 더에이트 쇼에서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인 연기파 배우 ‘천우희’를 뮤즈로 한 신규 TV-CF를 18일 공개 예정이며, 지난해 AI 뮤직 캠페인에 이어 올해 역시 버거 메뉴와 AI 기술을 결합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골든블루, ‘뉴욕야시장'에 ‘올드캐슬’ 활용 ‘오리지날 하이볼’ 출시

사진=골든블루.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정통 블렌디드 위스키 ‘올드캐슬(Old Castle)’을 활용한 하이볼 ‘오리지날 하이볼(Original Highball)’을 직화 스테이크 전문 주점 ‘뉴욕야시장'에 출시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하이볼 수요가 높은 MZ세대를 겨냥해 철저한 시장조사를 거쳐 ‘올드캐슬’을 활용한 새로운 하이볼 제품을 선보였다. ‘오리지날 하이볼’은 하이볼 특유의 청량감과 ‘올드캐슬’만의 복합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욕야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대표 메뉴인 ‘치르치르미치르’와 ‘오리지날 하이볼’을 함께 구성한 ‘치하(치킨+하이볼) 세트’를 정상가보다 2000원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이번 ‘오리지날 하이볼’은 전국 ‘뉴욕야시장’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단, 8월까지 순차적으로 출시됨에 따라 점포 별로 출시 시기는 상이할 수 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첫번째 소장작 전시 'MOKA 북아트 컬렉션' 진행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월 27일까지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모카(MOKA)에서 'MOKA 북아트 컬렉션' 전시를 진행한다. '북아트'는 책(Book)과 예술(Art)의 결합어로 책의 형식을 이용한 예술 작품이다. MOKA 북아트 컬렉션은 지난 2015년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개관 이후 소장해 온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다. '책의 형태'와 '예술성'이라는 주제에 맞춰 김지민·조선경·디지 프래그넬 등 작가 19명의 작품 50여점이 전시된다. 전시는 '숨겨진 이야기', '이상한 물체', '펼쳐지는 공간', '딴짓 실험실'이라는 네 가지 테마의 작품을 선보인다.

관람객이 직접 작품을 변형하고 조합하거나 기존의 책 형태에서 벗어난 실험적인 형식의 책을 읽을 수 있다. 전시 관람료는 6000원이며 현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결제 시 10% 할인, 15명 이상 단체 관람 시에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시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메시지를 담은 북아트 오브제를 만들어보는 '전하고 싶은 이야기', 책의 다양한 형태와 예술성을 경험하고 나만의 실험적인 북아트를 만들어보는 '종이 협주곡', 오늘의 나를 특별한 방법으로 기록하고 10년 뒤 나에게 전하는 편지를 적어 보는 '기록의 병' 등이 있다. 만 4세부터 10세 사이 어린이가 참가 대상이며, 교육비는 각 2만원이다.

◆아웃백, 여름 한정 ‘맵시’ 콘셉트 신메뉴 6종 출시

사진=아웃백.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맵시’(맵고+시원)를 콘셉트로 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였다. 여름 신메뉴는 ▲블랙라벨 스테이크&스콜피온 슈림프 ▲스콜피온 베이비 백 립 ▲패션후르츠 슈림프 샐러드 ▲스콜피온 어니언 프라이즈 ▲망고 그라니따 ▲수박 그라니따 등 총 6종이다. ‘맵고 시원한 맛의 페어링, 올 여름은 맵시!’(Spicy & Sweet Kick for Summer!)를 주제로, 글로벌 핫소스 브랜드 타바스코(TABASCO)와 협업해 타바스코의 신제품 스콜피온 소스를 활용한 트렌디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블랙라벨 스테이크&스콜피온 슈림프’와 ‘스콜피온 베이비 백 립’, ‘스콜피온 어니언 프라이즈’는 아웃백 대표 메뉴들에 강렬하면서도 깔끔한 매운 맛을 입혔다.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는 기존 타바스코 핫소스보다 10배 더 매운 소스로, 파인애플과 구아바 파우더가 산뜻함을 더했다. ▲블랙라벨 스테이크&스콜피온 슈림프는 스테디셀러 ‘블랙라벨 스테이크’에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로 만든 아웃백만의 특별한 소스 ‘스콜피온 치폴레 소스’를 제공로 새로운 맛을 조절할 수 있다. ▲스콜피온 베이비 백 립은 입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어린 돼지갈비에 아웃백만의 특제소스와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를 발라 구워내 한층 더 강렬한 매운 맛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뜨거운 매운 맛과 완벽한 썸머 페어링을 이룰 시원하고 청량한 과일 음료인 프루티 그라니따도 선보인다. 청량한 탄산과 함께 부드럽고 달콤한 ▲망고 그라니따와 수박 본연의 싱그러운 풍미를 담은 ▲수박 그라니따 총 2종이다. 아웃백은 여름 시즌 메뉴 출시와 함께 "맵시(맵고 시원한)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여기로 모이지!"라는 메시지를 담은 TV 광고도 온에어했다.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셀럽들의 아웃백커 도전기를 다루는 ‘부시맨’ 코너를 통해 이번 신메뉴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7월 말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