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뮤지사운드 제공 가수 뮤지가 방송 활동과 음악 작업 사이에서의 소신을 밝혔다.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무브홀에서 뮤지의 두 번째 미니앨범 ‘코스모스’(COSMO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뮤지는 앞서 방송을 통해 예능적인 모습을 보여 왔던 터다. 혹자는 “뮤지의 음악성이 예능 프로그램 때문에 가려진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뮤지는 “제가 그 정도 음악 밖에 못했던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예능은 예능대로, 음악은 음악대로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면서 “별개의 문제로 생각하고 더 활발한 활동, 멋진 음악을 만들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윤종신 형이 그런 말을 해준 적이 있다. ‘가능한 한 많이 유명해져라’ ‘나도 아직 나를 알리는 중이고, 노력을 하고 있으면 너란 사람이 궁금해질 때 보여주면 된다’고 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뮤지는 “앞으로 혹여나 음악적으로 만족감을 느꼈다고 해서 방송이나 예능, UV 활동을 그만둔다는 생각은 전혀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한편 뮤지의 새 앨범 ‘코스모스’는 24일 오후 6시 공개된다.

뮤지 “예능에 가려진 음악성? 윤종신 조언 마음에 담고 있다”

박정선 기자 승인 2019.11.22 16:52 의견 0
사진=뮤지사운드 제공

가수 뮤지가 방송 활동과 음악 작업 사이에서의 소신을 밝혔다.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무브홀에서 뮤지의 두 번째 미니앨범 ‘코스모스’(COSMO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뮤지는 앞서 방송을 통해 예능적인 모습을 보여 왔던 터다. 혹자는 “뮤지의 음악성이 예능 프로그램 때문에 가려진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뮤지는 “제가 그 정도 음악 밖에 못했던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예능은 예능대로, 음악은 음악대로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면서 “별개의 문제로 생각하고 더 활발한 활동, 멋진 음악을 만들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윤종신 형이 그런 말을 해준 적이 있다. ‘가능한 한 많이 유명해져라’ ‘나도 아직 나를 알리는 중이고, 노력을 하고 있으면 너란 사람이 궁금해질 때 보여주면 된다’고 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뮤지는 “앞으로 혹여나 음악적으로 만족감을 느꼈다고 해서 방송이나 예능, UV 활동을 그만둔다는 생각은 전혀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한편 뮤지의 새 앨범 ‘코스모스’는 24일 오후 6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