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신맛 단계 표기한 ‘아이셔 젤리’ 2종 출시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신맛 캔디 브랜드인 ‘아이셔’를 젤리로 재탄생 시킨 ‘아이셔 젤리’ 2종을 출시한다. 오리온은 아이셔 젤리 패키지에 자체 개발한 ‘신맛 레벨(LEVEL)’을 표기해 신맛을 즐기는 MZ세대로부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셔 젤리는 젤리 속에 잼을 채운 ‘잼 필링’, 신맛과 샤베트 식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샤베트 필링’ 2종으로 출시됐다. 신맛 레벨은 각각 2단계와 3단계로 기호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신맛 레벨은 기존 아이셔, 아이셔츄 포장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레몬과 청사과 2가지 맛 젤리로 믹스된 잼 필링은 겉면에 사워 파우더를 입혀 입에 넣는 순간 아이셔 특유의 신맛을 맛볼 수 있다. 씹으면 젤리 속 사워 잼이 터져 나와 새콤달콤한 신맛을 두 번 즐길 수 있다. 샤베트 필링도 레몬과 파인애플 2가지 맛 젤리를 함께 담았다. 씹으면 흘러나오는 사각사각한 식감 샤베트가 혀끝에서 녹으면서 강한 신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웰푸드, 냉동치킨 간편식 ‘쉐푸드 소빠닭’ 출시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냉동치킨 가정간편식 ‘쉐푸드 소빠닭’을 출시했다. 소빠닭은 ‘소스에 빠진 닭’의 줄임말로 바삭한 치킨에 특색있는 소스가 발라진 치킨 전문점 스타일 냉동치킨 간편식이다. 쉐푸드 소빠닭은 최근 외식 치킨 가격 상승으로 인기가 높아진 냉동치킨 간편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한 쉐푸드 소빠닭은 세 가지 맛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특히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소스를 간편식에 적용해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장맛’, 매콤한 양념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레드맛’, 극강의 매운맛을 추구하는 ‘크레이지 불닭’ 맛 등이다.
소스뿐만 아니라 치킨 기본기도 다졌다. 국내산 닭가슴살 통살을 사용해 육즙과 함께 담백한 풍미를 담았다. 닭껍질은 제거해 지방은 줄였으며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됐다. 깨끗한 기름에 초벌로 튀기고 180°C 오븐에서 한 번 더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다.
■매일유업, 상하목장 무항생제인증 우유 190mL 신제품 출시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이 상하목장 무항생제인증 우유 190mL 멸균 신제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체험단 및 구매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유업은 제품 용량 증량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이번에 신제품을 선보였다. 상하목장 무항생제인증 우유는 무항생제 인증을 받고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되는 전용목장에서 자란 건강한 젖소의 원유를 사용한다. 특히 멸균제품은 우유 투입 과정에서 공기나 세균이 들어가지 않는 무균 상태에서 포장하며 빛과 공기를 차단하는 6겹 특수팩으로 제조한 멸균 종이팩을 사용해 실온에서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다음달 1일까지 육아정보 사이트 ‘매일아이’에서 신제품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 당첨자에게는 상하목장 무항생제인증 우유 190mL 1박스(24개)를 증정하며 개인 SNS에 제품 체험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추가 경품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구매혜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네이버직영스토어에서 9월6일까지 상하목장 무항생제인증 우유 125mL 혹은 190mL 1박스(24개) 구매 시 190mL 제품 4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파리바게뜨, ‘프레즐’ 신제품 3종 출시…’식사빵’ 카테고리 확장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프레즐(Pretzel)’ 신제품 3종을 출시하며 식사빵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파리바게뜨 ‘프레즐’은 자체 기술력을 담아 특유의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3월 출시한 프레즐은 일부 매장에서 조기 품절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었고 이에 힘입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한층 더한 신제품 3종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3종은 ▲프레즐에 크림치즈를 더해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담은 ‘크림치즈 클래식프레즐’ ▲크림치즈가 들어간 프레즐을 한번 튀겨내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시나몬슈가 프레즐도넛’ ▲프레즐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미니 사이즈 ‘프레즐 번’ 등이다. 파리바게뜨는 식사용 빵의 지속적인 인기에 발맞춰 ‘#꼭먹빵_베프소(파리바게뜨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빵, 베이글·프레즐·소금빵)’ 캠페인도 진행한다. 프레즐을 비롯해 파리바게뜨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베스트셀러 식사빵인 베이글, 소금빵을 소개한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관절연골엔 콘드로이친 뮤코다당단백’ 출시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관절과 연골 건강 관리를 위한 ‘하이뮨 관절연골엔 콘드로이친 뮤코다당단백’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사람 연골과 구조가 비슷한 소 연골 유래 ‘뮤코다당·단백’을 함유해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뮤코다당·단백은 연골 조직의 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하이뮨 관절연골엔 콘드로이친 뮤코다당단백’은 자연방목 100% ‘그래스패드(Grass-fed)’와 코셔(Kosher) 인증을 받은 소 연골에서 유래한 뮤코다당·단백을 최대 함량 1200mg 함유했으며 체내 흡수가 잘되는 활성형 비타민 D3을 비롯해, 망간, 셀레늄 등 관절과 연골 건강을 위한 영양 성분을 균형있게 설계했다. 또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스웰리아, 아연, 커큐민, 프로테오글리칸, 콜라겐, 히알루론산, N-아세틸글루코사민, 어골칼슘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