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멘토즈'가 무인 창업 아이템으로 본업 외 수익 창출을 위해 움직이는 N잡러 중심의 창업률을 높여가고 있다.
27일 멘토즈에 따르면 무인 운영에 특화된 자체 개발 키오스크 및 어플, '컴앤패스'부터 업계 최대의 CS서비스, 매달 전 지점 대상으로 전달되고 있는 운영 백서, 본사의 마케팅 서포트 등의 무인 창업 아이템 등으로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멘토즈)
멘토즈의 이러한 무인 운영 시스템은 매장 운영에 들이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어 여러가지 일을 병행하는 N잡러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현 멘토즈 가맹점주들 중 N잡러들의 비율이 약 80~90%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멘토즈 스터디카페'는 언제 어디서든 원격으로 운영과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컴앤패스와 상시 대기 중인 CS 서비스 팀으로 인해 100% 무인 운영이 가능하다.
(사진=멘토즈)
멘토즈 관계자는 “멘토즈만의 차별적인 무인 운영 시스템은 퇴근 길에 숏폼을 소비할 짧은 시간을 활용하여 무인 매장을 운영할 수 있을 정도로 운영에 대한 부담과 시간을 줄여줘서 N잡러들에게 알맞은 시성비 있는 무인 창업 아이템”이라며 “분초사회에서 창업을 고민하는 N잡러들에게 안정적이고 편리한 운영 기회를 제공하도록 앞으로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멘토즈 스터디카페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를 지향하며, 소비자 경험 중심의 공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 다각화로 멘토즈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최근 활발한 신규 지점 오픈 소식들을 전하며 전국적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