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 개점 10주년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10일까지 10주년 기념 영상에 댓글을 게재한 참여자 총 100명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기념 영상에 커뮤니티 스토어를 응원하는 내용의 댓글을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커뮤니티 스토어 상(2명) 무료음료쿠폰(톨) 10매 ▲10주년 상(10명) 무료음료쿠폰(톨) 5매 ▲응원해 상(88명) 무료음료쿠폰(톨) 2매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8일 진행된다. 오프라인 이벤트도 열린다. 4일 오전 10시부터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대학로점에서는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하고 유튜브 댓글을 남긴 고객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텀블러를 증정한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점포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마다 300원씩을 기부금 명목으로 적립해 파트너 기관(NGO)에 전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 코리아 사회공헌 3대 테마인 ‘청년’, ‘환경’, ‘전통문화’에 따라 선정되고 있으며 현재 전국에 9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파트너 기관들은 각 매장의 설립 목적에 맞게 기부금을 활용한 중장기적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초 커뮤니티 스토어인 대학로점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지난 2014년 10월 개점한 매장으로, 최근 10년간 기부금 20억원을 활용해 총 101명 청년인재들에게 장학금, 인턴십, 해외연수 등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2020년 5월 개점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 성수역점부터 올해 7월 오픈한 9호점 환구단점까지 스타벅스 코리아는 ▲장애 인식 개선 ▲자립준비청년 지원 ▲전통시장 상생 ▲국가유공자 후손 지원 ▲친환경 프로그램 전개 ▲취업 준비 청년 지원 ▲국가유산 보호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관심사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코리아가 파트너 기관에 전달한 금액은 총 45억원에 이른다. 단순 기부금 지원을 넘어 스타벅스 코리아는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그간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그림 공모전과 전시회 개최,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전통시장 인프라 개선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신규 커뮤니티 스토어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김지영 스타벅스 코리아 ESG팀장은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0년 동안 청년, 환경, 전통문화에 관심을 갖고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직간접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0주년 기념 유튜브 이벤트

오는 10일까지 유튜브 채널서 100명에게 무료음료쿠폰 제공 이벤트 진행
청년, 환경, 전통문화 테마 맞춰 지난 10년간 커뮤니티 스토어 9개 개점
현재까지 파트너 기관에 기부금 45억원 전달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김성준 기자 승인 2024.11.04 09:01 의견 0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 개점 10주년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10일까지 10주년 기념 영상에 댓글을 게재한 참여자 총 100명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기념 영상에 커뮤니티 스토어를 응원하는 내용의 댓글을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커뮤니티 스토어 상(2명) 무료음료쿠폰(톨) 10매 ▲10주년 상(10명) 무료음료쿠폰(톨) 5매 ▲응원해 상(88명) 무료음료쿠폰(톨) 2매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8일 진행된다. 오프라인 이벤트도 열린다. 4일 오전 10시부터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대학로점에서는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하고 유튜브 댓글을 남긴 고객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텀블러를 증정한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점포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마다 300원씩을 기부금 명목으로 적립해 파트너 기관(NGO)에 전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 코리아 사회공헌 3대 테마인 ‘청년’, ‘환경’, ‘전통문화’에 따라 선정되고 있으며 현재 전국에 9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파트너 기관들은 각 매장의 설립 목적에 맞게 기부금을 활용한 중장기적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초 커뮤니티 스토어인 대학로점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지난 2014년 10월 개점한 매장으로, 최근 10년간 기부금 20억원을 활용해 총 101명 청년인재들에게 장학금, 인턴십, 해외연수 등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2020년 5월 개점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 성수역점부터 올해 7월 오픈한 9호점 환구단점까지 스타벅스 코리아는 ▲장애 인식 개선 ▲자립준비청년 지원 ▲전통시장 상생 ▲국가유공자 후손 지원 ▲친환경 프로그램 전개 ▲취업 준비 청년 지원 ▲국가유산 보호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관심사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코리아가 파트너 기관에 전달한 금액은 총 45억원에 이른다. 단순 기부금 지원을 넘어 스타벅스 코리아는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그간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그림 공모전과 전시회 개최,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전통시장 인프라 개선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신규 커뮤니티 스토어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김지영 스타벅스 코리아 ESG팀장은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0년 동안 청년, 환경, 전통문화에 관심을 갖고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직간접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