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듀단 SNS 캡처 인터넷 방송인 듀단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각종 프로모션에 종종 이용되는 포털 사이트 검색어 유도 마케팅 효과가 유명 BJ에게도 이어지는 모양새다. 6일 새벽 인터넷방송인 듀단이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노출됐다. 이날 새벽 방송으로 팀원과 야외 회식 방송을 진행한 듀단은 자신이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놀란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날 듀단은 회식 후 노래방을 찾았다가 주민등록증을 미처 챙기지 못해 자신의 이름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했다. 이후 시청자들의 검색이 이어졌다. 듀단이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데 팬들의 적극적인 클릭도 상위권 진입에 도움을 준 것으로 보인다. 팬들의 이 같은 클릭 공세는 홍보를 위한 팬심으로도 풀이된다. 한편 듀단은 1993년생으로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통해 게임 방송 등을 진행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듀단'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등장…BJ들도 초록창 마케팅?

BJ들도 검색어 마케팅?…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노출된 '듀단'

김현 기자 승인 2019.12.06 03:07 의견 4
사진=듀단 SNS 캡처

인터넷 방송인 듀단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각종 프로모션에 종종 이용되는 포털 사이트 검색어 유도 마케팅 효과가 유명 BJ에게도 이어지는 모양새다.

6일 새벽 인터넷방송인 듀단이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노출됐다. 이날 새벽 방송으로 팀원과 야외 회식 방송을 진행한 듀단은 자신이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놀란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날 듀단은 회식 후 노래방을 찾았다가 주민등록증을 미처 챙기지 못해 자신의 이름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했다. 이후 시청자들의 검색이 이어졌다. 듀단이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데 팬들의 적극적인 클릭도 상위권 진입에 도움을 준 것으로 보인다. 팬들의 이 같은 클릭 공세는 홍보를 위한 팬심으로도 풀이된다.

한편 듀단은 1993년생으로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통해 게임 방송 등을 진행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