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개그맨 유재석이 '낭중지추'를 와닿는 사자성어로 언급했다. 최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유재석이 낭중지추의 뜻을 설명했다. 유재석은 와닿는 사자성어가 있냐는 질문에 "낭중지추가 와닿는다"고 대답했다. 주머니 속 송곳이을 의미하는 '낭중지추'는 뛰어난 재능을 가진 이들은 자연스레 그 능력이 드러나기 마련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지난 2010년 '무한도전' 출연 당시 유재석은 "하는 일마다 안 되고, 방송이 어긋났을 때 정말 간절하게 기도를 했습니다"라며 "초심을 잃고 이 모든 것이 나 혼자 일구었다고 그렇게 생각한다면 저한테 왜 이렇게 가혹하게 하시냐고 원망하지 않겠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오랜 무명생활 끝에 최고의 위치까지 올랐던 유재석이 자신을 낭중지추로 봐 준 것에 대한 감사함과 함게 자신의 능력에 대한 겸손함과 동시에 전한 메시지로 풀이된다.  9년이 지나 다시금 낭중지추의 의미를 되새긴 유재석의 향후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낭중지추' 유재석 와닿는 사자성어 지목…"많이 기도했다" 이유였나

많은 기도했다던 유재석…낭중지추 와닿는 사자성어 지목한 이유 있었나

김현 기자 승인 2019.12.23 23:00 의견 0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개그맨 유재석이 '낭중지추'를 와닿는 사자성어로 언급했다.

최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유재석이 낭중지추의 뜻을 설명했다. 유재석은 와닿는 사자성어가 있냐는 질문에 "낭중지추가 와닿는다"고 대답했다.

주머니 속 송곳이을 의미하는 '낭중지추'는 뛰어난 재능을 가진 이들은 자연스레 그 능력이 드러나기 마련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지난 2010년 '무한도전' 출연 당시 유재석은 "하는 일마다 안 되고, 방송이 어긋났을 때 정말 간절하게 기도를 했습니다"라며 "초심을 잃고 이 모든 것이 나 혼자 일구었다고 그렇게 생각한다면 저한테 왜 이렇게 가혹하게 하시냐고 원망하지 않겠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오랜 무명생활 끝에 최고의 위치까지 올랐던 유재석이 자신을 낭중지추로 봐 준 것에 대한 감사함과 함게 자신의 능력에 대한 겸손함과 동시에 전한 메시지로 풀이된다. 

9년이 지나 다시금 낭중지추의 의미를 되새긴 유재석의 향후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