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체육회장 후보 최성호  양평군체육회장 선거에 출마한 최성호 후보가 체육복지 실현과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을 제시했다. 1월 15일 선거일을 앞두고 체육환경을 위한 공약을 전개하고 있는 최성호 후보는 “빈부격차 없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체육복지를 실현하고 각 세대별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체육정책 펼쳐 나갈 것”이라며 “체육의 본질적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 체육인과 함께 나갈 수 있는 모든 분야와 융합하는 방안을 찾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최 후보자는 재정자립과 독립성·자율성의 토대를 구축해 생활체육 동호인의 안정적인 운동환경과 유소년 및 엘리트체육을 육성하는 체육발전을 위한 거시적인 청사진을 제안한 바 있다.  또한 양평군체육회의 운영 시스템을 개선하고 체육 인프라 활용 방안 및 마케팅을 강화해 체육회 재정 자립과 선수지원을 확대하는 운영 방안과 함께 각 종목별 지원 계획으로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족구는 몽양여운형배 초청대회 규모를 확대 추진하고 읍ㆍ면 족구장 실태조사 및 시설을 보완해 군민들이 언제라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상비군을 육성하여 지원하는 방안도 마련한다. 유도는 대한유도회와 협약을 체결해 전국 최고의 유도 메카이자 4계절 전지훈련지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지원을 강화한다. 또한 전국대회 및 도대회 유치에 적극 나서며 동호인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을 적극 지원한다. 경기장의 시설 보완이 급선무인 스쿼시 종목 또한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과 지원방향 대책을 수립했다. 국학기공과 체조 부문은 생활체육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하고 전문 지도자 육성 및 처우개선을 위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수영ㆍ수중핀은 가칭 양평체육센터 정규레인 수영풀 및 다이빙풀을 유치해 지원하는 방식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모색한다. 엘리트ㆍ생활체육 유소년 클럽과 생활체육 성인반 프로그램을 적극 육성할 뜻을 밝혔다.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은 전국대회 및 각종대회 유치를 위한 전용구장 건립 추진하고 어르신 생활체육프로그램 확대 지원한다. 파크골프는 전국 최고시설의 골프 코스 개발 및 시설보수를 위한 지원강화하고 지도자를 육성하고 각종 대회를 유치할 계획이다. 골프는 양평군 관내 골프장과 정식 협약 체결을 통해 동호인 및 선수단 지원 대책을 세울 방침이다. 바둑과 당구는 협회 등록된 당구장 및 바둑기원과 협약을 통한 정기 지원방향을 모색하며 동호인 대회 개최를 지원한다.  축구는 엘리트ㆍ생활체육축구대회개최 및 유치를 확대하고 몽양컵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개최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관내 초ㆍ중ㆍ고 엘리트 축구팀의 지원을 강화하며 유소년ㆍ중ㆍ고 클럽을 연계하는 육성 프로그램 개발에 역점을 둘 예정이다. 이어 최성호 후보는 임기내 댄스스포츠의 전국 메카로 양평군의 입지를 다지며 ‘줌마 전국댄스 경연대회’를 유치하고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롤러스포츠는 종운동장내 롤러경기장 시설을 보완하며, 기존 개최된 전국롤러스포츠 초청대회를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모터스포츠 부문은 전용구장 조성을 추진하며 대회 코스 개발을 지원하는 등 각 종목에 대한 구체적인 운영과 지원 방안을 수립해 양평군의 체육 발전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양평군체육회장 최성호 후보① “각 종목별 세부 지원 계획 체육발전 활로 모색”

“누구에게나 공평한 체육 복지 실현할 것”

박진희 기자 승인 2020.01.13 10:53 의견 0
양평군 체육회장 후보 최성호 


양평군체육회장 선거에 출마한 최성호 후보가 체육복지 실현과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을 제시했다.

1월 15일 선거일을 앞두고 체육환경을 위한 공약을 전개하고 있는 최성호 후보는 “빈부격차 없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체육복지를 실현하고 각 세대별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체육정책 펼쳐 나갈 것”이라며 “체육의 본질적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 체육인과 함께 나갈 수 있는 모든 분야와 융합하는 방안을 찾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최 후보자는 재정자립과 독립성·자율성의 토대를 구축해 생활체육 동호인의 안정적인 운동환경과 유소년 및 엘리트체육을 육성하는 체육발전을 위한 거시적인 청사진을 제안한 바 있다. 

또한 양평군체육회의 운영 시스템을 개선하고 체육 인프라 활용 방안 및 마케팅을 강화해 체육회 재정 자립과 선수지원을 확대하는 운영 방안과 함께 각 종목별 지원 계획으로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족구는 몽양여운형배 초청대회 규모를 확대 추진하고 읍ㆍ면 족구장 실태조사 및 시설을 보완해 군민들이 언제라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상비군을 육성하여 지원하는 방안도 마련한다.

유도는 대한유도회와 협약을 체결해 전국 최고의 유도 메카이자 4계절 전지훈련지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지원을 강화한다. 또한 전국대회 및 도대회 유치에 적극 나서며 동호인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을 적극 지원한다. 경기장의 시설 보완이 급선무인 스쿼시 종목 또한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과 지원방향 대책을 수립했다.

국학기공과 체조 부문은 생활체육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하고 전문 지도자 육성 및 처우개선을 위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수영ㆍ수중핀은 가칭 양평체육센터 정규레인 수영풀 및 다이빙풀을 유치해 지원하는 방식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모색한다. 엘리트ㆍ생활체육 유소년 클럽과 생활체육 성인반 프로그램을 적극 육성할 뜻을 밝혔다.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은 전국대회 및 각종대회 유치를 위한 전용구장 건립 추진하고 어르신 생활체육프로그램 확대 지원한다. 파크골프는 전국 최고시설의 골프 코스 개발 및 시설보수를 위한 지원강화하고 지도자를 육성하고 각종 대회를 유치할 계획이다. 골프는 양평군 관내 골프장과 정식 협약 체결을 통해 동호인 및 선수단 지원 대책을 세울 방침이다.

바둑과 당구는 협회 등록된 당구장 및 바둑기원과 협약을 통한 정기 지원방향을 모색하며 동호인 대회 개최를 지원한다. 

축구는 엘리트ㆍ생활체육축구대회개최 및 유치를 확대하고 몽양컵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개최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관내 초ㆍ중ㆍ고 엘리트 축구팀의 지원을 강화하며 유소년ㆍ중ㆍ고 클럽을 연계하는 육성 프로그램 개발에 역점을 둘 예정이다.

이어 최성호 후보는 임기내 댄스스포츠의 전국 메카로 양평군의 입지를 다지며 ‘줌마 전국댄스 경연대회’를 유치하고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롤러스포츠는 종운동장내 롤러경기장 시설을 보완하며, 기존 개최된 전국롤러스포츠 초청대회를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모터스포츠 부문은 전용구장 조성을 추진하며 대회 코스 개발을 지원하는 등 각 종목에 대한 구체적인 운영과 지원 방안을 수립해 양평군의 체육 발전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