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손상된 머리카락에 영양을 주는 트리트먼트는 어느 브랜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을까.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쟝센 2위 케라시스 3위 쿤달 순으로 분석되었다. ?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론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2월 19일부터 2020년 1월 20일까지의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332만708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058만9195개와 비교하면 25.86%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론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0년 1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쟝센, 케라시스, 쿤달, 아모스, 엘라스틴, 모로칸오일, 닥터시드, 팬틴, 려, 제이숲, 헤어플러스, 박준, 모레모, 로레알파리, 로픈, 케라스타즈, 닥터탑, 아론, 츠바키, 밀본, 안나플러스, 힐링버드, 아도르, 토소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분석결과,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2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058만9195개와 비교하면 25.8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5.83% 상승, 브랜드소통 24.98% 상승, 브랜드확산 36.9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손상된 머리카락 영양’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미쟝센 1등 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미쟝센, 2위 케라시스, 3위 쿤달

박진희 기자 승인 2020.01.21 10:10 의견 0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손상된 머리카락에 영양을 주는 트리트먼트는 어느 브랜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을까.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쟝센 2위 케라시스 3위 쿤달 순으로 분석되었다. ?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론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2월 19일부터 2020년 1월 20일까지의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332만708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058만9195개와 비교하면 25.86%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론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0년 1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쟝센, 케라시스, 쿤달, 아모스, 엘라스틴, 모로칸오일, 닥터시드, 팬틴, 려, 제이숲, 헤어플러스, 박준, 모레모, 로레알파리, 로픈, 케라스타즈, 닥터탑, 아론, 츠바키, 밀본, 안나플러스, 힐링버드, 아도르, 토소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분석결과,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2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058만9195개와 비교하면 25.8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5.83% 상승, 브랜드소통 24.98% 상승, 브랜드확산 36.9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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