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처와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하는 것은 영업과 마케팅 활동의 핵심이다. 이를 실시간 업무 에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 솔루션이 개발됐다.  한미약품그룹 관계사인 한미헬스케어가 QUANTUM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개발을 마치고, 전 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업에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고객 발굴과 유지 과정에 수반되는 모든 영업 활동과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까지 할 수 있다. 거래처 주요 정보관리(고객정보, 견적, 계약, 주문)와 매출 추이, 계약 실적 및 시장점유율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한미약품그룹 관계사인 한미헬스케어가 QUANTUM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개발을 마치고, 전 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업에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사진=한미약품그룹) 이 솔루션은 강화된 영업자동화(SFA, Sales Force Automation)와 고객관계관리(CRM) 기능도 제공한다. 업무 속도 향상 및 체계적 비즈니스 운용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버전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눈길을 끈다. 여러 OS 프로그램과 ERP 등 각종 시스템 간 연동도 가능하다. 각 기업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언택트 비즈니스 니즈를 반영한 비대면 화상회의 기능도 탑재돼 있다.  이 같은 한미헬스케어의 솔루션은 현재 국내 상표권이 등록돼 있다. 베트남과 태국 등 일부 국가에서 상표출원 후 등록을 기다리고 있다.   한미헬스케어 임종훈 대표이사는 “QUANTUMCRM®은 기업 경쟁력 향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영업·마케팅 지원 솔루션으로 신규고객 발굴부터 영업관리, 기업 전략 수립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No.1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4차 산업혁명 기술’ 한미약품그룹 한미헬스케어, 고객 중심 맞춤형 영업·마케팅 솔루션 출시

CRM(고객관계관리)과 SFA(영업자동화시스템) 결합한 최적 솔루션

이인애 기자 승인 2020.05.21 17:59 의견 0

거래처와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하는 것은 영업과 마케팅 활동의 핵심이다. 이를 실시간 업무 에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 솔루션이 개발됐다. 

한미약품그룹 관계사인 한미헬스케어가 QUANTUM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개발을 마치고, 전 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업에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고객 발굴과 유지 과정에 수반되는 모든 영업 활동과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까지 할 수 있다. 거래처 주요 정보관리(고객정보, 견적, 계약, 주문)와 매출 추이, 계약 실적 및 시장점유율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한미약품그룹 관계사인 한미헬스케어가 QUANTUM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개발을 마치고, 전 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업에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사진=한미약품그룹)


이 솔루션은 강화된 영업자동화(SFA, Sales Force Automation)와 고객관계관리(CRM) 기능도 제공한다. 업무 속도 향상 및 체계적 비즈니스 운용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버전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눈길을 끈다. 여러 OS 프로그램과 ERP 등 각종 시스템 간 연동도 가능하다. 각 기업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언택트 비즈니스 니즈를 반영한 비대면 화상회의 기능도 탑재돼 있다. 

이 같은 한미헬스케어의 솔루션은 현재 국내 상표권이 등록돼 있다. 베트남과 태국 등 일부 국가에서 상표출원 후 등록을 기다리고 있다.
 
한미헬스케어 임종훈 대표이사는 “QUANTUMCRM®은 기업 경쟁력 향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영업·마케팅 지원 솔루션으로 신규고객 발굴부터 영업관리, 기업 전략 수립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No.1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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