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PTI 홈페이지 캡처
성격테스트 SPTI가 MBTI에 이어 화제 몰이에 성공한 모양새다.
20일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는 'SPTI' 관련 키워드가 노출돼 눈길을 끌고 있다.
SPTI는 스낵팟에서 할 수 있는 성격테스트 유형 중 하나다.
총 12개의 문답으로 구성된 SPTI는 성격분석 후 사용자와 잘 케미가 맞을 것 같은 유형의 물건을 찾아준다. 음식도 여기에 포함된다.
최근 성격유형검사라 불리는 MBTI는 성격유형이 잘 맞는 사람을 찾아준다면 SPTI는 음식이나 물건 케미에 중점을 둔 셈이다.
한편 SPTI는 이날 오후 2시50분을 기준으로 이용자만 114만명이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