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짜파게티가 최근 8개월동안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자료=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농심 짜파게티가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최근 8개월동안 국내 8개 주요 라면 중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31번째 환자가 나온 2월18일 부터 10월18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8개 주요 라면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분석 대상 라면은 정보량 순으로 ▲짜파게티(㈜농심, 대표 신동원, 박준) ▲신라면(㈜농심) ▲진라면(㈜오뚜기, 대표 함영준, 이강훈) ▲얼큰한 너구리(㈜농심) ▲육개장 사발면(㈜농심) ▲팔도 비빔면(㈜팔도, 대표 고정환, 박태규) ▲안성탕면(㈜농심) ▲삼양라면(㈜삼양식품, 대표 정태운, 진종기) 등이다. 조사대상 라면 선정에는 '닐슨 코리아 2020년 상반기 매출 상위 10개' 자료를 참고했다. 단, '육개장 사발면'과 '얼큰한 너구리'의 경우 가비지 제거를 위해 '육개장', '너구리' 와 '사발면', '얼큰한', '농심', '큰사발' 등의 키워드를 포함해 검색했다. 조사 결과 포스팅 수를 의미하는 총 정보량 즉 소비자 관심도는 '짜파게티'가 30만6335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월10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받은 영향이 2월 후반은 물론 3월에도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영화 중 등장한 소재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한 동안 인구에 회자됐기 때문이다. 2위는 '신라면' 22만7984건, 3위는 '진라면' 12만3389건이다. 이어 '얼큰한 너구리' 9만1108건, '육개장 사발면' 7만4441건, '팔도 비빔면' 6만1160건, '안성탕면' 4만8331건 순으로 나타났다. '삼양라면'이 2만8641건으로 가장 적은 정보량을 기록했다. 연구소 한 관계자는 "조사기간 월별 평균 정보량과 지난 2월 조사한 1월 정보량을 비교할때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이는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라면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최애 라면은 '짜파게티'…신라면·진라면이 뒤 이어

뉴스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분석 결과 가장 관심 높아

심영범 기자 승인 2020.10.29 15:38 의견 0
농심 짜파게티가 최근 8개월동안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자료=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농심 짜파게티가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최근 8개월동안 국내 8개 주요 라면 중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31번째 환자가 나온 2월18일 부터 10월18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8개 주요 라면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분석 대상 라면은 정보량 순으로 ▲짜파게티(㈜농심, 대표 신동원, 박준) ▲신라면(㈜농심) ▲진라면(㈜오뚜기, 대표 함영준, 이강훈) ▲얼큰한 너구리(㈜농심) ▲육개장 사발면(㈜농심) ▲팔도 비빔면(㈜팔도, 대표 고정환, 박태규) ▲안성탕면(㈜농심) ▲삼양라면(㈜삼양식품, 대표 정태운, 진종기) 등이다.

조사대상 라면 선정에는 '닐슨 코리아 2020년 상반기 매출 상위 10개' 자료를 참고했다.

단, '육개장 사발면'과 '얼큰한 너구리'의 경우 가비지 제거를 위해 '육개장', '너구리' 와 '사발면', '얼큰한', '농심', '큰사발' 등의 키워드를 포함해 검색했다.

조사 결과 포스팅 수를 의미하는 총 정보량 즉 소비자 관심도는 '짜파게티'가 30만6335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월10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받은 영향이 2월 후반은 물론 3월에도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영화 중 등장한 소재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한 동안 인구에 회자됐기 때문이다.

2위는 '신라면' 22만7984건, 3위는 '진라면' 12만3389건이다.

이어 '얼큰한 너구리' 9만1108건, '육개장 사발면' 7만4441건, '팔도 비빔면' 6만1160건, '안성탕면' 4만8331건 순으로 나타났다.

'삼양라면'이 2만8641건으로 가장 적은 정보량을 기록했다.

연구소 한 관계자는 "조사기간 월별 평균 정보량과 지난 2월 조사한 1월 정보량을 비교할때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이는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라면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