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이 유튜브를 통해 투자 전략 회의를 공개했다 (사진=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채널 '스마트 머니')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테슬라가 주도하고 있는 만큼 테슬라 주가는 타당한 것"이라고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이 평가했다. 박 회장은 14일 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채널인 '스마트 머니'를 통해 공개된 '박현주 회장과 함께 하는 투자미팅'에 출연했다. 이번 미팅은 반도체와 클라우드, 전기차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박 회장과 함께 출연한 류영호 연구원은 엔비디아, 김수진 연구원은 글로벌X 클라우드 컴퓨팅 상장지수펀드(Global X Cloud Computing ETF), 박연주 연구원은 LG화학의 성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박 회장은 "한국 증시가 3000을 넘어가면서 여러 가지 관점이 있는 것 같고 글로벌도 올해가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장기적인 관점에서 혁신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며 "성장하는 산업은 경기에 크게 상관없다. 바텀업(Bottom UP)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박 회장은 엔비디아와 관련된 대담을 하던 중 CEO의 전략을 칭찬하며 "비전이 있다. 관심이 있게 봐야 할 회사"라고 설명했다. 테슬라에 대해서도 박 회장은 "혁신의 측면에서 보면 배터리 회사는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하고 있다"며 "그 혁신을 테슬라가 주도하고 있는 만큼 테슬라 주가는 타당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회장은 순차적으로 업로드되는 영상을 통해 그린 에너지·이커머스·게임·바이오 분야에 대해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테슬라 주가는 타당"...투자전략 회의 유튜브 공개

반도체·클라우드·전기차 관련 대담...그린 에너지·이커머스·게임·바이오 예정

최동수 기자 승인 2021.01.14 17:26 의견 0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이 유튜브를 통해 투자 전략 회의를 공개했다 (사진=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채널 '스마트 머니')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테슬라가 주도하고 있는 만큼 테슬라 주가는 타당한 것"이라고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이 평가했다.

박 회장은 14일 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채널인 '스마트 머니'를 통해 공개된 '박현주 회장과 함께 하는 투자미팅'에 출연했다. 이번 미팅은 반도체와 클라우드, 전기차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박 회장과 함께 출연한 류영호 연구원은 엔비디아, 김수진 연구원은 글로벌X 클라우드 컴퓨팅 상장지수펀드(Global X Cloud Computing ETF), 박연주 연구원은 LG화학의 성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박 회장은 "한국 증시가 3000을 넘어가면서 여러 가지 관점이 있는 것 같고 글로벌도 올해가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장기적인 관점에서 혁신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며 "성장하는 산업은 경기에 크게 상관없다. 바텀업(Bottom UP)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박 회장은 엔비디아와 관련된 대담을 하던 중 CEO의 전략을 칭찬하며 "비전이 있다. 관심이 있게 봐야 할 회사"라고 설명했다.

테슬라에 대해서도 박 회장은 "혁신의 측면에서 보면 배터리 회사는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하고 있다"며 "그 혁신을 테슬라가 주도하고 있는 만큼 테슬라 주가는 타당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회장은 순차적으로 업로드되는 영상을 통해 그린 에너지·이커머스·게임·바이오 분야에 대해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