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꼬북베개 침구류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이색 베개 제품명이 인기다. 꼬북베개·마약베개·기절베개가 그 대표다. 18일 꼬북베개가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를 장악했다. 검색 마케팅을 활용한 이른바 초록창 마케팅에 더해 독특한 이름이 눈길을 끈 것이다. 꼬북베개는 편안함과 경추자세를 유지하는데 주력한 베개이나 독특한 이름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더욱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검색어 마케팅으로 이름을 날린 베개는 꼬북베개 외에도 박나래 '기절베개'가 있다. 박나래 기절베개는 잠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최적의 숙면환경을 제공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한번 잠들면 좋은 숙면 환경을 제공해 사용자의 수면 건강을 지켜준다는 것. 마약베개 역시 이와 유사하다. 여러 브랜드에서 편안함을 강조하며 중독된 것처럼 계속 사용하고 싶다는 의미로 내놓은 베개이다.

꼬북베개·마약베개·기절베개 "이름이 왜"…제품 포인트는?

김현 기자 승인 2021.01.18 16:10 의견 0
사진=꼬북베개

침구류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이색 베개 제품명이 인기다. 꼬북베개·마약베개·기절베개가 그 대표다.

18일 꼬북베개가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를 장악했다. 검색 마케팅을 활용한 이른바 초록창 마케팅에 더해 독특한 이름이 눈길을 끈 것이다.

꼬북베개는 편안함과 경추자세를 유지하는데 주력한 베개이나 독특한 이름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더욱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검색어 마케팅으로 이름을 날린 베개는 꼬북베개 외에도 박나래 '기절베개'가 있다.

박나래 기절베개는 잠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최적의 숙면환경을 제공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한번 잠들면 좋은 숙면 환경을 제공해 사용자의 수면 건강을 지켜준다는 것.

마약베개 역시 이와 유사하다. 여러 브랜드에서 편안함을 강조하며 중독된 것처럼 계속 사용하고 싶다는 의미로 내놓은 베개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