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트골프클럽) 언택트의 시대,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그동안 익혀왔던 스윙 자세나 감각 등이 무너질까 걱정되기도 한다. 골프를 배우고 싶고 더 잘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해 AI기반 골프 스윙 연습기인 스마트골프클럽을 소개한다. 스마크골프클럽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윙 분석과 관련된 특허를 받은 스마트기기로 미국에서 개발된 우수한 제품력을 그대로 한국에서 생산하고 있다. 한국에서 출시되기 전 미국과 일본에서 성공적인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많은 골퍼에게 관심을 받았다. 미네소타주립대학 골프물리박사, 아이오와주립대학 전자공학박사가 개발에 참여했으며, 광운대 컴퓨터 소프트웨어학과 및 서강대 컴퓨터공학과와 인공지능 골프스윙분석 공동 연구를 통해 계속해서 향상된 골프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클럽 그립부에 삽입된 9축 센서로 스윙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스마트기기에 연결된 3D 앱에서 자신의 스윙과 데이터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립의 진동을 통해 어드레스와 임팩트의 정확도, 헤드의 LED는 연습을 하면서 스윙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세의 바름을 판정해주는 음성에 의해 실시간으로 스윙의 좋고 나쁨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이다. 스마트골프클럽이 실제 스윙을 하는 것처럼 정확한 또 다른 이유는 30cm의 리더 스트랩을 달아 실제 자신의 클럽으로 스윙하는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며 스윙 타격감도 느낄 수 있다. ‘집에서도 1대 1 맞춤 코칭’ AI기반 골프 스윙 연습기 스마트골프클럽 출시 ■ 세계 최초! AI기반 나만의 퍼스널 골프 코칭 골프는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며, 잘못된 연습은 오히려 바르지 못한 스윙을 만들어내게 된다. 이때 언제 어디서나 1:1 스윙 코치를 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 스마트골프클럽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나의 스윙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잘못된 점을 개선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면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스윙, 어드레스, 어프로치를 정교하게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점을 제시해준다. 스마트골프 애플리케이션의 특징은 스윙 분석 프로그램에 의해 자신의 스윙 궤적을 화면 속 아바타가 그대로 재현해낸다는 점이다. 자신의 스윙을 재현해 놓은 앱 화면에는 골프 볼의 궤적이나 임팩트와 스윙 전체에 대한 입체적인 분석 결과가 그래프나 그림에 의해 시각적으로 표시된다. 예를 들면, 볼이 페이스면의 어디에 맞았는지 표시하는 스매시팩터를 보고 자신의 스윙을 바로바로 수정할 수 있는 것이다. 임팩트 때는 물론, 스윙 구간별(셋업~피니쉬) 스피드도 그래프로 볼 수 있어 자신의 스윙에 있어 최고 스피드가 어느 지점인지, 임팩트시 최고 스피드를 내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그 외에도 3D 가상공간에서의 실시간 재현과 분석, 어드레스와 임팩트 시의 샤프트 각도의 변화량이나 스윙 템포, 프로와의 스피드 비교 등, 다양한 시점에서 분석하여 유저의 레벨과 스윙의 상태에 맞는 AI코칭을 제공하고 있다. 참고로, 스윙에 의한 소비 칼로리부터 그 날의 스윙 정확도의 평균을 날짜별로 기록하는 스윙 레코드 기능도 있다. 더 큰 화면으로 나의 스윙 자세를 보고 싶다면 태블릿이나 TV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스마트골프클럽 1개만 있으면 필드나 인도어에서 게임하고 연습하는 감각을 키울 수 있고,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각자의 공간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당신의 스윙을 정확하고 더욱 날카롭게 만들기를 원한다면, 또한 골프에 필요한 머슬메모리가 만들어지길 원한다면, 그리고 지금 당장 골프를 치고 싶다면 스마트골프클럽으로 새로운 골프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골프클럽은 11번가에서 독점 론칭하여 한국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네이버스토어팜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집에서도 1대 1 맞춤 코칭’ AI기반 골프 스윙 연습기 스마트골프클럽 출시

서주원 기자 승인 2021.01.25 13:40 의견 0
(사진=스마트골프클럽)


언택트의 시대,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그동안 익혀왔던 스윙 자세나 감각 등이 무너질까 걱정되기도 한다. 골프를 배우고 싶고 더 잘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해 AI기반 골프 스윙 연습기인 스마트골프클럽을 소개한다.

스마크골프클럽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윙 분석과 관련된 특허를 받은 스마트기기로 미국에서 개발된 우수한 제품력을 그대로 한국에서 생산하고 있다. 한국에서 출시되기 전 미국과 일본에서 성공적인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많은 골퍼에게 관심을 받았다. 미네소타주립대학 골프물리박사, 아이오와주립대학 전자공학박사가 개발에 참여했으며, 광운대 컴퓨터 소프트웨어학과 및 서강대 컴퓨터공학과와 인공지능 골프스윙분석 공동 연구를 통해 계속해서 향상된 골프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클럽 그립부에 삽입된 9축 센서로 스윙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스마트기기에 연결된 3D 앱에서 자신의 스윙과 데이터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립의 진동을 통해 어드레스와 임팩트의 정확도, 헤드의 LED는 연습을 하면서 스윙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세의 바름을 판정해주는 음성에 의해 실시간으로 스윙의 좋고 나쁨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이다. 스마트골프클럽이 실제 스윙을 하는 것처럼 정확한 또 다른 이유는 30cm의 리더 스트랩을 달아 실제 자신의 클럽으로 스윙하는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며 스윙 타격감도 느낄 수 있다.

‘집에서도 1대 1 맞춤 코칭’ AI기반 골프 스윙 연습기 스마트골프클럽 출시


■ 세계 최초! AI기반 나만의 퍼스널 골프 코칭

골프는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며, 잘못된 연습은 오히려 바르지 못한 스윙을 만들어내게 된다. 이때 언제 어디서나 1:1 스윙 코치를 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 스마트골프클럽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나의 스윙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잘못된 점을 개선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면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스윙, 어드레스, 어프로치를 정교하게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점을 제시해준다.

스마트골프 애플리케이션의 특징은 스윙 분석 프로그램에 의해 자신의 스윙 궤적을 화면 속 아바타가 그대로 재현해낸다는 점이다. 자신의 스윙을 재현해 놓은 앱 화면에는 골프 볼의 궤적이나 임팩트와 스윙 전체에 대한 입체적인 분석 결과가 그래프나 그림에 의해 시각적으로 표시된다. 예를 들면, 볼이 페이스면의 어디에 맞았는지 표시하는 스매시팩터를 보고 자신의 스윙을 바로바로 수정할 수 있는 것이다.

임팩트 때는 물론, 스윙 구간별(셋업~피니쉬) 스피드도 그래프로 볼 수 있어 자신의 스윙에 있어 최고 스피드가 어느 지점인지, 임팩트시 최고 스피드를 내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그 외에도 3D 가상공간에서의 실시간 재현과 분석, 어드레스와 임팩트 시의 샤프트 각도의 변화량이나 스윙 템포, 프로와의 스피드 비교 등, 다양한 시점에서 분석하여 유저의 레벨과 스윙의 상태에 맞는 AI코칭을 제공하고 있다. 참고로, 스윙에 의한 소비 칼로리부터 그 날의 스윙 정확도의 평균을 날짜별로 기록하는 스윙 레코드 기능도 있다.

더 큰 화면으로 나의 스윙 자세를 보고 싶다면 태블릿이나 TV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스마트골프클럽 1개만 있으면 필드나 인도어에서 게임하고 연습하는 감각을 키울 수 있고,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각자의 공간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당신의 스윙을 정확하고 더욱 날카롭게 만들기를 원한다면, 또한 골프에 필요한 머슬메모리가 만들어지길 원한다면, 그리고 지금 당장 골프를 치고 싶다면 스마트골프클럽으로 새로운 골프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골프클럽은 11번가에서 독점 론칭하여 한국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네이버스토어팜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